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제품 버전이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안내 드리므로
더욱 빠르고 명확한 안내를 위해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2020 V2 이상) 오프라인 라이선스 인증 및 해제 > FAQ

본문 바로가기

2020v2~최신버전 (2020 V2 이상) 오프라인 라이선스 인증 및 해제

페이지 정보

작성자 MESCIUS 작성일 2020-09-18 09:28 조회 2,101회 댓글 0건

본문

컴포넌트원(ComponentOne) 2020 V2 이 버전의 라이선스를 인터넷이 연결된 환경에서 활성화 및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오프라인 라이선스 활성화  


  1. ComponentOne시작 메뉴에 등록 된 제품 그룹 “C:\Windows\ProgramFiles(x86)\ComponentOne\C1StartMenu“에서 정품 인증 프로그램 “GrapeCity License Manager“를 실행합니다.

  1. 현재 머신에 설치되어 있는 GrapeCity의 모든 제품들이 목록에 보여집니다. 그중 Activation을 원하는 제품의 “Activate”를 클릭합니다.

  1. 구매시 받으셨던 시리얼 넘버를 입력한후 “Activate”버튼을 클릭합니다

  1. 오프라인 환경이시라면 일정 시간이 흐른 후 아래와 같이 Offline Activate라는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Offline Activate버튼을 클릭합니다.

  1. 왼편에 Activation Key 부분에 있는 내용을 복사합니다. 그리고 별도의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머신에서 https://sa2.grapecity.com으로 접속합니다.
     

  1. 웹 브라우저에서 해당 URL로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리게 됩니다. Activation 버튼를 클릭합니다.

  2. "5번 과정"에서 복사한 Activation Key를 붙여넣고 Activation버튼을 클릭합니다.



  3. 이어서 보여지는 License Data부분의 코드를 복사여 원래의 머신으로 돌아 갑니다.



  4. 오른편의 License Data부분에 복사한 내용을 붙여넣고 Activate버튼을 클릭합니다.
     

  1.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확인되면 라이선스 활성화가 완료된 것입니다.

오프라인 라이선스 해제 (Deactivation)

  1. ComponentOne시작 메뉴에 등록된 제품 그룹 “C:\Windows\ProgramFiles(x86)\ComponentOne\C1StartMenu“에서 정품 인증 프로그램 “GrapeCity License Manager“를 실행합니다.

  1. 현재 머신에 설치되어 있는 GrapeCity의 모든 제품들이 목록에 보여집니다. 그중 Deactivation을 원하는 제품의 “Dectivate”를 클릭합니다.

  1. “Deactivate”버튼을 클릭합니다

  1. 오프라인 환경이시라면 일정 시간이 흐른 후 아래와 같이 Offline Deactivate라는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Offline Deactivate버튼을 클릭합니다.

  1. 하단의 Deactivation Key를 복사합니다. (주의사항 : 하단의 OK버튼을 누르기전 꼭 Deactivation Key를 메모장 같은 곳에 잘 보관해 주시기 바랍니다. 체크박스를 체크하고 OK버튼을 누르면 해당키를 다시 가져올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복사를 완료하고 보관했다면 했다면 하단의 체크박스를 체크 클릭하고 OK버튼을 클릭합니다.


  1. 마지막으로 별도의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머신에서 https://sa2.grapecity.com으로 접속합니다. 웹 브라우저에서 해당 URL로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리게 됩니다. Deactivation 메뉴를 클릭합니다.

  1. "4번 과정"에서 복사한 Deactivation Key를 붙여넣고 Deactivation버튼을 클릭합니다.

  1.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확인되면 정상적으로 라이선스 비활성화가 완료된 것입니다.

시리얼 넘버는 사용자 하드웨어의 손-망실을 대비하여 한 개에 총 3회까지 활성화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활성화 횟수를 초과하여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주의 바랍니다.



라이선스 활성화 및 비활성화와 관련하여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 편하신 방법으로 문의 바랍니다.

*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화면 스크린샷을 찍어주시거나, 해당 상황에 대해 명확히 설명해주시면 빠른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링크 복사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인기글

더보기
  • 인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메일 : sales-kor@mescius.com | 전화 : 1670-0583 | 경기도 과천시 과천대로 7길 33, 디테크타워 B동 1107호 메시어스(주) 대표자 : 허경명 | 사업자등록번호 : 123-84-0098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3-경기안양-00331 ⓒ 2024 MESCIU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