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제품 버전이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안내 드리므로
더욱 빠르고 명확한 안내를 위해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NET Tablix 보고 컨트롤을 사용하여 급여 응용 프로그램을 생성하는 방법 > 블로그 & Tips

본문 바로가기

ActiveReports.NET

블로그 & Tips

.NET Tablix 보고 컨트롤을 사용하여 급여 응용 프로그램을 생성하는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GrapeCity 작성일 2022-04-19 10:25 조회 1,265회 댓글 0건

본문

급여를 관리하는 모든 조직은 일정에 따라 또는 요청 시 급여 보고서를 생성할 수 있어야 합니다. ActiveReports.NETJavaScript 응용 프로그램을 위한 뛰어난 급여 생성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레이아웃을 만들고 깔끔한 급여 보고서를 위해 요청 시 해당 보고서를 렌더링하면 됩니다.

세부 급여 보고서를 생성하기 위해 다음 작업을 수행합니다.

  • ActiveReports.NET 보고서 디자이너 사용

  • JSON 데이터 집합에 바인딩

  • 레이아웃에 Tablix 컨트롤 사용

  • 미리 보기

이렇게 하면 다음과 같은 결과가 제공됩니다.

결과

ActiveReports.NET 리포트 디자이너 사용

ActiveReports.NET에는 다양한 사용자 그룹을 대상으로 하는 여러 디자이너 응용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최종 사용자 리포트 디자이너와 같이 전문 기술 지식을 갖추지 않은 보고서 작성자를 위해 간소화된 UI 및 보고서 디자인 환경이 있는 웹 기반 보고서 디자이너가 있습니다. 더 많은 기술적 보고서 작성자를 위해서는 Visual Studio 통합 보고서 디자이너독립 실행형 보고서 디자이너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후자를 사용합니다.

ActiveReports.NET 보고서 디자이너를 실행하면서 새로운 RDL 보고서 유형을 생성할 예정입니다.

디자이너


페이지 방향을 가로로 변경하고 페이지의 여백을 아래와 같이 변경해 보겠습니다.

가로


JSON 데이터 집합에 바인딩

물론 데이터는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기본 파일 또는 JSON 엔드포인트에서 직접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 예에서는 URL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검색합니다. 데이터 집합에 바인딩하기 위해 보고서 탐색기에 있는 데이터 소스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데이터 소스 추가를 선택합니다. 보고서 데이터 소스 대화 상자를 열어둔 상태로 다음과 같이 유형 및 연결 속성을 설정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json


보고서 탐색기의 데이터 소스 아래에 급여 노드가 나타납니다. 급여 노드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데이터 집합 추가를 선택합니다. 결과 데이터 집합 대화 상자에 적합한 쿼리를 입력하여 데이터를 검색합니다. 이 경우에는 $.[]*를 사용합니다.


레이아웃에 Tablix 컨트롤 사용

Tablix는 고급 컨트롤로, 표와 행렬 사이의 교차입니다. 이 컨트롤을 사용하여 행과 열 그룹화 및 집계가 모두 가능합니다. Tablix의 고유한 기능 중 하나는 하위 그룹과 인접 그룹을 생성하는 것입니다.

이 예제에서는 인접 열 그룹을 사용하여 분기(QTD) 및 연도(YTD)별로 데이터를 그룹화합니다. Tablix에는 그룹 관리를 도와주는 전용 그룹 편집기도 있습니다.

Tablix를 보고서 디자인 화면에 끌어서 놓습니다. 그룹 편집기 패널을 열고 행 그룹에서 Tablix1_RowGroup1을 선택합니다. 속성 패널에서 그룹을 확장하고 GroupExpressions 줄임표를 클릭합니다. 속성의 필드를 선택하여 그룹화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 경우에는 EmployeeID별로 그룹화했습니다.

tablix


그룹 편집기를 계속 열어둔 상태로 열 그룹에서 Tablix1_ColumnGroup1을 선택합니다. 다음으로 GroupExpressions 줄임표를 클릭하여 식 컬렉션 편집기(Expression Collection Editor)를 실행합니다. Quarter() 식을 사용하여 달력 연도 분기별로 그룹화합니다.

tablix


QuarterToDate 그룹화를 나타냅니다. YearToDate별로 그룹화도 하고 있으므로 인접 열 그룹을 Tablix에 추가하겠습니다.

Tablix1_ColumnGroup1 옆에 있는 '+' 아이콘을 클릭하고 그룹 > 인접 바로 추가를 선택합니다.

그룹


Tablix1_ColumnGroup2를 선택하고 속성 패널에서 GroupExpressions 줄임표를 클릭하여 식 컬렉션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이번에는 Year() 식을 사용하여 달력 연도별로 그룹화하겠습니다 =Year(Fields!payStart.Value).

지금은 직원별로 QuarterToDate(QTD) 및 YearToDate(YTD)를 표시하기 위해 그룹화되었습니다. 다음으로 몇 개의 정적 행 및 열을 각 그룹에 추가하겠습니다. 행 헤더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행 삽입 > 그룹 내부 - 아래를 선택하여 7개의 정적 행을 Tablix에 추가합니다.

행


QTD 및 YTD 열 헤더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열 삽입 > 내부 그룹 - 오른쪽을 선택하여 2개의 정적 열을 각 열 그룹에 추가하겠습니다. 각 열과 헤더를 포맷하면 Tablix가 다음과 같은 모습이 됩니다.


열


이제 집계를 사용하여 각 값을 계산해야 합니다. 각 셀 위를 마우스로 가리켜 필드 선택기를 표시합니다. 선택기를 클릭하여 필드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집계 식이 셀에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다음과 같은 레이아웃을 만들겠습니다.


열


이제 이 보고서를 미리 보면 우리가 찾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결과

아래 링크를 통해 샘플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Payroll.rdlx




지금 바로 ActiveReports.NET을 다운로드하여 직접 테스트해보세요!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링크 복사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태그1

인기글

더보기
  • 인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메일 : sales-kor@mescius.com | 전화 : 1670-0583 | 경기도 과천시 과천대로 7길 33, 디테크타워 B동 1107호 메시어스(주) 대표자 : 허경명 | 사업자등록번호 : 123-84-0098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3-경기안양-00331 ⓒ 2024 MESCIU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