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제품 버전이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안내 드리므로
더욱 빠르고 명확한 안내를 위해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ActiveReports.NET v16 새로운 기능 > 새로운 소식

본문 바로가기

ActiveReports.NET

새로운 소식

정식출시 ActiveReports.NET v16 새로운 기능

페이지 정보

작성자 GrapeCity 작성일 2022-03-03 15:18 조회 717회 댓글 0건

본문

ActiveReports.NET v16 릴리스를 발표하게 되어 기쁩니다. 이번 릴리스는 사용 편의성과 최신 기술을 결합하는 데 중점을 둔 최신 주요 릴리스로, 다양한 기능을 갖춘 컨트롤과 강력한 백엔드 보고 엔진이 핵심입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주요 기능 중 몇 가지와 해당 기능이 보고서에 어떤 이점을 제공하는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 .NET 6 지원
  • 새로운 Blazor 뷰어
  • 새로운 마법사
  • 차트 업그레이드
  • 페이지 보고서를 위한 혼합된 페이지 방향
  • 섹션 보고서를 위한 InputField 컨트롤

.NET 6

아시다시피 .NET 6는 .NET Core의 후속 버전입니다. 이전 버전인 .NET 5는 프레임워크에 대한 지원이 포함된 중간 릴리스로, 2022년 5월에 사용이 종료됩니다. .NET 6는 LTS(장기 지원)를 제공하기 때문에 거의 모든 .NET 5 사용자가 .NET 6로 마이그레이션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NET 6 릴리스는 성능 개선에 중점을 둔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PGO(프로필 기반 최적화)는 동적 및 정적, 이렇게 두 가지 형태로 도입했습니다.


PGO를 .NET에 도입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NET 6에서 계층형 컴파일을 기반으로 동적 PGO를 구현하면 초당 요청 수가 약 26% 개선됩니다.


MemoryCache 성능 개선과 결합된 System.Text.JSON 소스 생성기는 .NET 5에 비해 처리량이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마찬가지로, FileStream을 개선한 결과, 아래 표와 같이 .NET 5에 비해 속도가 4배 더 빨라졌습니다.


dotnet 6

출처: Microsoft


.NET 6에서 ActiveReports를 시작하려면 Visual Studio 2022가 필요하며, .NET 6도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ActiveReports.NET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필요한 도구를 설치한 후 Visual Studio 2022와 통합하십시오.


이 시점에서 새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거나 기존 응용 프로그램을 .NET 6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ActiveReports가 포함된 새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려면 빈 프로젝트를 새로 시작하거나 ActiveReports에서 제공하는 미리 빌드된 프로젝트 템플릿 중 하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


기존 응용 프로그램이 있는 경우 .NET 3.1 또는 .NET 5에서 .NET 6로 마이그레이션하는 것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프로젝트 마이그레이션에 관한 단계별 가이드는 이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ActiveReports의 경우 .NET 6에서 작동하는 데 그 이상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보고서 뷰어

보고서 뷰어 컴포넌트에서 구현된 여러 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다시 한 번 짚고 넘어가면 웹용 보고서 뷰어 컴포넌트가 3개 있는데, 바로 ASP.NET Web Forms용 WebViewer, ASP.NET MVC 및 ASP.NET Core MVC용 JSViewer 및 새로운 Blazor 뷰어입니다.



새로운 Blazor 뷰어


Blazor를 사용하면 C# 개발자는 JavaScript로 코딩할 필요가 없습니다. Blazor는 다양한 JavaScript 프레임워크보다 C#을 훨씬 더 수월하게 다루는 개발자에게 웹 개발 영역을 열어 줍니다.


충성도 높은 사용자 기반을 지원하기 위해 우리는 JSViewer 컴포넌트를 포함해 Blazor 응용 프로그램으로 쉽게 통합됩니다. 따라서 C# 웹 앱에서 다양한 기능, 친숙한 UI 및 강력한 JSViewer의 API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응용 프로그램에 Blazor 뷰어를 추가하려면 GrapeCity.ActiveReports.Blazor NuGet 패키지를 설치하고 다음과 같이 코딩하세요.

<GrapeCity.ActiveReports.Blazor.ReportViewer @ref="_viewer" ReportName="@reportId" DocumentLoaded="@DocumentLoaded"/>   @code {
    private ReportViewer _viewer;
    private string reportId = "BalanceSheet.rdlx";

    private async void DocumentLoaded()
    {
        await _viewer.Export(ExportTypes.Pdf,
            (uri) =>
            {
                //uri to export result
            },
            false,
            new Dictionary<string, string>() { { "Title", "Some Title" } },
            () =>
            {
                //сhecking export cancellation
                return false;
            }
        );
    }
}


Blazor 뷰어는 ActiveReports.NET Professional Edition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이 릴리스에서는 페이지 및 RDL 보고서의 차트 및 표 컨트롤에 애니메이션 몇 개를 추가했습니다. 애니메이션은 마우스로 가리켰을 때 차트 계열 및 표 행을 강조 표시하여 더욱 가치 있고 서식 있는 보고서를 만들도록 도와 줍니다. 또한 더욱 세련된 디자인으로 사용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차트 로드 애니메이션을 추가했습니다.


애니메이션은 JSViewer 또는 WebViewer 컨트롤에서 보고서를 미리 볼 때 지원됩니다. 다음 코드는 JSViewer에서 이러한 애니메이션의 사용을 보여 줍니다.

function loadViewer() {
    viewer = GrapeCity.ActiveReports.JSViewer.create({
    element: '#viewerContainer',

    //New animation API
    animation : {                    
        loadChart: { enabled: true},
        hoverChart: { enabled: true },
        hoverTable: { enabled: true, backgroundColor: 'LightGray', textColor: 'Red' }                
    }
};


(차트 애니메이션의 경우) NPM 패키지의 jsViewer.chart.min.js 및 jsVIewer.chart.min.css 파일을 프로젝트에 추가하고 페이지에서 해당 파일을 적절하게 연결해야 합니다.

<head>
  <!-- link the chart jsViewer's animation plugin -->
  <link href="jsViewer.chart.min.css" rel="stylesheet">
  <script type="text/javascript" src="jsViewer.chart.min.js"></script> 
</head>


패널 미리 설정 및 사용자 정의 내보내기


이제 보고서를 내보낼 때 기본 내보내기 설정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설정을 숨겨 런타임 시 클라이언트가 편집할 수 없도록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최종 클라이언트가 할 필요 없이 PDF 내보내기의 파일 이름, 버전 및 암호 등과 같은 특정 속성을 미리 정의할 수 있습니다. DefaultExportSettings API를 사용하여 미리 정의된 값과 각 내보내기 유형에 대한 설정 표시 여부를 설정합니다.

<DefaultExportSettings>    
    <PdfExportSettings>
        <Title Value="CUSTOM_Document"/>
        <Version Value="Pdf15" />
        <UserPassword Value="userpsswd"  Visible="False" />
        <OwnerPassword Value="ownerpsswd"  Visible="False" />
        <FileName Value="Client_Report" Visible="False"/>
    </PdfExportSettings>
</DefaultExportSettings>


위와 같이 미리 정의하지 않는 한 모든 내보내기 속성은 기본적으로 표시됩니다. 이 기능은 WebViewer 및 JSViewer 컴포넌트 둘 다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 디자이너


아시다시피, 다양한 사용자 그룹을 대상으로 한 보고서 디자이너가 있습니다. 이번 릴리스에서는 모든 사용자를 위해 몇 가지가 개선되었습니다.


Visual Studio 통합 디자이너: 단계별 DataBinding


보고서를 빠르게 작성할 수 있도록 개발자를 위한 일련의 대화상자를 만들었습니다. 이 기능은 새로운 사용자가 빠르게 시작하는 데 특히 도움이 됩니다. 개발자가 프로젝트에 새 보고서 항목을 추가하면 일련의 대화 상자가 표시되어 databinding 프로세스를 안내합니다.


이 프로세스는 독립 실행형 보고서 디자이너 및 데스크톱용 최종 사용자 보고서 디자이너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Seasoned ActiveReports 사용자는 이 기능을 끌 수 있습니다.


databinding


웹 보고서 디자이너: 차트 마법사

activereports


위에서 소개한 단계별 databinding 마법사처럼 페이지 및 RDL 보고서에서 다양한 차트를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도록 새로운 마법사를 구현했습니다. 이 마법사는 사용자가 디자인 화면에 차트 컨트롤을 추가할 때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이 마법사는 사용자가 다양한 차트 템플릿 중에서 선택하고, 데이터 집합과 적절한 필드를 선택하고 차트 속성을 설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차트 마법사는 깔끔한 UI를 제공하여 차트 레이아웃 만들기를 지원합니다. 상호 작용, 다양한 도표, 조건부 서식 등과 같은 고급 기능을 활용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옵션도 있습니다.


페이지/RDL 보고


ActiveReports는 각각의 장점과 특정한 요구 사항이 있는 세 가지 유형의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각 보고서 유형은 다른 유형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여러 가지 컨트롤 및 기능을 제공합니다. 페이지 및 RDL 보고서는 다양한 디자인 타임 기능을 제공하여 서식 있는 보고서를 빠르게 만드는 데 이상적입니다.


차트 업그레이드


추세선. ActiveReports.NET v16에서 차트의 도표 템플릿에 Overlay 속성을 추가했습니다. 즉, 차트 하나에 도표를 여러 개 포함할 수 있으므로 도표마다 고유한 오버레이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Overlay 속성을 사용하면 13가지 다른 추세선 유형 즉, 

ReferenceLine, ReferenceBand, LinearTrendline, ExponentialTrendline, PowerTrendline, LogarithmicTrendline, PolynomialTrendline, FourierTrendline, MovingAveregeTrendline, CumulativeMovingAverageTrendline, ExponentalMovingAverageTrendline, WeightedMovingAverageTrendline 및 MovingAnnualTotalTrendline

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차트


사용자 정의 축 레이블. 때때로 차트 축의 레이블을 사용자 정의하고 싶은 경우가 있는데 특히 데이터 집합에 저장된 값이 매우 명확하지 않거나 직관적이지 않은 경우 그렇습니다.


이러한 경우 도움을 주기 위해 차트의 X에 대해 LabelField 속성을 도입했습니다. 이 속성을 사용하면 식을 이용해 사용자 정의된 레이블을 만들 수 있다는 이점도 있습니다.


축


사용자 정의 데이터 필드 이름. 사용자 정의 축 레이블과 마찬가지로 데이터 집합에 직관적이지 않은 데이터 필드 이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제, ActiveReports.NET v16에서는 범례에서 데이터 필드 레이블에 대해 사용자 정의 텍스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필드 이름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데이터 집합에서 차트의 색 인코딩 패널로 필드를 끌어 색 인코딩을 설정해야 합니다. 이제 차트의 도표 영역을 선택하고 인코딩 아래에서 값 줄임표를 클릭합니다.


DataFields 컬렉션 편집기가 열려 있는 상태에서 값 줄임표를 클릭합니다. Caption 속성을 사용하여 사용자 정의 레이블을 입력합니다.


페이지 보고서


혼합 페이지 방향


페이지 보고서는 레이아웃 기반이라는 점에서 매우 독특한 보고서 유형입니다. 각 보고서 요소가 정확한 위치에 있어야 하는 W2처럼 공식 문서에 아주 적절한 유형입니다. 따라서 페이지 보고서를 사용하면 보고서 페이지의 정확한 레이아웃을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마다 다른 디자인이 필요한 경우 보고서 템플릿에 페이지를 추가하여 원하는 대로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방향과 여백 크기가 다른 별도의 페이지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제, 디자이너 설정을 통해 또는 다음 코드를 사용하여 각 페이지에 대해 이러한 속성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var fixedPageItem = new FixedPage();
fixedPageItem.Pages.Add(new Page(){
    Width = "10in",
    Height = "20in",
    MarginLeft = "0.5in",
    MarginRight = "0.5in",
    MarginTop = "0.5in",
    MarginBottom = "0.5in",
});


혼합 페이지 레이아웃 기능은 PDF, HTML 및 이미지 내보내기를 지원합니다.



런타임에 페이지 숨기기 또는 제거


위 내용에 계속 이어서 설명하면, 특정 페이지를 런타임에 표시되지 않도록 숨겨야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용 페이지에 조항 또는 계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는데 해당 페이지를 특정한 상황에서만 표시하려고 합니다.


페이지의 새로운 Visibility.Hidden 속성을 사용하면 이러한 동작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텍스트 상자 등과 같은 보고서 요소를 토글로 선택하여 런타임에 페이지를 표시하거나 숨길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옵션은 둘 다 디자이너에서 또는 코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Excel 내보내기를 제외한 모든 내보내기를 지원합니다.


섹션 보고서


섹션 보고서는 보고서 실행의 다양한 단계에서 실행되는 런타임 이벤트 때문에 세 가지 보고서 유형 중 가장 유연합니다. 또한 섹션 보고서는 디자이너 레이아웃인 XML 기반과 C# 또는 VB.NET으로 완전히 코딩되는 코드 기반, 이렇게 두 가지 유형으로 제공됩니다.


섹션 보고서를 위한 InputField 컨트롤


이 ActiveReports.NET 릴리스에서는 섹션 보고서에 InputField 컨트롤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InputField 컨트롤은 AcroForms와 같은 대화형 PDF 형식을 만드는 데 사용합니다. 이 기능은 페이지 및 RDL 보고서에서 사용할 수 있었는데 이제는 섹션 보고서에서도 이러한 컨트롤을 사용하여 AcroForms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InputField 컨트롤에는 InputFieldText 및 InputFieldCheckBox, 이렇게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이러한 컨트롤은 PDF로 내보내기만 하면 대화형이 되어, 사용자가 체크박스를 선택하고 텍스트 상자에 입력할 수 있습니다. 미리 보기 시 혹은 Word, HTML 또는 Excel 등과 같은 다른 형식으로 내보낸 경우 이러한 컨트롤은 일반 체크박스 또는 텍스트 상자로 내보냅니다.

InputField 컨트롤 데모


다른 기능은 더 없나요?


이 릴리스에는 위에서 중점적으로 설명한 기능 이외에 다루지 못한 기능이 아직도 더 많이 있습니다. 다음은 중요한 몇 가지 기능입니다.


  • 새로운 바코드: GS1 DataMatrix 및 Aztec 2D 기호
  • 페이지/RDL 보고서 차트의 수직 축에 대한 Width 및 MaxWidth 속성
  • 페이지/RDL 보고서 차트에서 범례 표식의 크기를 조건부로 설정
  • 페이지/RDL 보고서 차트에서 축 레이블 텍스트를 세로로 설정
  • 보고서 렌더링 취소 기능
  • 보고서 렌더링 진행률 추적 기능
  • 이제 CSV 데이터 공급자에게 Decimal 데이터 형식 있음
  • 페이지 보고서에서 표 및 Tablix 그룹을 페이지 하나에 유지


보시다시피 이 릴리스에는 멋진 기능이 다양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모든 기능을 사용해 볼 수 있는 30일 무료 평가판으로 ActiveReports.NET v16을 경험해 보세요.


v16에 대한 라이선스가 이미 있는 경우 시스템에서 GrapeCity 라이선스 관리자 유틸리티를 사용하여 라이선스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ActiveReports.NET을 다운로드하여 직접 테스트해보세요!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링크 복사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인기글

더보기
  • 인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메일 : sales-kor@mescius.com | 전화 : 1670-0583 | 경기도 과천시 과천대로 7길 33, 디테크타워 B동 1107호 메시어스(주) 대표자 : 허경명 | 사업자등록번호 : 123-84-0098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3-경기안양-00331 ⓒ 2024 MESCIU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