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제품 버전이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안내 드리므로
더욱 빠르고 명확한 안내를 위해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웹 응용 프로그램에 JavaScript Report Viewer를 추가하는 방법 > 온라인 스터디

본문 바로가기

ActiveReportsJS

온라인 스터디

PureJS 웹 응용 프로그램에 JavaScript Report Viewer를 추가하는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GrapeCity 작성일 2022-11-07 10:38 조회 482회 댓글 0건

본문

사전 준비 사항

이 문서에서는 텍스트 편집기로 Visual Studio Code를 사용한다고 가정합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다음 단계에 따라 ARJS 응용 프로그램에 VanillaJS 뷰어 컴포넌트를 추가하는 방법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 VS Code에서 Vanilla JS 응용 프로그램 설정

  • ARJS 종속성 설치

  • 뷰어 컴포넌트를 위한 호스트 요소 추가

  • 보고서 파일 만들기

  • 뷰어 컴포넌트 초기화

  • 프로젝트 실행


소개

ActiveReportsJS는 프레임워크와 상관없이 프런트엔드 응용 프로그램에 쉽게 통합할 수 있는 100% 클라이언트 측 보고 솔루션입니다. 이 문서에서는 ActiveReportsJS 뷰어 컴포넌트를 Vanilla JS 응용 프로그램에 통합하는 간단하지만 포괄적인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지금 ActiveReportsJS를 다운로드하여 아래 과정을 따라해 보세요!


VS Code에서 Vanilla JS 응용 프로그램 설정

아직 JavaScript 프로젝트를 만들지 않았다면 ARJS-viewer-app이라는 이름의 폴더를 만들어 시작할 수 있습니다. Visual Studio Code 터미널을 통해 하고 싶다면 다음 명령을 실행하여 폴더를 만들 수 있습니다.

mkdir ARJS-viewer-app


그 후에는 VS Code에서 파일 > 폴더 열기를 선택한 다음 ARJS-viewer-app을 선택하여 디렉터리를 엽니다. 이제 제대로 되었습니다. 이 명령을 입력하여 index.html 파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touch index.html


이제 파일을 만들었으니 다음 상용구 코드를 붙여 넣을 수 있습니다.

<!DOCTYPE html>
<html lang="en">
<head>
  <meta charset="utf-8" />
  <title>ARJS VanillaJS Viewer Application</title>
  <meta name="description" content="VanillaJS Report Viewer" />
  <meta name="author" content="GrapeCity" />
</head>
<body></body>
</html>


ARJS 종속성 설치

이 연습에서 간단한 HTML 페이지를 만들었기 때문에 ActiveReportsJS 종속성을 포함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GrapeCity CDN을 참조하는 스크립트 태그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모든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도록 ar-js-core, ar-js-viewer 및 기타 내보내기 패키지를 참조하는 스크립트를 포함하겠습니다. 기본 뷰어 및 UI 컴포넌트에 사용되는 CSS 스타일에 대한 링크도 포함하겠습니다. 다음 코드를 HTML 헤더에 붙여 넣습니다.

<link
rel="stylesheet"
href="https://cdn.grapecity.com/activereportsjs/3.2.0/styles/ar-js-ui.css"
type="text/css"
/>
​
<link
rel="stylesheet"
href="https://cdn.grapecity.com/activereportsjs/3.2.0/styles/ar-js-viewer.css"
type="text/css"
/>
​
<script src="https://cdn.grapecity.com/activereportsjs/3.2.0/dist/ar-js-core.js"></script>
<script src="https://cdn.grapecity.com/activereportsjs/3.2.0/dist/ar-js-viewer.js"></script>
<script src="https://cdn.grapecity.com/activereportsjs/3.2.0/dist/ar-js-pdf.js"></script>
<script src="https://cdn.grapecity.com/activereportsjs/3.2.0/dist/ar-js-html.js"></script>


더 크거나 더 복잡한 응용 프로그램으로 작동하는 경우 노드 패키지 관리자를 통해 참조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설치 문서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뷰어 컴포넌트를 위한 호스트 요소 추가

이제 뷰어 컴포넌트를 호스트하는 div 요소를 HTML에 추가하겠습니다. 지금은 본문 태그 내에 다음 코드를 붙여 넣겠습니다.

<div id="viewer-host"></div>


브라우저 창의 전체 너비와 높이를 채우도록 이 요소에 스타일 지정도 추가하겠습니다. 이 튜토리얼에서는 페이지 상단에 있는 헤더 태그에 CSS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style>
#viewer-host {
  width: 100%;
  height: 100vh;
}
</style>


보고서 파일 만들기

ARJS는 .rdlx-json 확장이 있는 보고서 파일을 사용하므로 독립 실행형 보고서 디자이너를 통해 보고서를 디자인하고 파일을 만들어 JSON 구문으로 구조화하거나 Core API를 사용하여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 튜토리얼에서는 파일을 만들어 일부 JSON에 붙여 넣겠습니다. 시작하려면 다음 명령을 VS Code 터미널에 붙여 넣습니다.

touch report-test.rdlx-json


이전에 언급한 대로 이제 JSON 구문을 사용하여 보고서의 구조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 코드로 시작하여 기본 보고서 파일을 만들어보겠습니다.

{
 "Name": "Report-test",
 "Body": {
   "ReportItems": [
    {
       "Type": "textbox",
       "Name": "textBox1",
       "Value": "Thanks for reading the article!",
       "Style": {
         "FontSize": "20pt"
      },
       "Width": "8.5in",
       "Height": "1in"
    }
  ]
}
}


뷰어 컴포넌트 초기화

이제 #viewer-host div를 파일 및 적합한 스타일 지정에 추가하였으니 다음 단계는 JavaScript 코드 내에서 보고서 뷰어를 초기화하는 것입니다. index.html 파일의 본문 요소 아래쪽에 이 스크립트를 추가합니다. 이는 뷰어에 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위치는 물론 브라우저에 렌더링할 보고서를 알려줍니다.

<script>
var viewer = new ActiveReports.Viewer("#viewer-host");
viewer.open("report-test.rdlx-json");
</script>


프로젝트 실행

문서별로 http-server 패키지를 사용하여 로컬 호스트에서 응용 프로그램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npm 패키지를 전역적으로 설치하려면 동일한 VS Code 터미널에서 다음 명령을 실행합니다.

npm install -g http-server


설치되고 나면 'http-server' 명령을 실행하여 시스템에 로컬 서버를 만듭니다. 터미널에는 특정 포트 번호로 파일에 액세스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가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에서 'localhost:80'과 같이 제공된 URL로 이동합니다.

모두 제대로 되면 JSON을 통해 만든 보고서와 페이지에서 뷰어 컴포넌트를 볼 수 있습니다.


요점

이 가이드에서 예상한 대로 진행되지 않으면 JavaScript 통합 가이드를 찾아보거나 Q&A 게시판을 통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이 기본적인 ARJS 뷰어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었으니 뷰어 테마도구 모음 사용자 정의로 추가적으로 사용하고 코드를 통해 보고서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단계를 in-depth API를 읽거나 제공한 지역화 옵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ActiveReportsJS를 다운로드하여 직접 테스트해보세요!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링크 복사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태그1

인기글

더보기
  • 인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메일 : sales-kor@mescius.com | 전화 : 1670-0583 | 경기도 과천시 과천대로 7길 33, 디테크타워 B동 1107호 메시어스(주) 대표자 : 허경명 | 사업자등록번호 : 123-84-0098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3-경기안양-00331 ⓒ 2024 MESCIU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