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제품 버전이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안내 드리므로
더욱 빠르고 명확한 안내를 위해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C1컨트롤을 .NET Framework 4.8로 마이그레이션 > 블로그 & Tips

본문 바로가기

ComponentOne

블로그 & Tips

C1컨트롤을 .NET Framework 4.8로 마이그레이션

페이지 정보

작성자 GrapeCity 작성일 2022-09-14 14:30 조회 1,283회 댓글 0건

본문

지난 몇 년간 Microsoft .NET Framework의 많은 사항이 변경되었으며 4.8은 그 마지막 버전입니다. 이전에는 .NET Framework 2.0 및 4.0 모두에 ComponentOne 컨트롤이 제공되었지만, Microsoft에서 이 두 프레임워크의 지원을 중지함에 따라 저희도 2.0 및 4.0 .NET Framework 컨트롤을 유지 관리 모드로 전환했습니다. 최신 프레임워크 컨트롤은 버전 4.8용입니다.


많은 사용자가 .NET Framework 2.0 컨트롤에서 4.8 컨트롤로 프로젝트를 마이그레이션하는 쉬운 방법이 있는지 궁금해합니다. 일부 사용자는 기존의 2.0 컨트롤을 다른 일부 컨트롤로 바꿔야 하는지 또는 참조 경로를 변경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질문합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솔루션과 함께 이러한 질문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NET Framework 프로젝트를 4.8로 업그레이드하는 방법


시작하기 전에 설치 가이드에 제시된 대로 ComponentOne C1ControlPanel 유틸리티에서 .NET Framework 4.8 WinForms 컨트롤을 설치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이 위치에서 나란히 다른 여러 프레임워크 컨트롤이 설치됩니다.


C:\Program Files (x86)\ComponentOne\WinForms Edition\bin

2.0 및 4.8 컨트롤을 모두 동시에 설치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이후에는 다음 단계를 수행하여 WinForms 응용 프로그램을 .NET Framework 2.0 컨트롤에서 4.8 컨트롤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1. 솔루션 탐색기에서 프로젝트 노드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응용 프로그램의 대상 프레임워크를 4.8로 또는 요구 사항에 따라 변경합니다.

  2. 디자이너에서 열려 있는 모든 양식을 닫은 다음 프로젝트의 솔루션 탐색기에서 참조 노드를 확장합니다.

  3. 참조를 기존의 모든 2.0 dll(s)로 ComponentOne에서 제거합니다.

  4. 참조 노드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참조 추가 옵션을 선택합니다.

  5. 다음 위치로 이동합니다. C:\Program Files (x86)\ComponentOne\WinForms Edition\bin\v4.8 그리고 필요한 dll(s)을 추가합니다.

  6. 이 블로그에서 제안한 마이그레이이션 방법을 통해서 Licenses.licx 파일 및 DLL을 업데이트합니다

  7. 전체 프로젝트를 다시 빌드합니다.

다 끝났습니다. 프로젝트가 2.0 프레임워크에서 최신 4.8 프레임워크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참고:

  • ComponentOne .NET Framework 4.0 컨트롤은 2019년 이후에 유지 관리 모드이므로 마이그레이션할 계획이라면 2022 v2 릴리스에 포함되는 4.5.2 또는 4.8 Framework 컨트롤을 선택해야 합니다. 유지 관리 모드에서는 중요한 버그만 수정되며 새 기능이나 컨트롤은 추가되지 않습니다.

  • 프로젝트를 업그레이드한 후에 라이선스 내그 화면을 가져오는 경우 라이선스 문제 해결 FAQ를 참조하거나 티켓을 만들어 지원 팀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NET Framework 2.0에서 4.8로 마이그레이션하는 이유


기술 발전과는 별도로 ComponentOne .NET Framework 2.0 컨트롤에서 4.8 컨트롤로 마이그레이션하는 수많은 이유가 있습니다.


많은 수정이 컨트롤 수준에서 이루어져 왔으며 새로운 많은 컨트롤 및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이 부분을 두 개의 파트로 나누어 상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 도입된 새로운 컨트롤

  • 추가된 새로운 기능



도입된 새로운 컨트롤


몇 년이 흐르면서 사용자에게 시나리오에 따라 가장 적합한 컨트롤을 선택할 수 있는 더 나은 옵션을 선사하도록 WinForms 제품군에 많은 새로운 컨트롤을 추가했습니다. 이전의 많은 컨트롤이 유지 보수로 변환되어 더 많은 기능과 더 나은 성능으로 더 나은 대체 컨트롤도 디자인했습니다. 아래 주어진 제품군에 추가된 몇 가지 주요 컨트롤을 살펴보겠습니다.


FlexReport


.NET 개발자는 C1Report의 향상된 버전인 FlexReport를 통해 복잡한 과제를 해결하여 응용 프로그램의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FlexReport의 아키텍처는 C1Report에 기반하여 구축되므로 여러 추가 이점과 함께 C1Report 사용에 익숙해지게 됩니다.


 2018 v2 업데이트에서 C1Report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다고 선언함에 따라 GrapeCity는 이제 C1Report 고객이 보고서를 FlexReport로 변환시키도록 권장합니다.


FlexChart


플랫폼에서 일관된 코딩 환경을 제공하고, 비즈니스 특정 차트 요구 사항을 이행하고, 현대적인 모양과 느낌을 전달하기 위해 이전 차트 도구를 기반으로 FlexChart를 빌드했습니다.


저희의 목표는 개발자와 최종 사용자를 위해 FlexChart를 유용하고 기능이 풍부한 도구로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C1Chart를 유지 관리 모드로 이전에 전환하였으며 FlexChart를 큰 차이를 만들기 위해 차트에서 필요한 작은 모든 사항을 변경하는 컨트롤로 만드는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FlexChart를 설계할 때 고려했던 몇 가지 주요 측면은 아래 차트에 있습니다.

주요 측면


FlexPivot


ComponentOne Studio에서는 복잡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응용 프로그램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빌드하고 개발한 견고한 데이터 분석 컨트롤인 WinForms용 FlexPivot을 개발했습니다. FlexPivot 컨트롤은 OLAP 컨트롤의 훨씬 더 개선된 고급 버전입니다.


이 컨트롤로 인해 OLAP는 당사의 플래그십 컨트롤이 되었습니다. 밀리초 내에 수백만의 데이터 행을 처리할 수 있는 강력한 데이터 엔진에 빌드되어 있습니다.


리본


2019년에는 새로운 Office 365 기반의 리본을 출시했습니다. 간략한 리본 보기는 적은 세로 공간에 항목을 표시하는 개념으로 이 컨트롤에 도입되었습니다. 또한 BackStageView는 파일 메뉴에서 탭에 연결된 모든 기능을 찾아볼 수 있는 리본과 별도의 사용자 컨트롤을 연결하는 간략한 리본의 새로운 아이디어입니다.


새로운 WinForms용 리본은 기존 WinForms용 리본의 더욱 좋고 빠른 최신 버전이며 현재는 WinForms용 클래식 리본이라고 합니다. 클래식 리본의 기존 사용자는 "클래식 리본에서 새 리본으로 업그레이드" 항목에 설명된 몇 가지 간단한 단계에 따라 최신 버전으로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PrintDocument 


C1PrintDocument는 다양한 레이아웃(인라인, 스택), 주변 및 계층 스타일, 무한의 수준으로 중첩된 표, 목차, 페이지 매김 정밀 컨트롤(단락의 첫 줄이나 마지막 줄 분리 방지, 페이지 크기/헤더/푸터 등) 등에 대한 지원과 함께 다양한 기능을 갖춘 광범위한 DOM(문서 개체 모델)을 제공합니다. 코드를 통해 복잡한 문서를 완전히 만들어 유연한 데이터 바인딩 모델을 통해 데이터베이스에 바인딩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 파일에서 미리 보고 인쇄하고 유지하거나 PDF(Portable Document Format) 및 RTF(Rich Text File)를 포함하여 몇 개의 외부 형식으로 내보낼 수 있는 문서를 생성합니다.


C1PrintDocument 컴포넌트는 몇 년 동안 C1Report 어셈블리의 일부였습니다. 2021 v2 릴리스가 도래함에 따라 C1Report가 몇 년간 사용되지 않았으므로 C1PrintDocument를 고유한 어셈블리로 분할하고 동시에 .NET 5 및 .NET 6 모두에 동시에 포팅했습니다.


여러 다른 컨트롤이 2.0 프레임워크 컨트롤에 없는 4.x 컨트롤 제품군에 추가되었습니다. 이러한 컨트롤에는 DashboardLayout, ExpressionEditor, MultiSelect, RulesManager, Sparkline, TreeView, Calendar 등이 있습니다.


문서 링크를 따라 이러한 컨트롤에 대한 추가 정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추가된 새로운 기능


ComponentOne 제품군의 새 컨트롤 외에도 GrapeCity는 지속적으로 더 나은 환경을 고객에게 제공하도록 새 기능, 성능 및 향상된 기능과 관련하여 기존 컨트롤을 업그레이드하였습니다.


아래에 제공된 표에서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컨트롤에 추가된 몇 개의 중요한 기능을 표시하였으며 4.8 컨트롤로의 마이그레이션 결정을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FlexGrid

기능설명
SearchThroughVisibleRows 속성모든 행을 검색할지 또는 표시된 행만 검색할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C1FlexGridRowDetail Control이 컨트롤은 관계가 포함된 데이터를 나타내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SearchDefinition 속성현재 검색 상태를 포함하는 XML 문자열을 가져오거나 설정합니다.
DataAnnotationsC1.Win.C1FlexGrid 어셈블리용 System.ComponentModel.DataAnnotations.dll에 대한 참조를 추가했습니다.
ColumnContextMenuEnabled 속성사용자가 열 헤더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할 때 열 컨텍스트 메뉴 표시를 활성화합니다.
MultiColumn Sort 옵션헤더에서 마우스 클릭으로 순서가 다른 여러 열을 정렬할 수 있습니다.
AllowPinning 속성그리드가 열 머리글에 핀 버튼을 추가해야 하는지 여부와 핀 버튼의 동작 방식을 결정합니다.
C1FlexGridBandedView 컴포넌트C1FlexGrid 확장 컴포넌트로, 런타임 및 디자인 타임에 열 밴드를 만들고 사용자 정의하는 기능으로 C1FlexGrid 외부 보기를 나타냅니다.


GanttView

기능설명
DragNotificationControl 속성작업이 GanttView에 드래그되는 경우 표시되는 도구 설명을 변경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PrintInfo.PreviewHelper 속성인쇄 미리 보기 대화 상자를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입력:

기능설명
MouseWheelSelection 속성이 속성은 C1ComboBox가 드롭다운되지 않는 경우 선택한 항목을 마우스 휠을 사용하여 변경할 수 있는지 여부를 나타냅니다.
ShowTooltip 속성C1ComboBox에 드롭다운 목록 항목에 대한 도구 설명이 표시될지 여부를 나타냅니다.
AllowPreload 속성이 속성은 데이터 소스를 설정한 후 C1ComboBox에서 항목을 드롭다운 양식으로 사전 로드해야할지 여부를 나타냅니다.


TrueDBGrid:

기능설명
ShowExpandIcons 속성분할을 위해 확장-축소 버튼을 숨길 수 있습니다.
PrintCheckbox 속성이 속성은 부울 값 대신에 체크박스 아이콘을 인쇄할지 여부를 나타내는 값을 가져오거나 설정합니다.
FetchFilterStyles 속성FetchFilterStyle 이벤트가 발생해야 하는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C1TrueDBDropdown] CaseSensitive 속성이 속성은 ValueTranslate이 true인 경우 검색이 대소문자를 구분하는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결론


Microsoft나 GrapeCity ComponentOne에도 이 게시글에 따라 .NET Framework 4.8에 대한 지원을 종료할 계획이 없으므로 응용 프로그램을 변환할 필요는 없습니다. 계속해서 새 개발에 대해서는 .NET 6로 이동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다음 릴리스에서는 .NET 4.8 컨트롤의 디자인과 느낌을 계속해서 개선하고 기존 컨트롤에 대한 고객 피드백을 처리할 계획입니다. 하지만 이 게시글에서는 사소한 버그 수정 및 다른 컨트롤에 추가된 기능의 포괄적 목록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변경 및 추가 사항의 전체 목록은 릴리스 정보를 참조하십시오.


새 기능에 대한 의견이 있거나 이러한 기능이 어떻게 유용한지 공유하고 싶다면 아래에서 의견을 남겨주십시오. 최신 릴리스를 확인하고 여러분의 생각을 알려주십시오.



지금 바로 ComponentOne을 다운로드하여 직접 테스트해보세요!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링크 복사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태그1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메일 : sales-kor@mescius.com | 전화 : 1670-0583 | 경기도 과천시 과천대로 7길 33, 디테크타워 B동 1107호 메시어스(주) 대표자 : 허경명 | 사업자등록번호 : 123-84-0098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3-경기안양-00331 ⓒ 2024 MESCIU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