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제품 버전이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안내 드리므로
더욱 빠르고 명확한 안내를 위해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FlexPivot의 TopN 필터링 > 블로그 & Tips

본문 바로가기

ComponentOne

블로그 & Tips

FlexPivot의 TopN 필터링

페이지 정보

작성자 GrapeCity 작성일 2021-04-12 09:23 조회 4,945회 댓글 0건

본문

분석을 위해 정보를 모아 자르고 나눠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다양한 인사이트를 위해 정보를 계산하고 요약해야 할 때 유용합니다. ComponentOne WinForms Edition에는 FlexPivot이라는 컨트롤이 있습니다. 이 컨트롤은 최종 고객에게 최상의 비즈니스 통찰 역량과 고급 정보 검토 기능을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FlexPivot은 다른 데이터 분석 도구에 종속되지 않고 응용 프로그램에서 로컬로 데이터 분석을 수행하는 플랫폼 독립적인 데이터 엔진으로 구동됩니다.

이 컨트롤은 FlexPivotPanel을 제공하는데, 이를 통해 데이터의 사용자 정의 보기를 실시간으로 정의할 수 있는 Excel과 유사한 드래그앤드롭 UI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의 모든 필드가 포함된 목록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 필드는 출력 데이터의 행 및 열 치수, 출력 데이터 셀에 요약된 값, 데이터 필터링에 사용되는 필드를 표시하는 목록으로 끌어서 놓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대량의 정보 집합에서 차이점을 확인하고 여러 가지 관찰을 통해 결론에 이를 수 있습니다.

끌어서 놓기

데이터를 분석하는 도중에 특정 필드에 따라 테이블 안에서 최상위 및 최하위 실적 레코드를 식별해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데이터를 정렬하고 그리드에서 필요 없는 행을 숨기는 로직을 작성해야 합니다.

이 방법의 대안으로, 이제 FlexPivot은 TopN 필터링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사용자 정의 로직을 작성할 필요 없이 최상위 및 최하위 실적 레코드를 더 쉽게 표시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 FlexPivot의 필터링 기능을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것인데, 이를 위해 매출액이 가장 많은 5개 국가의 데이터와 제품 판매 실적이 가장 낮은 직원 다섯 명의 데이터를 표시해야 하는 시나리오를 생각해보겠습니다.


FlexPivot에서 TopN 및 BottomN 필터 구현


제품이 가장 많이 팔린 다섯 개 국가를 가져오기 위해 먼저 FlexPivot을 해당 기업의 매출액 정보가 포함된 데이터 소스에 바인딩합니다. 피벗이 바인딩되었으면 필터를 추가하여 원하는 데이터를 가져옵니다.

필터 속성: 필터가 적용될 “Country” 필드의 C1FlexPivotFilter 개체를 가져옵니다.

 var filter = flexPivotPage1.FlexPivotEngine.RowFields["Country"].Filter;


TopN 속성: 이 속성은 출력에서 값이 가장 높은(가장 낮은) 요소의 수를 지정합니다. 여기서는 상위 5개국을 표시할 것이므로,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filter.TopN = 5;


TopNRule 속성: 이 속성은 필터가 최상의 N개를 반환할지, 아니면 최하위 N개의 요소를 반환할지를 결정합니다. 여기서는 매출액이 상위권인 국가를 알아보겠습니다.

filter.TopNRule = TopNRule.TopN;


TopNValueField 속성: 이 속성은 TopN 또는 BottomN 요소를 계산하는 데 사용되는 값 필드를 정의합니다.

filter.TopNValueField = flexPivotPage1.FlexPivotEngine.ValueFields[“Sales”];


TopN 매출액

이와 마찬가지로 BottomN 필터를 사용해 제품 매출액이 가장 낮은 직원 다섯 명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위에 주어진 코드에서 필터 필드 및 TopNRule 속성을 변경해야 합니다.

var filter = flexPivotPage1.FlexPivotEngine.RowFields["Employee"].Filter;

filter.TopNRule = TopNRule.BottomN;

  

BottomN 매출액


디자이너 지원

FlexPivot 디자이너를 통해 런타임에 TopN 및 BottomN 필터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1. 필드 이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Field Settings 대화 상자를 열기 위해 Field Settings 옵션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Field Settings 대화 상자가 표시됩니다.

  2. 필터 드롭다운 메뉴에서 TopN 옵션을 선택합니다.

  3. 사용자는 TopN 대화 상자에서 TopN 또는 BottomN을 선택하고 필터링할 요소의 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값 기준 옵션에서 값 필드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TopN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링크 복사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태그1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메일 : sales-kor@mescius.com | 전화 : 1670-0583 | 경기도 과천시 과천대로 7길 33, 디테크타워 B동 1107호 메시어스(주) 대표자 : 허경명 | 사업자등록번호 : 123-84-0098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3-경기안양-00331 ⓒ 2024 MESCIU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