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제품 버전이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안내 드리므로
더욱 빠르고 명확한 안내를 위해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C1 2020V2 새로운 라이선싱 업데이트 > 블로그 & Tips

본문 바로가기

ComponentOne

블로그 & Tips

C1 2020V2 새로운 라이선싱 업데이트

페이지 정보

작성자 GrapeCity 작성일 2020-07-29 00:00 조회 4,528회 댓글 0건

본문

2020 v2부터 ComponentOne에서 새로운 시리얼 키 및 라이선싱 시스템을 발급합니다. 현재 구독 중이라면 별다른 작업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구독을 갱신하거나 새 컴퓨터를 활성화하는 경우에는 최신 GrapeCity 라이선스 관리자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 문서에서는 최신 GrapeCity 라이선스 관리자를 소개하고 추가 라이선스 시나리오에 대한 유용한 팁을 설명합니다.


최신 GrapeCity 라이선스 관리자 소개

최신 GrapeCity 라이선스 관리자를 사용하려면 먼저 2020 v2+ 버전의 ComponentOne 제품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해야 합니다.

ComponentOne 2020 v2 라이선싱 업데이트


GrapeCity 라이선스 관리자를 사용하여 키를 활성화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1. 시작 메뉴의 ComponentOne에서 도구를 실행하거나 C:\Program Files (x86)\ComponentOne\C1StartMenu에 설치된 gclm.exe를 찾습니다.

  2. 구매한 제품(Studio Enterprise 또는 WinForms Edition)을 찾습니다. 이러한 제품은 C1ControlPanel 또는 nuget.org를 통해 설치된 경우에 표시됩니다.

  3. “활성화” 링크를 클릭합니다.

  4. 시리얼 키를 입력하고 “활성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이 최신 라이선싱 시스템의 영향을 받게 될 몇 가지 추가 시나리오를 살펴보겠습니다. 문제가 발생하거나 오프라인 활성화, 비활성화 또는 Mac에서의 도구 사용에 관한 지침이 필요한 경우 라이선싱 문서를 확인하세요.


ActiveX, Web Forms, Silverlight 등의 레거시 제품에 대한 라이선싱이 필요한 경우에는 이 게시물 하단에 있는 "새 키를 사용하여 이전 제품의 사용 허가를 받는 방법" 섹션을 참조하세요.


새 NuGet 패키지 라이선싱

새 라이선싱 시스템과 더불어, .NET Core, MVC Core, Blazor, Xamarin, UWP 등의 앱을 빌드하는 개발자는 더 이상 런타임 앱 키를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NuGet 빌드 스크립트 내에서 유효성 검사를 할 수 있도록 라이선싱을 개선했으므로, 컴퓨터가 활성화되면 바로 앱을 빌드할 준비가 됩니다. 이제 더 이상 런타임 앱 키 또는 licenses.licx 파일을 사용하거나 번거로운 작업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ComponentOne 2020 v2 라이선싱 업데이트


라이선싱의 배경

라이선싱의 배경 설명을 하자면 ComponentOne은 .NET Framework 응용 프로그램에 Microsoft LicenseProvider 접근 방법을 지원했습니다. 이 시스템에서는 licenses.licx 파일을 사용하며, 런타임 라이선스를 포함한 임베디드 어셈블리를 생성했습니다. 최신 플랫폼에서 Microsoft가 이러한 접근 방식을 더 이상 지원하지 않으므로 GrapeCity는 자체 솔루션을 개발해야 했습니다. GrapeCity는 Xamarin, UWP, ASP.NET Core MVC용으로 구현된 런타임 응용 프로그램 키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지금은 NuGet 빌드 스크립트 라이선싱을 사용하여 이 런타임 앱 키 시스템을 전면적으로 교체하고 있습니다.

WinForms 및 WPF와 같은 NuGet 패키지가 필요 없는 플랫폼에는 .NET 라이선스 공급자 접근 방법(license.licx)을 계속 사용할 수 있지만, .NET Core 데스크톱 응용 프로그램에는 더 간단한 NuGet 라이선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NuGet 패키지 라이선싱의 작동 원리

새 NuGet 패키지 라이선싱을 이용하면 라이선스 유효성이 빌드 시에 검사됩니다. Visual Studio는 유효 라이선스를 컴퓨터에 쿼리합니다. GrapeCity 라이선스 관리자를 사용하여 새 키를 활성화하면 ComponentOne NuGet 패키지를 사용하여 즉시 앱을 빌드하고 사용 허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빌드 출력(obj/Debug 또는 obj/Release)에서 고유하게 임베드된 라이선스 파일(.gclicx)을 생성하여 성공적으로 앱 사용 허가를 받게 됩니다. 이 파일은 응용 프로그램과 함께 배포되어야 합니다.

ComponentOne 2020 v2 라이선싱 업데이트


NuGet 패키지 평가판

ComponentOne NuGet 패키지를 처음으로 다운로드하는 개발자는 첫 번째 응용 프로그램 빌드에서도 30일 평가판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해야만 30일 평가판이 활성화되었습니다. 이제는 두 가지 방법으로 평가판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추가 라이선싱 업데이트

이러한 주요 업데이트와 함께 몇 가지 공통 라이선싱 시나리오의 작동 방법을 변경했습니다. 활성화된 기존 키가 있다면 별다른 작업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2020 v2 업데이트와 그 이후의 업데이트에는 이전에 활성화된 유효 키가 계속 적용됩니다.

또한 새 컴퓨터에서도 레거시 C1LicenseActivation 도구를 사용하여 이전 키를 계속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전 시리얼 키와 새 시리얼 키의 차이점

시리얼 키가 이전 버전인지 새 버전인지를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새 시리얼 키는 19자리입니다. 이전 키는 28 또는 17자입니다. 이전 키는 2020년 7월 29일 이전에 발급되었습니다. 새 GrapeCity 라이선스 관리자는 새 키만 활성화합니다.

이전 시리얼 키를 활성화하는 방법

이전 키도 활성화하여 구독 범위의 제품 버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 키를 활성화하려면 C1LicenseActivation 도구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 도구는 GrapeCity 라이선스 관리자의 이전 버전으로서, GrapeCity 라이선스 관리자와 마찬가지로 C:\Program Files (x86)\ComponentOne\C1StartMenu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새 키로 이전 제품의 사용 허가를 받는 방법

새 키를 갖고 있지만 ActiveX Edition과 같은 이전 버전의 제품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에는 먼저 GrapeCity 라이선스 관리자를 사용하여 새 키를 활성화한 다음 C1LicenseActivation 도구를 실행해야 합니다.

C1LicenseActivation 도구(버전 4.0.20202.96 이상)는 자동으로 새 라이선스를 찾아 이전 제품 또는 레거시 제품을 잠금 해제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일치하는 이전 키를 설치하라는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ComponentOne 2020 v2 라이선싱 업데이트


예를 들어 2020 v2의 Studio Enterprise 키가 새로운 키라고 생각해봅시다. ActiveX, Web Forms, Silverlight 또는 2020 v2 이전 버전의 비 레거시 플랫폼을 사용하여 앱 사용 허가를 제대로 받으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해야 합니다.

  1. GrapeCity 라이선스 관리자를 사용하여 새 키 활성화

  2. C1LicenseActivation 도구 실행(4.0.20202.96 이상의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는지 확인)

  3. 설치된 새 키가 있는지 식별되면 일치하는 이전 키를 설치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4. 이전 키를 설치하려면 예를 클릭합니다.

ComponentOne 2020 v2 라이선싱 업데이트


ActiveX Edition 또는 Silverlight Edition과 같은 레거시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에는 C1LicenseActivation으로 직접 활성화할 수 있는 이전 키를 받게 됩니다. 위 지침은 새 Studio Enterprise 키를 포함한 레거시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에 참고해야 합니다.


이전 Studio Enterprise 또는 Ultimate 키로 Blazor의 사용 허가를 받는 방법

대부분의 제품은 C1LicenseActivation을 통해 활성화된 이전 키를 지원할 수 있는 대체 기능을 갖도록 설계되었습니다. Blazor Edition은 2020 v2 릴리스 이전에는 라이선싱이 없었으므로 예외입니다. 이전 Studio Enterprise 키가 있는데 Blazor 응용 프로그램을 빌드하려는 경우에는 새 키를 다시 발급받아야 합니다.

Sales 팀에 연락하시면 기존 키와 일치하는 새 키를 생성해 드립니다.


문제 해결

문제가 발생하거나 라이선싱 업데이트에 대한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라이선싱 문서를 확인하거나 개발자 포럼 또는 기술지원 팀에 문의하세요.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링크 복사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태그1

인기글

더보기
  • 인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메일 : sales-kor@mescius.com | 전화 : 1670-0583 | 경기도 과천시 과천대로 7길 33, 디테크타워 B동 1107호 메시어스(주) 대표자 : 허경명 | 사업자등록번호 : 123-84-0098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3-경기안양-00331 ⓒ 2024 MESCIU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