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제품 버전이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안내 드리므로
더욱 빠르고 명확한 안내를 위해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NET 6 지원 계획 업데이트 > 블로그 & Tips

본문 바로가기

ComponentOne

블로그 & Tips

.NET 6 지원 계획 업데이트

페이지 정보

작성자 GrapeCity 작성일 2021-10-21 15:32 조회 1,566회 댓글 0건

본문

.NET 6이 곧 출시 예정이므로 예정된 2021 v3 릴리스 계획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NET 6는 MAUI를 사용하여 iOS와 Android로 확장, Blazor에서 AOT와 데스크톱 지원, 성능 개선 사항 같은 .NET 통합을 완성합니다.

작년 이맘때쯤 WinForms 및 WPF 컨트롤에 대한 .NET 5 마이그레이션 계획을 발표했었습니다. 

이 마이그레이션 프로세스에는 가장 인기 있는 컨트롤부터 목록 아래쪽으로 해당 .NET 5 기반 라이브러리를 새로 구현하는 작업이 포함되었습니다. 앞으로 .NET 5 기준을 사용하여 모든 후속 .NET 버전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물론, .NET Framework 4.5 이상을 동시에 지원하고 유지 보수하며 몇 개의 이전 버전도 유지 보수 모드로 계속 제공할 예정입니다.

각 플랫폼에 대한 .NET 6 지원 계획을 자세히 알아보려면 계속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NET 6 지원 계획

릴리스 시점에는 모든 ComponentOne 플랫폼에서 .NET 6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최신 .NET 6 릴리스 후보에서는 런타임에 중대한 문제 없이 .NET 6 응용 프로그램과 함께 .NET 5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 .NET 6으로 작업 중인 경우 .NET 5 버전의 라이브러리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해당 라이브러리는 2021 v3 버전을 릴리스할 때 .NET 6으로 원활하게 업데이트됩니다. 최상의 디자인 타임 환경을 얻으려면 Visual Studio 2022로 업데이트하는 것이 좋습니다(아직 업데이트하지 않은 경우).

 

WinForms 및 WPF

2021 v3에서는 WinForms 및 WPF 컨트롤용 .NET 6 기반 라이브러리를 소개합니다. 이 라이브러리에는 .NET 5 릴리스 일정을 기준으로 C1TrueDBGrid를 비롯한 새로운 컨트롤과 기능이 포함됩니다.

업데이트된 .NET 5 컨트롤 집합도 제공합니다. 2021 v3 이후에는 100% .NET 6 지원으로 전환하므로 v3은 새로운 컨트롤과 기능이 포함된 마지막 .NET 5 릴리스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2022년 .NET 5 버전에는 .NET 5 앱을 계속 유지 관리할 수 있도록 기존 컨트롤의 버그 수정만 포함됩니다.


WinUI

2021 v3 릴리스에는 현재 베타 버전인 새로운 WinUI 컨트롤의 공식 버전이 포함됩니다. WinUI 3 컨트롤은 .NET 6과 WindowsAppSDK를 기반으로 합니다.


MAUI

FlexGrid와 Calendar 같은 일부 MAUI 컨트롤의 미리 보기도 소개합니다. Microsoft에서 최근에 발표했듯이, MAUI는 .NET 6과 함께 공식적으로 릴리스되지 않고 미리 보기로 유지됩니다. MAUI용 컨트롤은 늦게 시작해서 Microsoft 릴리스 계획에 맞춰 진행될 예정입니다.


Blazor

Blazor용으로 .NET Core 3.1과 .NET 6의 두 가지 버전이 제공됩니다. .NET 6으로 전환할 경우의 이점은 각 컨트롤 라이브러리에 대한 참조를 스크립트와 JavaScript 파일에 더 이상 수동으로 추가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삶의 질을 좌우하는 이 개선 사항은 .NET 5에서 추가되었으며, 이제 .NET 6 라이브러리에서 활용합니다.


ASP.NET Core 및 데이터 서비스

ASP.NET Core MVC 및 데이터 서비스 라이브러리는 계속해서 .NET Core 3.1이나 .NET Standard 2를 기반으로 합니다. 따라서 .NET 5 또는 .NET 6 응용 프로그램에서 모두 작동합니다.


사용자들의 .NET 6 마이그레이션 계획

지난 달에 사이트 사용자에게 .NET 6 마이그레이션 계획에 대해 물었고 그 결과는 아래와 같았습니다.

dotnet 6 개발

200여 개의 제출된 응답에 따르면, 대부분의 개발자가 .NET 6으로 마이그레이션(39%)하거나 .NET Framework를 유지(31%)할 것이라고 대답하였습니다. .NET 5를 유지하는 개발자는 더 적습니다(19%).

Microsoft에서 발표했듯이, .NET 6과 짝수 버전은 LTS(장기 지원)이므로 언젠가는 .NET 5 응용 프로그램을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지금 바로 ComponentOne을 다운로드하여 직접 테스트해보세요!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링크 복사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태그1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메일 : sales-kor@mescius.com | 전화 : 1670-0583 | 경기도 과천시 과천대로 7길 33, 디테크타워 B동 1107호 메시어스(주) 대표자 : 허경명 | 사업자등록번호 : 123-84-0098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3-경기안양-00331 ⓒ 2024 MESCIU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