!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제품 버전이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안내 드리므로
더욱 빠르고 명확한 안내를 위해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2021년 모바일 앱 개발 트렌드 > 인사이트

본문 바로가기

MESCIUS 커뮤니티

인사이트 - IT&개발 정보

IT&개발 정보 2021년 모바일 앱 개발 트렌드

페이지 정보

작성자 GrapeCity 작성일 2020-06-11 00:00 조회 11,357회 댓글 0건

본문


 


모바일 앱은 우리가 일하고 쇼핑하고 의사소통하는 방식을 바꾼 귀중한 기술혁신입니다. 수년에 걸쳐 모바일 앱이 발전하여 매년 새로운 트렌드와 변화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2019 년과 2020 년 동안 사물 인터넷 (IoT) 기술, 인공 지능 (AI), 클라우드 네이티브 앱, 가상 및 증강 현실, 5G 연결성 등과 같은 많은 기술 발전이 모바일 개발 환경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2021 년 이후 모바일 개발에 영향을 줄 기술 트렌드를 검토합니다.



 


1. 증강 및 가상 현실 (AR 및 VR)


Google은 ARCore를 Apple은 ARKit을 출시한 후 Android 및 iOS 기반의 AR 앱 개발이 추진력을 얻고 있습니다. 의료, 소매, 교육 및 여행을 포함한 모든 산업에서 AR 및 VR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을 활용하는 모바일 앱은 기업의 매출 증대에 도움이되는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2. 사물 인터넷 (IoT)


모바일 장치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IoT 기술에 대한 여러 기회가 창출됩고 있습니다. IoT는 사용자에게 자동화된 제어 및 편의를 제공하는 인터넷 연결 장치의 네트워크입니다.


스마트 홈 기술은 모바일 앱 개발 및 IoT의 증가의 예입니다. 모바일 앱을 사용하여 원격 위치에서 집 또는 사무실의 온도를 조정하고, 문을 잠그거나 잠금을 해제하고, 냉장고 및 홈 보안 시스템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3. 인공 지능 (AI) 및 챗봇


AI와 머신 러닝은 2020년에 모바일 앱 개발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 올릴것으로 예상됩니다. 모바일 앱을 AI와 통합하면 일상적인 작업을 자동화하여 사용자 참여를 향상시키고 비즈니스 비용을 크게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챗봇은 기업이 휴대폰을 통해 고객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바꾸고 있습니다. 챗봇은 모바일 앱 서비스가 고객의 요청에 신속하게 응답할 수 있도록합니다. 이러한 요청에는 음식 배달 서비스, 운송 서비스 및 온라인 쇼핑이 포함됩니다.



4. 2021 년 5G 기술


5G 기술은 4G 네트워크보다 100 배 빠르며 속도는 100Gbps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새로운 무선 주파수를 사용하면 5G 기술이, 향후 5년동안 전세계 14억개의 장치로 표준 데이터 전송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5G 기술은 증강현실, 가상현실 및 4K 비디오 스트리밍과 같은 컴퓨팅 집약적인 앱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개발자는 5G를 활용하여 다양한 산업에서 비즈니스 성능을 향상시키는 디자인 및 기능을 만들 수 있습니다.



 


5. 모바일 지갑의 부상


2020년에는 모바일 지갑 사용자 수가 증가했습니다. 여러 산업에서, 이미 해당 기술을 사용하여 사용자 및 비즈니스 경험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Samsung Pay, Google Pay 및 Apple Pay는 가장 널리 사용되는 모바일 지갑 및 결제 게이트웨이입니다. 2021년 목표는 정확성과 보안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6. 비콘(Beacon) 기술


비콘은 블루투스 신호를 다른 장치로 전송하여 위치 기반 검색을 단순화하는 소형 송신기입니다. 비콘은 실내 측위 시스템의 주요요소입니다. 이 기술은 고객에게보다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모바일 앱과 비콘(Beacon)장치는 여러분의 고객 기반을 확장하고, 명확한 매핑을 설계하여, 제공 가능한 제품 디스플레이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비콘은 또한 대상 고객을 식별하고 잠재고객에게 개인화된 오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7. 클라우드 기반 모바일 앱


2020년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 매출은 2019년 2278억 달러에서 총 2,640억 달러로 17 % 증가했습니다. 클라우드 기술의 유연성과 확장성은 데이터를보다 안전하고 빠르게 액세스하고 저장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클라우드 기술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통합하여, 개발 비용을 절감하고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8. 인스턴트 모바일 앱


인스턴트 앱은 사용자가 장치에 설치하지 않고 기본 앱의 일부를 사용할 수 있도록하는 작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입니다. 인스턴트 앱은 장치의 하드웨어에 액세스할 수있는 기본 컨테이너이며 장치를 설치하지 않기 때문에 장치의 저장 공간을 차지하지 않습니다.


기본 앱은 앱 데모에 유용합니다. 데모를 사용하면 앱을 다운로드하기 전에 앱의 전체 버전을 맛 볼 수 있습니다. 이 앱은 잠재 고객을 타겟팅하고 정식 앱을 설치하도록 유도합니다.



9. 예측 분석


예측 분석은 대량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향후 이벤트를 예측합니다. 예측은 통계, 기계 학습, 인공 지능 및 데이터 마이닝의 전략을 기반으로합니다.


Google, Apple 및 Facebook과 같은 회사는 이미 AI 기반 예측 분석을 통합하여 UX/UI에서의 사용자 편의를 개선했습니다.


Netflix는 2009년에 추천 엔진의 품질을 10 % 향상시킬 수있는 사람에게 100만 달러의 상금을 수여했습니다. 


이 처럼 향후에는 데이터의 증가, 컴퓨팅 성능 및 스토리지로 인해 예측 분석에 대한 수요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구축을위한 아키텍처 선택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네이티브, 웹 또는 프로그레시브(progressive)등의 여러 가지 방법으로 개발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을 개발하는 경우 경량의 고성능 HTML / JavaScript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빌드하고, 모바일, 웹 및 데스크탑을위한 .NET 및 JavaScript UI 컨트롤을 사용하여 아름다운 크로스 플랫폼 네이티브 모바일 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레시브 웹 앱 (PWA)


프로그레시브 웹 앱은 모바일 장치에서 실행되도록 구축된 웹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PWA의 연결은 독립적이며 반응이 빠릅니다. 모바일 또는 데스크톱 장치의 홈 화면에 PWA를 설치하고 브라우저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PWA를 들여다 보면, 브라우저에서 실행되며, 브라우저 벤더로 제한됩니다. PWA는 브라우저 또는 모바일 앱에서 직접 이미지 및 비디오를 포함한 디지털 자산을 업로드하여 개발 및 검색하는데  유용합니다.



 


네이티브(Native) 애플리케이션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에는 iOS 용 Objective-C 또는 SWIFT, Android 용 JAVA 또는 Kotlin과 같은 각각의 프로그래밍 언어가있는 두 개의 개별 플랫폼이 있습니다. 각 기본 라이브러리는 고유한 기능과 성능을 제공합니다.


기본 아키텍처는 빠른 성능과 고급 모바일 장치 기능을 갖춘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 유용합니다. 그러나 업데이트 및 운영 비용은 다른 플랫폼보다 높습니다.



리액트(React) 네이티브 프레임워크


리액트(React) 네이티브(Native)는 Facebook에서 개발한 iOS 및 Android 용 플랫폼간 개발 프레임워크입니다. React 개발자는 React Native를 사용하여 JavaScript 및 React를 사용하여 네이티브(Native) 앱을 빌드할 수 있습니다. Node.js를 백엔드 플랫폼으로 사용하면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React Native는 기본 기능, 하드웨어 액세스 및 저렴한 운영 비용을 결합합니다.



Google의 Flutter


Flutter는 Google에서 개발한 오픈 소스 UI 툴킷입니다. Flutter를 통해 개발자는 Android 또는 iOS 용 플랫폼 간 앱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 키트에는 기본 애플리케이션을 작성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성 위젯, 테스트 및 통합 API, 명령 도구 및 렌더링 엔진이 포함됩니다.




점점 디지털화되는 세상에서 모바일 앱은 더욱 정교해지고 있습니다. 각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및 제품 버전은 새로운 기술을 활용합니다. 결과는 꾸준한 발전 상태입니다. 그렇다고 모든 트렌드를 사용하고 싶은 유혹을받는 것은 아닙니다. 현명하게 기술을 선택하십시오. 새로운 기술은 필요한 네트워크 대역폭, 스토리지 용량 및 컴퓨팅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링크 복사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인기글

더보기
  • 인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메일 : sales-kor@mescius.com | 전화 : 1670-0583 | 경기도 과천시 과천대로 7길 33, 디테크타워 B동 1107호 메시어스(주) 대표자 : 허경명 | 사업자등록번호 : 123-84-0098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3-경기안양-00331 ⓒ 2024 MESCIU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