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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GrapeCity 작성일 21-08-13 09:49 조회 200회 댓글 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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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는 .NET Core 1을 2016년 6월 27일에 출시하며 .NET 프레임워크와 함께 오픈 소스로 전환했습니다. Miguel de Icaza는 .NET Core를 "클래스 라이브러리의 단순화된 버전을 기반으로 하는 재설계된 버전의 .NET"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Microsoft의 .NET 프로젝트 관리자인 Immo Landwerth는 .NET Core가 크로스 플랫폼 지원으로 인해 "미래의 모든 .NET 플랫폼의 기초"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NET Core의 다음 주요 릴리스는 .NET 5.0입니다. 이는 .NET Core 3.1을 따랐습니다. Microsoft는 두 가지 이유로 인하여 이 릴리스의 이름을 .NET Core 4.0 대신 .NET 5.0으로 지정했습니다. 첫째, .NET Framework 4.x와의 혼동을 피하기 위한 것입니다. 둘째, 이것이 .NET의 즉각적인 구현이라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서였습니다. 따라서 "Core"는 이름에서 삭제되었습니다.


.NET 5.0 릴리스에는 .NET Core 및 .NET Framework보다 더 많은 응용 프로그램과 플랫폼 지원이 있습니다. 또한 .NET Core 3.1에 비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NET 5는 .NET을 크로스 플랫폼, 오픈 소스 프로젝트로 다시 빌드하기 위한 Microsoft의 마지막 단계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NET 5는 Microsoft의 새로운 릴리스 패턴의 첫 번째 단계이기도 합니다. 가까운 미래에 Microsoft는 매년 11월마다 릴리스되는 새 버전의 .NET을 약속합니다.


이미 .NET 6 미리 보기가 있으므로 .NET 5에서 인상적인 기능과 개선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세대 Xamarin처럼 .NET 5에 없는 기능을 대상으로 합니다. 이를 통해 데스크톱과 기본 모바일 개발 간의 장벽이 낮아집니다. 즉, 다양한 Windows UI 도구 설명 간의 통합이 향상됩니다. .NET 6에는 기타 여러 가지 상당한 규모의 소규모 개선 사항이 있습니다. Microsoft는 공식 .NET 제품 로드맵을 단계별로 제시했습니다.


Microsoft의 .NET 테마에서 현재 .NET 6 개발과 관련된 계획, 변경 사항 및 과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NET 6에서 예상되는 환상적인 새로운 일부 기능을 살펴보고 이러한 변경 사항과 기능에 잘 맞는 권장 플러그인을 살펴봅니다.



The .NET Multi-Platform App UI (MAUI)


Xamarin.Forms는 단일 공유 코드베이스에서 .NET을 사용하여 iOS, Android 및 Windows 응용 프로그램을 빌드하기 위한 오픈 소스 크로스 플랫폼 프레임워크입니다. Mono 엔지니어가 처음 개발했으며 2016년 Microsoft가 인수했습니다.


크로스 플랫폼 개발을 위해 WinUI의 대안을 제공합니다. 크로스 플랫폼 전략은 iOS와 Android용 기본 컨트롤에 대한 XAML 지원을 혼합한 것입니다. 이는 자체 크로스 플랫폼 Xamarin.Forms와 함께 제공됩니다. Xamarin.Forms는 MVVM(Model-View-ViewModel) 개발 플랫폼입니다. 페이지, 모바일 응용 프로그램 레이아웃 및 컨트롤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확장성이 뛰어난 단일 API로 응용 프로그램을 빌드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컨트롤, 레이아웃, 페이지 및 셀을 하위 클래스로 제공하고 사용자 정의하여 응용 프로그램 픽셀을 완벽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NET 6은 .NET 다중 플랫폼 응용 프로그램 UI를 사용합니다. Xamarin을 기반으로 한 최신 UI 도구 설명입니다. 그러나 .NET 6 통합과 향상된 기능, 새로운 기능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최소한의 오버헤드로 단일 프로젝트와 단일 코드베이스를 사용하여 다중 장치에 배포할 수 있는 응용 프로그램을 빌드할 수 있습니다.


.NET 다중 플랫폼 응용 프로그램 UI를 사용하여 개발자는 다양한 플랫폼과 장치에서 일관된 응용 프로그램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및 데스크톱 응용 프로그램은 단일 공유 코드베이스를 사용하여 Android, iOS, macOS 및 Windows 운영 체제를 대상으로 할 수 있습니다.


.NET 6의 다중 플랫폼 모바일 및 크로스 플랫폼 지원은 Xamarin.Forms 도구 설명을 통합하고 확장합니다. 또한 Xamarin.Essentials 라이브러리를 확장하여 크로스 플랫폼 UI 컨트롤을 개선합니다. MAUI를 사용하면 여러 장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장치 센서, 사진, 연락처, 인증 및 보안 스토리지가 포함됩니다.


샘플 모바일 프로젝트와 설치 지침이 함께 제공되므로 .NET 6을 사용하여 응용 프로그램을 빌드하는 것은 간단합니다. 또한 C# Hot Reload와 기존의 XAML 지원을 통해 보다 빠른 개발 경험을 제공합니다. 또한 플랫폼별 요구사항에 맞는 자산을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MAUI의 변경 사항 및 개선 사항은 응용 프로그램 성능, 사용자 경험, 컨트롤 및 개발 속도 향상에 중점을 둡니다. MAUI 응용 프로그램에서 ComponetOne 같은 UI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개발 프로세스가 빨라집니다. 또한 .NET MAUI가 이미 지닌 것 이상으로 응용 프로그램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것입니다.



Arm64에서 WPF 지원


WPF(Windows Presentation Foundation)는 해상도에 독립적인 UI 프레임워크입니다. 최신 그래픽 하드웨어를 활용하기 위해 제작된 벡터 기반 렌더링 엔진을 사용합니다. 다음과 같은 포괄적인 응용 프로그램 개발 기능 세트를 제공합니다. XAML(Extensible Application Markup Language), 데이터 바인딩, 2D 및 3D 그래픽, 애니메이션, 템플릿, 문서, 미디어, 텍스트 및 타이포그래피. WPF는 .NET의 일부이므로 .NET API의 다른 요소와 쉽게 통합할 수 있습니다.


.NET 6에서 Arm64는 .NET 5에 비해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기 때문에 계속해서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NET 5와 대조적으로 .NET 6은 원활한 성능을 위해 주로 기능적 지원에 중점을 둡니다. 또한 .NET 5에서와 같이 Arm 장치의 Windows에서 x64 에뮬레이트하는 WFP 지원과 달리 Windows Form 및 Windows 프레젠테이션 프레임워크(WFP)를 즉시 지원합니다.


Mac에서 Apple Silicon 지원은 .NET 6의 핵심 기능입니다. .NET 개발 팀은 2020년 Apple로부터 DTK(개발자 전환 키트)를 받은 이후로 Apple Silicon 칩에 대한 지원을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Apple Silicon(Arm64) 칩(기본, 에뮬레이트)에 대한 지원은 .NET 6에서 성공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콘솔 응용 프로그램 ASP.NET Core, Mac 클라이언트 응용 프로그램(Mac 및 Mac Catalyst), .NET SDK만 지원합니다. Apple은 .NET 5 및 이전 .NET Core 릴리스용 x64 에뮬레이트를 사용하여 이를 빌드했습니다.


.NET 6 미리 보기 1은 Apple Silicon의 첫 번째 사용을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Microsoft의 권고 사항에 따르면 이 빌드는 현 단계에서 alpha 품질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이들은 여전히 몇 가지 설계 문제를 해결하고 고품질 제품을 보장하기 위해 상당한 유효성 검사를 거쳐야 합니다.



Blazor 데스크톱


Blazor는 .NET 웹 응용 프로그램을 빌드하는 똑똑한 방법이 되었습니다. 이는 ComponentOne과 같은 UI 라이브러리와 원활하고 쉽게 통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응용 프로그램 개발 주기의 효율성이 향상됩니다.


.NET에 대한 Blazor 지원은 서버에서 처음 이루어졌습니다. 이후 WebAssembly가 있는 브라우저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이제 .NET 6을 사용하여 Blazor 데스크톱 응용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Blazor 데스크톱을 사용하면 기본 클라이언트 응용 프로그램에서 웹과 기본 UI를 결합하여 하이브리드 클라이언트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용자에게 풍부한 클라이언트와 오프라인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웹 개발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이러한 경험은 ComponentOne과 같은 UI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개선할 수도 있습니다.


Blazor는 응용 프로그램 프로그래밍 모델입니다. 조정이 가능하며 여러 가지 방법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용 Blazor는 Electron의 작동 방식과 유사합니다. 내장된 Blazor 웹 서버에서 콘텐츠를 렌더링하는 WebView 컨트롤이 있습니다. 이는 Blazor와 JavaScript, CSS 등과 같은 기타 웹 콘텐츠를 모두 제공할 수 있습니다.


Blazor 데스크톱은 기본 구성에서 Blazor 웹 어셈블리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는 데스크톱 응용 프로그램에 WebAssembly를 사용해야 하는 명백한 기술 또는 사용자 경험상의 이유가 없기 때문입니다. 또 다른 .NET 6의 개선 사항은 Blazor WebAssembly 성능입니다.


.NET 6의 Blazor 데스크톱은 응용 프로그램을 구성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제목 표시줄 같은 외부 기본 응용 프로그램 컨테이너를 제외하고 클라이언트 응용 프로그램 경험의 모든 측면에 Blazor 및 기타 웹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Blazor 기반 웹 사이트에 대해 이미 구현한 사용자 프로필 페이지와 같이 기본 응용 프로그램(예: WPF) 내의 대상 기능에 Blazor 데스크톱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선택은 똑같이 가능합니다.


.NET 6 팀은 처음에 .NET 응용 프로그램용 Blazor 데스크톱을 빌드했지만 다른 응용 프로그램 스택으로 빌드된 데스크톱 응용 프로그램에서 Blazor를 사용하지 못할 기술적인 이유는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예를 들어 Swift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Blazor 데스크톱은 새로운 .NET 다중 플랫폼 응용 프로그램 UI 위에 존재합니다. 기본 응용 프로그램 컨테이너와 뛰어난 성능의 기본 컨트롤을 위해 해당 UI 스택에 의존합니다.


.NET 6의 Blazor는 다른 데스크톱 솔루션과 동일한 시작, 처리 성능을 제공합니다. 웹 기술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데스크톱 응용 프로그램을 빌드하기 위한 탁월한 선택입니다.



성능 개선


.NET 6의 성능 개선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의 공식 블로그에 따르면 Microsoft는 fast inner loop라는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의 첫 번째 부분은 성능 관련 프로젝트 집합을 사용하여 빌드를 더욱 빠르게 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 부분은 빌드 단계를 모두 건너뛸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을 만드는 것입니다.


Microsoft는 XAML Hot Reload 기능으로 Xamarin 팀에 혁신을 일으켜 일반 .NET 기능이 되는 것을 상상했다고 전했습니다. XAML뿐만 아니라 C# 중간 언어에도 해당됩니다.



더 나아진 컨테이너화 지원


Microsoft .NET 6 개발 팀은 컨테이너는 빌드 인프라제품 시나리오의 기초로서 그룹이 이에 집중하고 있다는 것을 분명히 했습니다. 개발 팀은 현재 .NET 성능 테스트에서도 컨테이너를 사용한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이는 .NET 6에서 컨테이너 개선을 위하여 계획된 여러 프로젝트 때문입니다. 계획된 개선 사항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 기능을 제외한 기능은 crossgen 도구를 대체하는 crossgen2에 종속됩니다. 이는 두 가지 결과를 총족합니다. 즉, 크로스젠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만들고, 기존 크로스젠으로 불가능한 기능 집합을 활성화합니다.


컨테이너의 가장 중요한 이점 중 하나는 .NET 개발자가 .tar.gz, .deb 또는 .msi 결과물을 사용하는 것보다 더 독선적인 구성을 빌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Alpine 3.13(또는 그 이후 버전), Debian 11("bullseye")와 Ubuntu 20.04는 .NET 6 이미지의 기반이 됩니다. .NET은 Ubuntu 22.04가 될 때까지 최신 버전의 Ubuntu(컨테이너 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결론


.NET 6 릴리스는 더 나은 개발 및 사용자 경험을 위해 플랫폼 및 개발 도구와 원활하게 통합됩니다.


.NET 6의 WPF, Blazor 및 Xamarin 응용 프로그램에서 GrapeCity ComponentOne UI 컨트롤을 사용하면 모든 프로젝트의 개발 시간이 크게 줄어듭니다. 이는 응용 프로그램을 더욱 강력하고 응답성이 높으며 확장 가능하게 만듭니다. 이러한 컴포넌트는 현재 모든 버전의 .NET과 효율적으로 통합되며 출시되면 .NET 6과 완벽하게 통합됩니다. GrapeCity 팀은 개발 및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새로운 기능을 계속해서 개발하고 있습니다.


.NET 및 .NET 애플리케이션의 웹 응용 프로그램용 GrapeCity ComponentOne UI 컨트롤을 사용해 보십시오. 시작하기에 충분한 30일 무료 시작 패키지가 있습니다. GrapeCity가 어떻게 차세대 .NET 응용 프로그램을 향상시킬 수 있는지 살펴보십시오.




지금 바로 ComponentOne을 다운로드하여 직접 테스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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