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제품 버전이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안내 드리므로
더욱 빠르고 명확한 안내를 위해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ComponentOne 컨트롤로 개별 프로젝트의 라이선스 관리하기 > FAQ

본문 바로가기

제품설치 및 실행 ComponentOne 컨트롤로 개별 프로젝트의 라이선스 관리하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MESCIUS 작성일 2020-08-25 15:28 조회 1,500회 댓글 0건

본문

ComponentOne의 2019 v2 릴리스를 통해 Visual Studio에 통합할 수 있는 몇 가지 도구를 만들었습니다. 이 도구를 통해 프로젝트에 라이선스를 더 쉽게 부여할 수 있습니다. Visual Studio의 도구 > GrapeCity 메뉴에서 GrapeCity License Manager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ComponentOne 컨트롤로 라이선스 관리


이 포스팅에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라이선스 활성화 및 비활성화
  • ASP.NET Core, UWP 및 Xamarin 프로젝트 용 앱 기반 라이선스 생성
  • WinForms, WPF 및 ASP.NET 프로젝트 용 licenses.licx 작성 및 업데이트 


이 도구들을 사용하면 한 곳에서 편리하게 모든 라이선스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라이선스 활성화(Activation) 및 비활성화(Deactivation)


ComponentOne에서 라이선스를 구매하면 활성화해야 하는 일련 번호가 발급됩니다. 이를 통해 컴퓨터는 컨트롤을 사용하여 프로젝트를 빌드 할 수 있습니다. 라이선스를 활성화하려면 GrapeCity License Manager를 시작하고 라이선스 활성화(Activate License)를 선택하십시오.


ComponentOne 컨트롤로 라이선스 관리


이름, 회사 이름 및 일련 번호를 입력 할 수 있는 C1LicenseActivation 유틸리티가 시작됩니다.


개발자 컴퓨터에서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활성화하거나 그 아래의 세 가지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하여 오프라인 활성화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각각의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도구 > GrapeCity > GrapeCity License Manager로 이동하여 설치된 라이선스 보기를 선택하여 Visual Studio에서 활성화된 라이선스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ComponentOne 컨트롤로 라이선스 관리





Licenses.licx 생성 또는 업데이트


WinForms, WPF, ASP.NET Webforms 또는 MVC(.NET Framework) 프로젝트에서 작업중인 경우, ComponentOne은 라이선스를 위해 Visual Studio 모델을 사용합니다. Visual Studio는 이 시스템을 사용하여 도구 상자에서 양식 디자인 화면 등으로 드래그 앤 드롭할 때 컨트롤에 필요한 참조를 추가합니다. 그런 다음 여러분의 licenses.licx 텍스트 파일에 선을 만들거나 추가합니다. 프로젝트가 빌드되면 Visual Studio는 개발 컴퓨터에 ComponentOne 라이선스가 있는지 확인하고 양식에 인스턴스화된 모든 컨트롤이 licenses.licx에 나타나는지 확인합니다. 두가지가 모두 확인되면 프로젝트는 런타임시 Eval nag 화면을 표시하지 않습니다.


이 시스템의 문제는 licenses.licx와 프로젝트에 사용된 컨트롤의 연결이 끊기면 발생합니다. 이 문제는 컨트롤의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거나, 도구 상자에서 드래그하지 않고 XAML에서 컨트롤을 인스턴스화하는 경우 또는 다른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nag 화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두 가지 도구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프로젝트를 한 버전에서 다른 버전으로 업데이트 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Visual Studio는 licenses.licx 항목에 버전 정보를 포함합니다. 그러나 DLL을 참조 속성에서 Specific Version = False로 설정할 수 있으며 licenses.licx에서 Version, Culture 및 PublicKeyToken 텍스트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려면 도구 > GrapeCity > 프로젝트 업데이트 > Make ComponentOne References non-version specific 을 클릭하십시오.


ComponentOne 컨트롤로 라이선스 관리


업데이트하려는 프로젝트를 선택하고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ComponentOne 컨트롤로 라이선스 관리


모든 C1 참조를 Specific Version = False로 업데이트하고 licenses.licx에서 모든 Version, Culture 및 PublicKeyToken 텍스트를 제거합니다.


참고 : 이것은 이전에 제공한 C1ProjectUpdater 유틸리티의 업데이트 버전입니다.


또다른 문제는, 프로젝트에 사용 된 컨트롤이 있지만 licenses.licx 파일에서 참조되지 않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참조를 스캔하고 licenses.licx를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컨트롤로 완전히 채울 수 있는 새로운 도구를 만들었습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려면 도구 > GrapeCity > 프로젝트 업데이트> 누락된 항목을 licx 파일에 추가를 통해 유틸리티를 여십시오.


ComponentOne 컨트롤로 라이선스 관리


그런 다음 수정하려는 프로젝트를 선택하고 "업데이트"를 클릭하십시오.


ComponentOne 컨트롤로 라이선스 관리


그러면 프로젝트에서 참조되는 ComponentOne DLL에 대해 가능한 모든 컨트롤에 대한 항목이 생성됩니다. 프로젝트에서 이러한 컨트롤을 모두 사용할 필요는 없지만 가능한 모든 시나리오가 포함되며 nag 화면이 표시되지 않도록 보장합니다. 또한 프로젝트에서 DLL이 참조되지 않으면 DLL에 대한 licenses.licx 항목을 가질 수 없습니다. “유형을 해결할 수 없습니다.”라는 에러가 발생할 것입니다. 컨트롤을 업데이트할 때 위의 문제를 피하기 위해 새 항목도 Version, Culture 및 PublicKeyToken 없이 추가됩니다.


이 새로운 도구는 모두 ComponentOne Studio의 2019 v2 릴리스에 포함되어 있으며 Visual Studio 2017 및 2019 버전 모두에서 작동합니다. 이전 버전의 Visual Studio에는 여전히 이전 버전의 도구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전 버전은 동일하게 작동하지만 도구에 액세스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2019 v3 업데이트 :

Visual Studio 도구를 C1ControlPanel에 추가하여 설치된 ComponentOne 컨트롤과 독립적으로 설치 및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ComponentOne 컨트롤로 라이선스 관리


 



앱 기반 라이선스 생성


UWP, ASP.NET Core 및 Xamarin 프로젝트를 사용하는 경우, ComponentOne은 앱 기반 라이선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즉, 프로젝트에 포함된 긴 라이선스 문자열을 생성하고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있는 런타임 라이선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평가 메시지 nag 화면을 억제합니다. 문자열을 GCDTLicenses.xml 이라는 파일에 저장하여 프로젝트의 루트에 추가합니다.


이 프로젝트 중 하나에 라이선스를 부여하려면 프로젝트를 열고 도구 > GrapeCity > GrapeCity License Manager에서 " RunTime 라이선스 생성"을 선택하십시오. GrapeCity 웹 사이트와 동일한 로그인 자격 증명을 사용하여 로그인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ComponentOne 컨트롤로 라이선스 관리


그런 다음 일련 키를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컨트롤을 테스트 중인 경우 "Eval"을 선택하면, 체험판 메세지가 표시되는 상태로 프로젝트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해당 개발 컴퓨터에서 라이선스를 이미 활성화한 경우에는 목록에서 라이선스를 선택하여 체험판 메세지 없이 프로젝트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ComponentOne 컨트롤로 라이선스 관리


키를 선택한 후 프로젝트 이름을 선택하고 "생성"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ComponentOne 컨트롤로 라이선스 관리


프로젝트 이름 옆에 녹색 확인 표시가 나타나고 런타임 라이선스가 포함된 새 파일이 "GCDTlicenses.xml"이라는 프로젝트에 추가됩니다.


프로젝트에 라이선스가 부여되었으며 GrapeCity License Manager를 닫을 수 있습니다.


ComponentOne 컨트롤로 라이선스 관리


참고 : 라이선스는 이 프로젝트의 이름을 통해 앱에 연결됩니다. 다른 프로젝트에 대해서는 새 GCDTlicenses.xml을 작성해야 합니다. 동일한 것을 재사용 할 수는 없습니다. 앱 이름을 변경하면 런타임 라이선스도 새로 생성해야 합니다.


개발자 컴퓨터가 오프라인이거나 GrapeCity License Manager를 통해 서비스에 액세스 할 수 없는 경우 (대개 프록시 또는 방화벽 문제로 인해) support-kor@grapecity.com으로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위 내용과 관련하여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 편하신 방법으로 문의 바랍니다.

*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화면 스크린샷을 찍어주시거나, 해당 상황에 대해 명확히 설명해주시면 빠른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링크 복사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인기글

더보기
  • 인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메일 : sales-kor@mescius.com | 전화 : 1670-0583 | 경기도 과천시 과천대로 7길 33, 디테크타워 B동 1107호 메시어스(주) 대표자 : 허경명 | 사업자등록번호 : 123-84-0098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3-경기안양-00331 ⓒ 2024 MESCIU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