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제품 버전이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안내 드리므로
더욱 빠르고 명확한 안내를 위해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FlexReport를 사용하여 .NET에서 바코드로 작업하기 > 블로그 & Tips

본문 바로가기

ComponentOne

블로그 & Tips

FlexReport를 사용하여 .NET에서 바코드로 작업하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GrapeCity 작성일 2022-12-27 15:37 조회 779회 댓글 0건

본문

바코드는 시스템에서 읽을 수 있는 숫자 및 문자의 표현입니다. 제품 고유의 지문과 같으며 식별 및 가격에 자주 사용됩니다. 원래 바코드는 병렬 줄의 너비와 간격을 다양하게 하여 데이터를 나타냈으며 선형 또는 1차원(1D)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사각형, 점, 육각형 및 2차원(2D)의 다른 기하학적 패턴으로 진화했으며 QR 코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QR 코드에는 작성 및 스캔할 수 있는 정보에 대해 더 높은 데이터 제한이 있습니다.

바코드의 이러한 모든 양식은 FlexReport에서 지원되며 이는 C1.Win.BarCode 어셈블리를 통해 구현됩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FlexReportDesigner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FlexReport에서 이러한 바코드 유형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FlexReport에 바코드 추가하기

C1FlexReportDesigner 응용 프로그램에서 Insert 탭 아래의 Fields 그룹은 BarCodeField를 비롯하여 RTF, Checkbox, Picture, FLexChart 등의 다양한 보고서 필드를 추가하기 위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이 도구 모음은 디자인 타임에만 볼 수 있습니다.

보고서를 디자인할 때 바코드 필드를 클릭하여 바코드를 표시해야 하는 보고서 섹션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Text 속성은 "BARCODE"로 설정됩니다. 바인딩 해제된 보고서를 만들고 있다면 해야 할 일은 요구 사항에 맞도록 Text 속성을 변경하는 것입니다.

반면에 보고서가 데이터 소스에 바인딩된 경우 속성 창에서 Text 속성을 클릭하고 바코드로 바인딩할 데이터 필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img

바인딩 모드에서는 목록을 열고 보고서에 바코드로 표시될 첨부된 데이터 소스에서 Data-Fields를 선택하는 옵션을 제공하는 BarCodeField에서 아래쪽 화살표 기호를 직접 클릭할 수도 있습니다.

img

FlexReport에서는 다양한 유형의 바코드 형식을 지원하며 속성 창의 BarCode 속성에서 사용 가능한 옵션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img

지원되는 바코드 목록 및 설명을 확인하려면  문서 링크를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FlexReport에 QR 코드 추가하기

매트릭스 바코드 또는 2차원 코드로도 알려진 QR(Quick Response) 코드는 FlexReport에서 제공하는 유형의 바코드입니다. 보고서에 BarCodeField를 포함하고 해당 필드의 Barcode 속성을 QRCode로 변경해야 합니다. FlexReport에서 지원하는 QR 코드에는 Model1 및 Model2의 두 가지 모델이 있으며 model1은 최대 1,167개의 숫자를 저장할 수 있으며 model2는 최대 7,089개의 숫자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는 BarcodeOptions 아래 QRCode의 Model 속성을 사용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img

이 방법으로 비즈니스에서 필요한 대로 보고서 레이아웃에 바코드와 QR 코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C1FlexReportDesigner 응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바코드를 만들어 보십시오.

 



지금 바로 ComponentOne을 다운로드하여 직접 테스트해보세요!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링크 복사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태그1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메일 : sales-kor@mescius.com | 전화 : 1670-0583 | 경기도 과천시 과천대로 7길 33, 디테크타워 B동 1107호 메시어스(주) 대표자 : 허경명 | 사업자등록번호 : 123-84-0098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3-경기안양-00331 ⓒ 2024 MESCIU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