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제품 버전이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안내 드리므로
더욱 빠르고 명확한 안내를 위해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데스크톱 앱을 위한 최고의 5가지 WinForms UI 컨트롤 > 블로그 & Tips

본문 바로가기

ComponentOne

블로그 & Tips

데스크톱 앱을 위한 최고의 5가지 WinForms UI 컨트롤

페이지 정보

작성자 GrapeCity 작성일 2023-04-17 16:49 조회 1,240회 댓글 0건

본문

WinForms 컨트롤은 2002년 Microsoft에서 Visual Basic 앱을 바로 대체하기 위한 새로운 프레임워크를 출시했을 때, .NET 1.0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2022년에 수집한 실제 데이터에 따라 가장 인기 있는 5가지 WinForms 컨트롤을 공유하고 각 컨트롤이 유용한 이유를 강조합니다.

상위 5가지 WinForms 컨트롤

  1. FlexGrid
  2. Ribbon
  3. DockingTab
  4. FlexChart
  5. TextBox 및 Button


FlexGrid

FlexGrid가 가장 널리 사용되는 컨트롤이라는 사실은 ComponentOne 사용자에게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두 번째로 많이 사용되는 컨트롤에 비해 이 컨트롤을 사용하는 실제 개발자의 수는 두 배이며 여기에는 타당한 이유가 있습니다. VB6/ActiveX 기간 동안 VSFlexGrid 컨트롤에서 시작된 가장 오래 실행되는 컨트롤 중 하나입니다. 더 쉬운 마이그레이션을 위해 VSFlexGrid와 유사한 API를 공유하는 .NET용 FlexGridClassic 컨트롤도 제공합니다.

최고의 WinForms 컨트롤 FlexGrid

FlexGrid는 모든 Windows 데스크톱 응용 프로그램에서 필요로 하는 .NET 데이터 그리드 컨트롤입니다. FlexGrid는 셀 선택 및 편집과 같은 Microsoft Excel과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므로 데이터 그리드가 직관적이고 최종 사용자의 생산성이 향상됩니다.
 

Spotlight 기능: 소계

FlexGrid의 가장 유용한 기능은 간단한 Subtotal 메서드라고 생각합니다. 이 메서드는 열을 기준으로 그리드를 그룹화하고 해당 열을 집계 또는 소계하여 그룹 머리글 행에 합계를 표시합니다. 수년 동안 FlexGrid를 사용하는 많은 응용 프로그램을 보았고 이 기능은 거의 항상 존재했습니다.

 

Ribbon

WinForms Ribbon UI는 Microsoft Office에서 동일한 UI를 복제하려는 Windows 데스크톱 앱의 완전한 도구 모음과 메뉴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WinForms Ribbon UI

ComponentOne Ribbon 라이브러리에는 Ribbon, Backstage View, Statusbar라는 세 가지 컴포넌트가 포함됩니다. 이 세 가지를 모두 결합하면 응용 프로그램이 완벽하게 구성되고 최소한의 작업을 통해 전문적으로 스타일이 지정됩니다. Ribbon은 상단에 구성된 도구 모음 기능을 제공하고, Backstage View는 응용 프로그램 설정 및 동작에 대한 파일 메뉴 시스템을 제공하며, Statusbar는 필수 알림 또는 확대/축소와 같은 전역 명령을 위해 하단에 표시됩니다.
 

Spotlight 기능: 축소 가능한 리본

가장 새롭고 유용한 기능 중 하나는 리본을 축약된 도구 모음으로 축소하는 기능입니다. 최종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토글할 수 있는 런타임 기능입니다.

축소 가능한 리본 WinForms 컨트롤



DockingTab

DockingTab 컨트롤은 WinForms 부동 패널 동작을 제공하며, 여기서 전체 컨트롤 또는 개별 패널(탭)을 끄고 응용 프로그램의 다른 가장자리에 자동으로 고정되거나 별도의 창에 띄울 수 있습니다.

DockingTab WinForms 컨트롤

DockingTab 컨트롤은 Adobe Photoshop 및 Premiere와 같이 복잡한 디자이너 응용 프로그램과 유사한 사용자 정의 가능한 작업 영역 프레임워크를 제공합니다. 응용 프로그램에 수많은 창이 있는 경우 개발자로서 최적의 레이아웃을 반드시 파악할 필요가 없도록 완벽한 컴포넌트입니다. 사용자가 스스로 결정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ComponentOne DockingTab은 위에 표시된 대로 "도킹 다이아몬드"를 지원하거나 이를 숨기고 더 깔끔한 모양을 위해 음영 처리된 드롭 영역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Spotlight 기능 : 자동 숨기기/슬라이딩 패널

Visual Studio와 같이 탭과 패널은 최소화하거나 응용 프로그램의 가장자리로 밀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최종 사용자가 일부 지점에서 필요할 수 있는 패널을 최소화할 수 있으므로 더 많은 런타임 사용자 정의가 허용되지만 항상 표시할 필요는 없습니다.

 

FlexChart

차트는 복잡하고 처음부터 독립적으로 작성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상용 .NET UI 컨트롤 중 하나입니다. ComponentOne FlexChart는 이 목록을 FlexPie, FlexRadar, Sunburst, Treemap, FinancialChart 등의 특수 컴포넌트 제품군과 함께 만듭니다.

WinForms FlexChart UI 컨트롤

이러한 6개의 컨트롤에서 모든 도표 유형의 누적 및 회전 변형을 포함하여 80개 이상의 다양한 유형의 차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FlexChart에는 스크롤, 확대/축소, 선택 및 드릴다운과 같은 대화형 기능과 폭포 계열, 오류 막대, 추세선과 같은 기본 제공 데이터 분석 기능도 함께 제공됩니다.


Spotlight 기능: Direct2D 렌더링

가장 빠른 성능을 위해서는 DirectX 렌더링으로 그릴 수 있는 차트가 필요합니다. Windows 컴퓨터에서 DirectX는 렌더링이 하드웨어에 더 가까운 낮은 수준에서 처리됨을 의미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오버헤드가 발생하는 더 높은 수준의 그래픽 라이브러리(GDI+)로 렌더링이 수행됩니다. FlexChart는 최적의 성능 옵션을 위해 두 가지 렌더링 모드를 모두 제공하며 최대 수백만 개의 데이터 요소가 원활하게 로드됩니다.

 

TextBox 및 Button

C1TextBox 및 C1Button 컨트롤은 가장 인기 있는 컨트롤 중 하나이므로 모두 함께 포함하고자 했습니다. 물론 모든 응용 프로그램에는 입력 컨트롤이 필요하지만 TextBox 또는 Button과 같은 단순한 상용 입력 컨트롤이 이 목록을 만드는 이유가 궁금할 수 있습니다.

입력 테마 WinForms UI 컨트롤

기본 테마 이상으로 WinForms 응용 프로그램 스타일을 지정하는 것이 WPF 또는 Blazor와 같은 최신 플랫폼보다 조금 더 어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Spotlight 기능: 테마

C1TextBox 및 C1Button 컨트롤(및 모든 ComponentOne 입력 컨트롤)은 C1ThemeController로 응용 프로그램 전체 테마 설정을 지원합니다. 즉, 모든 텍스트 상자와 버튼을 흰색, 모던, 어두운 색, 재질 또는 어떤 테마와도 매끄럽게 혼합할 수 있습니다.

테마가 없는 것보다 더 나쁜 것은 일부 컨트롤이 일치하지 않는 테마입니다! 이는 기본적으로 당사의 컨트롤이 기본 Microsoft 컨트롤과 일치하도록 노력하는 이유입니다. 테마를 제공하려고 할 경우 기본 입력 컨트롤을 고급 입력 라이브러리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ComponentOne을 다운로드하여 직접 테스트해 보세요!

c1.png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링크 복사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태그1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메일 : sales-kor@mescius.com | 전화 : 1670-0583 | 경기도 과천시 과천대로 7길 33, 디테크타워 B동 1107호 메시어스(주) 대표자 : 허경명 | 사업자등록번호 : 123-84-0098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3-경기안양-00331 ⓒ 2024 MESCIU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