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제품 버전이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안내 드리므로
더욱 빠르고 명확한 안내를 위해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구 리본(Ribbon)에서 새로운 리본 컨트롤로 마이그레이션 하기 > 블로그 & Tips

본문 바로가기

ComponentOne

블로그 & Tips

구 리본(Ribbon)에서 새로운 리본 컨트롤로 마이그레이션 하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GrapeCity 작성일 2019-11-21 00:00 조회 6,243회 댓글 0건

본문

첨부파일

ComponentOne 2019 v3 과 함께 새로운 Office 365 기반 리본 출시를 발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WinForms용 리본 컨트롤의 새로운 기능 


  1. 주요 기능을 표시하지만 수직 공간을 덜 차지한다는 개념으로 도입된,  단순화된(Simplified) 리본 뷰입니다.
     

클래식 리본에서 새 리본으로 마이그레이션


  1. 이제 다음과 같이 IconSet 속성을 사용하여 리본 항목 이미지가 RibbonItems에 추가됩니다 .
     
this.FormatPainterButton.IconSet.Add(new C1.Framework.C1BitmapIcon("FormatPainterButton", new System.Drawing.Size(16, 16), System.Drawing.Color.Transparent, ((System.Drawing.Image)(resources.GetObject("FormatPainterButton.SmallImage")))));

  1. 새 리본의 갤러리는 AllowGroupFiltering 속성을 사용하여 항목 그룹화 및 필터링을 지원 합니다.

  2. 탭이 리본에 완전히 표시되지 않는 경우, 탭을 스크롤 할 수 있습니다.

  3. 새로운 리본에는 많은 Office2016 테마와 어둡고 밝은 테마를 위한 대량의 이미지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4. BackStageView는 별도의 사용자 정의 컨트롤을 리본과 연결하는 것과 관련된, 새로운 개념입니다. 여기에는 파일 메뉴의 탭과 관련된 모든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클래식 리본에서 새 리본으로 마이그레이션
클래식하고 새로운 C1 리본


기존의 Classic(구) C1Ribbon을 사용하신 경우, 아래의 절차를 통해, 새 리본(Ribbon)을 사용하도록 변환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리본을 사용하면, 리본이 단순 해지고 최신 Microsoft Office 도구와 견줄 수 있습니다. 기존 응용 프로그램의 경우, 새 프로젝트를 처음부터 만들지 않고도 쉽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제 Classic Ribbon에서 새로운 Ribbon으로 마이그레이션하는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을 살펴 보겠습니다.



클래식 리본을 새 리본으로 마이그레이션하는 단계



1 단계. 원본 프로젝트의 사본 만들기


우리는 고전적인 C1Ribbon을 사용하는 워드패드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것입니다. 시작 전에, 복사본을 만들어, 잘못될 경우, 이를 원복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을 확인해 주세요.) 


이 프로젝트의 리본은 아래 이미지와 같습니다.


클래식 리본에서 새 리본으로 마이그레이션



2 단계. 프로젝트 업데이트


  • 새 리본은 .Net 4.5.2 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따라서 프로젝트의 대상 버전이 .NET 4.5.2 이상이어야 합니다.

  • 프로젝트 참조에서 C1.Win.C1Ribbon.4를 제거하고 대신 C1.Win.Ribbon.4.5.2 어셈블리 에 대한 참조를 추가하십시오마찬가지로, 다른 모든 관련 어셈블리를 제거하고 4.5.2 버전의 dll에 해당하는 어셈블리를 추가하십시오.

  • 프로젝트에서 licenses.licx 파일을여십시오. C1.Win.C1Ribbon.4를 참조하는 모든 줄을 교체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이 두 줄이 있는 경우:

    C1.Win.C1Ribbon.C1Ribbon, C1.Win.C1Ribbon.4
    C1.Win.C1Ribbon.C1StatusBar, C1.Win.C1Ribbon.4
    


    다음과 같이 바꿔야 합니다.

    C1.Win.Ribbon.C1Ribbon, C1.Win.Ribbon.4.5.2
    C1.Win.C1Ribbon.C1StatusBar, C1.Win.Ribbon.4.5.2
    


    마찬가지로 다른 관련 licenses.licx 항목에 대해서도, 이를 수행하십시오.

  • 지금 프로젝트를 빌드하면, C1.Win.C1Ribbon 네임 스페이스 누락에 대한 많은 컴파일 오류가 표시됩니다. 이제 전체 애플리케이션에서 C1.Win.C1Ribbon 네임 스페이스를 C1.Win.Ribbon으로 바꿔야 합니다.

     

3 단계. API 변경 처리


지금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면 사용되지 않는 API로 코드 라인을 가리키는 몇 가지 오류가 표시됩니다. 이러한 오류는 변경된 API로 인해 발생하며, 수동으로 처리해야 합니다.
 

  • RibbonEventHandler가 제거되었습니다. C1Ribbon.Ribbon의 유형은 EventHandler로 변경되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아래와 같이 RibbonEvent 변경하십시오.
 

this.c1Ribbon1.RibbonEvent += new RibbnEventHandler(c1Ribbon1_RibbonEvent);


변경 후:


this.c1Ribbon.RibbonEvent += c1Ribbon1_RibbonEvent;

  • 이제 AppMenuAppearance 열거형(enum)에는 Default와 Compact의 두 멤버만 있습니다. C1BackstageView는 API에서 별도의 컴포넌트로 존재하며, 다양한 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존 응용 프로그램은 AppMenuAppearance 열거형(enum) 멤버를 통해 설정할 수 없습니다. C1BackStageView 관련 코드를 추가하려면 애플리케이션에서 ApplicationMenu 관련 코드를 제거해야 하며, 이에 따라 일부 기존 코드도 변경해야 할 수 있습니다. C1BackStageView에는 BottomPanelItems와 같은 속성이 없습니다.

    기본 C1BackstageView 인스턴스를 소유자로 정의한 후, BackstageViewTab상에 컨트롤러서 추가될, UserControl을 작성하십시오.

    코드로 BackStage View를 구성하는 방법을 이해 하려면 다음 문서 링크를 참조하십시오 .

  • Visual Styles가 제거되었으므로 RibbonForm에는 VisualStyle 또는 VisualStyleHolder 속성이나 ResetVisualStyle 메서드가 없습니다. 따라서 관련 코드 행을 제거해야 합니다.

  • 리본 항목에 이미지를 추가하기 위해 IconSet 속성이 사용됩니다. IconSet 속성은 DPI 설정 및 다양한 보기를 기반으로 항목에 해당하는 여러 이미지를 추가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리본을 쉽게 마이그레이션하기 위해, 사용자는 SmallImage/LargeImage 속성을 직접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타임 동안, 사용자는 Visual Studio에서 폼 디자이너를 열어 리본이 구 버전 이미지를 SmallImage/LargeImage에서 IconSet 속성으로 자동 변환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런타임 중에 사용자는 이미지를 추가하기 위해 이전 코드를 수정하지 않고도 SmallImage/LargeImag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 새 리본에는 업데이트된 내장 이미지 세트가 있습니다. 이러한 이미지를 사용하려면 스마트 디자이너(smart designer)를 사용하여 개별 항목의 이미지를 교체 할수 있습니다.
     

클래식 리본에서 새 리본으로 마이그레이션

클래식 리본에서 새 리본으로 마이그레이션


더 나은 프리젠 테이션을 위해 오래된 이미지를 
내장된  새 이미지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상황에 따라 리본 상에 자동으로 크거나 작은 내장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 VerticalLayout 속성이 RibbonGalleryItem 클래스에서 제거되었습니다. GalleryItemTextImageRelation 속성을 대신 사용하십시오 .
     

이제 새로운 리본으로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클래식 리본에서 새 리본으로 마이그레이션


첨부된 응용 프로그램을 참조하십시오. 하나는 클래식 리본이 있고 다른 하나는 마이그레이션 단계를 사용하여 만든 새 리본이 있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링크 복사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태그1

인기글

더보기
  • 인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메일 : sales-kor@mescius.com | 전화 : 1670-0583 | 경기도 과천시 과천대로 7길 33, 디테크타워 B동 1107호 메시어스(주) 대표자 : 허경명 | 사업자등록번호 : 123-84-0098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3-경기안양-00331 ⓒ 2024 MESCIU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