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제품 버전이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안내 드리므로
더욱 빠르고 명확한 안내를 위해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VS 2022 도구상자에 ComponentOne 컨트롤이 안보일 경우 해결 방법 > FAQ

본문 바로가기

ComponentOne

FAQ

제품설치 및 실행 VS 2022 도구상자에 ComponentOne 컨트롤이 안보일 경우 해결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MESCIUS 작성일 2022-01-21 16:37 조회 1,278회 댓글 0건

본문

* Visual Studio 2022 출시 이후에 출시된 최신 ComponentOne(컴포넌트원) 2021v3 이상에서는 문제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2021년 11월 마이크로소프트는 최신 .NET 개발 도구인 Visual Studio 2022를 런칭하였습니다. 여기에는 64비트 지원을 통한 메모리 지원, 더 빨라진 파일에서 찾기, .NET 6와 같은 최신 통합 개발 프레임워크 지원 등 다양한 최신 기능이 대거 포함되었습니다. 이러한 최신 기능의 이점을 가져가기 위해 GrapeCity의 .NET 컴포넌트를 사용하시는 많은 시티즌 분들 또한 빠르게 최신 Visual Studio로 마이그레이션을 하고 계시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Visual Studio를 최신 2022로 업데이트를 하시면서, 도구상자에 기존에 사용하던 .NET 4.5.2용 ComponentOne(이하 C1) 컴포넌트들이 보이지 않아서 어려움을 겪고 계실 듯 합니다.

이는 Microsoft에서 Visual Studio 2022을 개발하면서 내부적으로 정말 많은 변경과 성능 개선을 진행하였고, 이로 인하여, Visual Studio 2022 출시일 이전에 출시된 GraepeCity .NET 제품들의 도구상자 자동 컨트롤 등록 프로세스에 호환성 이슈가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해당 이슈는 확인 중에 있으며, 빠른 시일 내에 다시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Visual Studio 2022와 최신 .NET 에서 개발을 하고자 하시는 시티즌 분들은 최신 버전의 GrapeCity .NET 제품을 사용해주시기를 권장드립니다.

그러나 그 전에 사용을 원하신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을 통해 수동으로 도구상자에 등록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Visual Studio 2022 도구상자에 수동으로 컨트롤을 등록하는 방법

  1. 먼저 도구상자에 빈 공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탭 추가"를 선택합니다.  
  2. 탭을 추가하여 원하시는 이름을 지정합니다. 아래에서는 C1 컨트롤 구분을 위해 "C1 WinForms 4.5.2"라는 이름을 가진 사용자 정의 탭을 추가하였습니다.(물론 원하시는 다른 이름으로 추가하셔도 됩니다.) 그 후 해당 탭에서 다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항목 선택"을 선택합니다.

  3. 도구 상자 항목 선택에서 하단의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C1이 설치된 경로로 이동하여 ComponentOne 4.5.2용 DLL을 추가합니다. - 기본 설치 경로는 C:\Program Files (x86)\ComponentOne\WinForms Edition\bin\v4.5.2입니다. 위의 설치 폴더에서 개발에 사용하자 하시는 컨트롤의 DLL을 골라 열기를 선택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일부 컨트롤은 다른 컨트롤의 DLL을 참조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v4.5.2 폴더에 있는 모든 C1 컨트롤의 DLL을 추가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C1.Ado로시작하는 DLL들은 DB와 관련된 DLL이기 때문에 추가하실 필요는 없고 그외 C1으로 시작하는 DLL들을 모두 선택하시고 열기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5. 일부 컨트롤로 사용되지 않아 도구 상장에 넣을 수 없는 DLL의 경우 아래와 같이 경고창이 발생합니다. 이는 실제 사용되지 않거나 관련 컨트롤을 화면에 구현할 때 자동으로 참조되는 DLL이기 때문에 확인을 눌러 넘어가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6. 위의 과정을 거치면 C1 컴포넌트가 자동으로 도구 상자 항목선택에 추가됩니다. 필터에 C1이라고 넣으시면 C1 항목들만 볼 수 있으면, 이 중에 사용하기 원하시는 컨트롤만 체크 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7. 이제 정상적으로 도구상자에 C1 컴포넌트가 추가 되었습니다. 개발을 시작해 주세요.
     

이제 Visual Studio 2022에서도 C1 컴포넌트을 사용하여,
여러분의 애플리케이션에 모던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다양한 데터이터 관리 & 시각화 등의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앞서 안내드린 것과 같이 Visual Studio 2022 출시 이후에 출시된

최신 ComponentOne 2021V3 이상에서는 문제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NET 6 지원과 함께 고성능의 새로운 컨트롤들이 추가될 예정이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새로운 Visual Studio 2022와 최신 버전의 ComponentOne(컴포넌트원)을 함께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링크 복사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인기글

더보기
  • 인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메일 : sales-kor@mescius.com | 전화 : 1670-0583 | 경기도 과천시 과천대로 7길 33, 디테크타워 B동 1107호 메시어스(주) 대표자 : 허경명 | 사업자등록번호 : 123-84-0098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3-경기안양-00331 ⓒ 2024 MESCIU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