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제품 버전이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안내 드리므로
더욱 빠르고 명확한 안내를 위해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모바일 앱 개발 라이프 사이클에 보안성을 추가하는 6가지 방법 > 인사이트

본문 바로가기

MESCIUS 커뮤니티

인사이트 - IT&개발 정보

IT&개발 정보 모바일 앱 개발 라이프 사이클에 보안성을 추가하는 6가지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GrapeCity 작성일 2020-06-19 00:00 조회 7,910회 댓글 0건

본문

모바일 앱 개발 라이프 사이클에 보안성을 추가하는 여섯 가지 방법

모바일 앱 개발자는 문제를 해결하는 속도보다 더 빠르게 앱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모바일 앱의 보안성은 지속적으로 낮아지고 있습니다. 38%의 iOS와 43%의 Android 모바일 응용 프로그램에서 고도의 취약성이 발견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취약성은 앱 디자인 단계에서 생성되며, 이를 수정하려면 대대적인 코드 변경이 필요합니다. 이 문서에 나오는 팁은 개발자가 앱의 가용성과 보안성 사이에서 균형을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개발 보안 문제

대부분의 조직은 자사 응용 프로그램에 중대한 정도의 보안 취약성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위협을 적절히 해결하기 위해 보안 프로그램을 확장하지는 못합니다. 또한 응용 프로그램 개발 라이프 사이클 중에 빠르고 안전한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어 내야 하는 경쟁적 요구로 인해 많은 조직이 원칙을 무시하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많은 오픈 소스 또는 모바일 응용 프로그램이 개발 과정에서 노출됩니다.


서버 측 보안의 취약성

서버 측을 보호하지 않고 두면 해커가 쉽게 액세스하도록 만들어 중요한 사용자 데이터가 노출됩니다. 따라서 백엔드를 확인하고 보호하는 것이 최우선 순위가 되어야 합니다. 개발자는 권한 있는 사용자만 서버에 저장된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SQL Injection은 악성 코드가 SQL 서버에 주입되는 서버 측 공격의 예입니다. 다른 예로는 잘못된 인증, 중요한 데이터 노출 등이 포함됩니다.


타사 앱 프레임워크 사용

타사 프레임워크는 시간을 절약하고 비용을 절감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판되는 외부 프레임워크를 사용하면 위험합니다. 해커가 개발자를 대상으로 그러한 프레임워크를 릴리스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악성 프레임워크는 해커가 데이터를 훔치는 데 이용할 수 있는 취약성이 숨겨진 상태로 제공됩니다. 악성 코드 게시자를 피하려면 올바른 검증이 필요합니다.


부실한 앱 보안성 테스트

응용 프로그램 테스트 단계에서는 앱의 사용 가능성, 호환성 및 보안성에 대한 검증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해커는 올바로 테스트되지 않은 앱의 취약성을 금방 찾아내어 악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릴리스하기 전에 앱을 검사해야 합니다. 테스트에는 카메라, GPS, 바디 센서 등과 같은 휴대폰 기능과의 상호 작용을 포함하여 앱의 모든 측면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데이터 유출

정부 및 비정부 기관은 항상 사용자 데이터에서 이익을 얻을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대량의 사용자 데이터를 수집하는 앱은 이러한 기관의 쉬운 타겟이 됩니다. 문제는 소비자 앱으로 한정되지 않습니다. 의료 기록이나 은행 기록과 같이 중요한 정보를 수집하는 앱은 특히 분석 및 광고에서 품질이 낮은 API를 사용하는 경우에 가장 위험성이 큽니다.

완벽하게 안전한 모바일 앱을 빌드하는 여섯 가지 방법


완벽하게 안전한 모바일 앱을 빌드하는 여섯 가지 방법

모바일 앱 개발자는 사용자와 클라이언트를 보호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해야 합니다. 다음은 모바일 앱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팁입니다.


1. 장치에 저장하는 내용에 대한 인지

앱이 중요한 데이터를 사용하는 경우 데이터 위반은 불가피하게 발생합니다. 앱 사용자는 개인 데이터를 삭제하거나 안전한 곳으로 옮겨둘 수 있어야 합니다. 데이터 위반은 장치 또는 서버에서 가장 발생 가능성이 높은 일입니다. 앱을 개발할 때는 사용자 데이터를 저장하기에 가장 좋은 위치를 신중히 결정하고 암호화가 가능하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2. 데이터 전송 보호

사이버 범죄자는 두 당사자 간의 네트워크 트래픽을 가로채어 자신의 이익을 위해 커뮤니케이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해커는 동네 커피숍에서 가짜 Wi-Fi 네트워크를 만들어 중간자(MitM) 공격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MitM 공격은 자금의 경로를 조작하거나 신용 카드 번호와 같이 중요한 개인 정보를 제공하도록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앱이 데이터를 안전하게 수신하고 전송하도록 할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VPN(Virtual Private Network), SSL(Secure Sockets Layer) 및 TLS(Transport Layer Security)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토콜은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 사이에서 전송 중인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안전하게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모두 동일한 페이지에 있도록 보장

모든 팀 구성원은 자신이 해야 할 일, 따라야 할 프로세스 및 사용할 도구에 대해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팀 목표를 명확히 정하면 개발 속도가 빨라지고 모든 단계에서 문제를 줄일 수 있으므로 보안성이 향상됩니다.


4. 사용자에게 세션을 종료하도록 요구

세션은 특정 시간대에 이루어지는 사용자와 웹 사이트 간의 상호 작용입니다. 예를 들어 한 세션에 여러 개의 소셜 상호 작용, 페이지 뷰 또는 전자 상거래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앱에서 로그아웃하거나 종료하여 활성 세션에서 나가지 못하도록 하십시오. 매번 로그아웃할 때마다 세션을 종료하도록 요구하고, 다시 액세스하려면 다시 로그인하도록 요구하십시오. 또한 미리 정해진 비활동 기간이 지난 후에는 추가 안전을 위해 사용자를 로그아웃시키십시오.


5. 권한 있는 API 사용

API는 앱이 다른 앱들과 소통하도록 도와주는 도구 및 프로토콜의 집합입니다. 또한 API는 앱 개발의 복잡성을 크게 줄여줄 수도 있습니다. 한편으로 API는 보안 취약성의 근원이 될 수 있습니다.

앱을 개발하고 API를 사용할 때는 API 위반에서 생길 수 있는 잠재적 공격을 염두에 두십시오. 위반을 유도할 수 있는 원인 중 하나는 특정 도구에 너무 많은 권한을 주는 것입니다. 보안에 유의하면서 권한을 허가하거나 자체 솔루션을 찾아야 합니다.


6. 강력한 인증 방법 사용

암호는 가장 일반적인 인증 방법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무단 액세스를 방지하려면 강력한 암호 정책을 구축해야 합니다. 다단계 인증은 앱을 더욱 안전하게 만들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OTP(One-Time Password) 로그인 또는 이메일 인증 코드 제공을 통해 다단계 인증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바이오메트릭스는 인증을 훨씬 더 안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생체 인증은 사용자의 생체 특징을 측정 및 대조하여 장치 또는 프로그램에 액세스할 권한이 있는 사용자인지 확인합니다. 생체적 특성은 사람에게 고유한 생물학적 또는 신체적 특징입니다. 인증 시스템은 생체적 특성을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인증된 특성과 쉽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 보안을 통한 발전 가속화

올바른 모바일 앱 보안 조치를 이행하는 것이 필수일 뿐만 아니라, 개발 라이프 사이클에서 이를 이용하는 것이 훨씬 중요합니다. 앱이 개발된 후에는 보안 조치를 새로 추가하기가 어려울 뿐만 아니라 개발자의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프로세스를 시작할 때부터 보안 조치를 구현해야 합니다. 이러한 보안 조치에는 인증, 권한 부여, 데이터 전송 보호, 보안 스토리지 등이 포함됩니다.


ComponentOne 보안 및 암호화에 대하여 for .NET 개발자

고객의 프라이버시, 당사의 제품 무결성 및 디지털 권한을 보호하기 위해 GrapeCity ComponentOne 제품에는 다양한 암호화 기술 및 서비스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로는 SSH, SSL, TLS, HTTPS 등을 비롯하여 당사 제품의 Microsoft Strong Naming 및 Authenticode 서명이 포함됩니다. 표준 및 독점 암호화 알고리즘이 라이선싱에 사용되며 디지털 권한을 보존하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제품 컴포넌트는 응용 프로그램 데이터의 저장 또는 전송을 위한 암호화 알고리즘을 제공하는 한편, 알고리즘이 이용되는 응용 프로그램이 데이터를 제공, 저장 및/또는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링크 복사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인기글

더보기
  • 인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메일 : sales-kor@mescius.com | 전화 : 1670-0583 | 경기도 과천시 과천대로 7길 33, 디테크타워 B동 1107호 메시어스(주) 대표자 : 허경명 | 사업자등록번호 : 123-84-0098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3-경기안양-00331 ⓒ 2024 MESCIU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