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제품 버전이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안내 드리므로
더욱 빠르고 명확한 안내를 위해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ComponentOne 2020 v2 출시! > 새로운 소식

본문 바로가기

ComponentOne

새로운 소식

정식출시 ComponentOne 2020 v2 출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GrapeCity 작성일 2020-08-21 15:45 조회 2,131회 댓글 0건

본문

ComponentOne 2020 v2의 새로운 기능

ComponentOne이 출시되었습니다! 개발 팀의 노력 덕분에 .NET UI 컨트롤의 기능을 한 차원 높일 수 있었습니다.

이 릴리스에는 .NET 5 컨트롤 초기 버전, .NET Core 3.1 지원, Blazor 차트 및 WebAssembly 지원, 새로운 WinForms, WPF, ASP.NET MVC 컨트롤 등의 중대한 변경 사항을 비롯하여 필수적이고 중요한 라이선싱 변경 사항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C1ControlPanel 설치 프로그램에서는 새롭게 개선된 UI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udio Enterprise 구독자를 위한 추가 혜택

2020 v2부터는 Studio Enterprise 및 Ultimate 버전을 병합하여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합니다. Studio Enterprise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이제 JavaScript 및 MVC Enterprise 컨트롤과 DataConnectors 및 DataEngine 등의 최신 .NET 서비스 컴포넌트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모든 .NET 앱에 엄청난 가치를 제공합니다.

웹 용으로 개발하는 경우에는 엔터프라이즈 컨트롤을 통해 재무 및 분석 앱을 위한 고급 차트와 피벗 그리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inancialChart에는 Heikin-Ashi 및 Kagi와 같은 9개의 전문 차트 유형이 있습니다. Enterprise OLAP 컨트롤에서는 Microsoft Excel에서 영감을 받은 ASP.NET MVC 및 JavaScript용 피벗 테이블 및 차트를 제공합니다.

데스크톱 또는 웹 용으로 개발하는 경우에는 최신 .NET 서비스 컴포넌트가 크로스 플랫폼 데이터 관리 솔루션이 됩니다. 여기에는 Microsoft Dynamics 및 Salesforce와 같이 인기 있는 소스에 대한 온라인 CRM 데이터 커넥터가 포함되며, 당사의 혁신적인 DataEngine 및 DataCollection라이브러리는 모든 데이터 관리 앱에 캐싱 및 데이터 가상화와 같은 고급 기능을 제공합니다.


 JavaScript Wijmo Enterprise 컨트롤 및 ASP.NET MVC Enterprise 컨트롤

 .NET Standard 서비스 컴포넌트

FinancialChart: Heikin-Ashi 및 Kagi와 같은 9개의 전문 차트 유형이 포함됩니다. 기본 제공되는 계산 엔진.

DataConnectors: 데이터 연결 및 통합: Dynamics 365 Salesforce Kintone 또는 모든 OData 소스

FlexSheet: 스프레드시트와 같은 머리글과 수식 입력줄이 포함된 FlexGrid의 확장

DataEngine: 수백만 개의 레코드를 가져오고 쿼리하는 데 1초도 걸리지 않습니다. 서버를 적중하지 않고도 런타임에 데이터를 정렬, 필터링, 그룹화 및 집계할 수 있습니다.

OLAP/Pivot: 피벗 테이블 및 차트 순수한 클라이언트 측 JavaScript

DataCollection: 큰 데이터 집합을 점진적으로 로드하기 위한 커서 및 페이징 기반 데이터 가상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욱 강력해진 .NET CollectionView

MultiRow Datagrid: 여러 행을 이용하여 각 데이터 항목을 표현합니다. FlexGrid의 모든 기능을 지원합니다.

TextParser: 일반 텍스트 또는 이메일과 같은 HTML 파일에서 데이터를 추출합니다.

ReportViewer: ActiveReports 또는 ComponentOne FlexReport에서 리포트를 표시하는 데 사용되는 경량의 뷰어입니다.

 

라이선싱에 대한 주요 변경 사항

2020 v2부터 ComponentOne에서 새로운 시리얼 키 및 라이선싱 시스템을 발급합니다. 현재 구독 중이라면 별다른 작업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갱신하거나 새 컴퓨터를 활성화하려는 경우에는 최신 GrapeCity 라이선스 관리자 사용 방법을 확인하십시오.

새 라이선싱 시스템과 더불어, .NET Core, MVC Core, Blazor, Xamarin, UWP 등의 앱을 빌드하는 개발자는 더 이상 런타임 앱 키를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NuGet 빌드 스크립트 내에서 유효성 검사를 할 수 있도록 라이선싱을 개선했으므로, 컴퓨터가 활성화되면 바로 앱을 빌드할 준비가 됩니다. 이제 더 이상 런타임 앱 키 또는 licenses.licx 파일을 사용하거나 번거로운 작업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라이선싱의 변경 사항에 대해 여기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NET 5 WinForms 및 WPF 컨트롤(CTP)

.NET 5 미리 보기 6용으로 적시에 구현한 최초의 .NET 5 WinForms 및 WPF 컨트롤을 살펴보겠습니다. 이러한 컨트롤은 .NET 5를 기반으로 빌드되었으며 이전 버전과의 호환성 또는 성능을 훼손하지 않고 새로운 기능을 이용합니다. 첫 번째 WinForms CTP에서는 FlexGrid, FlexChart, Ribbon, Sparkline, SuperTooltip, C1Icon, ExpressionEditor, RulesManager 및 테마를 릴리스합니다. WPF CTP의 경우에는 FlexGrid, FlexChart, FlexPie, Input, DateTime Editors, ColorPicker, ComboBox, DropDown, Docking, RichTextBox, TabControl 및 TreeView를 릴리스합니다.

API가 .NET 4.x 버전과 높은 수준의 호환성을 유지하도록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사용자 피드백 및 사용량에 따라 11월 릴리스까지 더 많은 컨트롤을 추가할 계획입니다.

ComponentOne 2020 v2의 새로운 기능


WinForms 및 WPF에 대한 .NET 5 지원

.NET 5 CTP에는 최적의 성능 및 기능을 발휘하도록 .NET 5를 기반으로 빌드되어 가장 인기 있는 WinForms 및 WPF 컨트롤의 새 버전이 포함됩니다. 그러나 .NET 5 앱 내에서 기존의 .NET 4.x 컨트롤에 대한 지원은 계속 이루어질 것입니다. 따라서 앱을 .NET 5로 마이그레이션하는 경우에는 당분간 .NET 4.x 버전을 계속 사용할 수 있으며, 원한다면 새 .NET 5 버전을 사용해 보고 더 가벼워진 새 프레임워크에서 기능이 얼마나 개선되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NET Core 3.1 지원

2020 v2부터는 WinForms, WPF, ASP.NET Core MVC 및 Blazor에서 .NET Core 3.1을 지원합니다. 마지막 릴리스 이후 이 프레임워크를 이미 지원했지만 몇 가지 알려진 문제가 있었습니다. WinForms의 경우에는 핫픽스 릴리스에서 이미 .NET Core 3.1을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제는 C1Editor 컨트롤 및 레거시 C1Report를 제외한 모든 .NET 4.5.2 컨트롤이 .NET Core 3.1과 호환됩니다. .NET Framework 응용 프로그램을 .NET Core 3.1로 포팅하려는 사용자는 2020 v2로 업데이트하여 가장 호환되는 컨트롤을 사용해야 합니다.


SalesForce 통합, 스캐폴딩 및 인텔리전트 캐싱으로 DataConnectors 확장

비즈니스 데이터를 Salesforce 및 Dynamics와 같이 인기 있는 온라인 CRM에서 .NET 앱으로 쉽게 통합할 수 있습니다. .NET DataConnectors 라이브러리는 추가된 SalesForce 및 Kintone 통합으로 이 릴리스를 계속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Salesforce는 다양한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시스템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는 CRM이며, Kintone은 공동 작업 워크플로를 빌드하기 위한 온라인 작업 공간입니다. 

이 두 가지 플랫폼을 위한 데이터 커넥터는 ADO.NET 및 Entity Framework Core와 같이 이미 구축된 .NET 기술을 기반으로 데이터 작업을 가능하게 하는 .NET 표준 라이브러리입니다. 이러한 데이터 커넥터에는 CRUD 지원과 같이 뛰어난 기능, Batch 업데이트와 같은 성능 향상 기능, 연결 풀링 및 캐싱, 스캐폴더와 같이 빠른 개발 도구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모든 데이터 커넥터를 위한 새로운 기능

증분 캐싱

증분 캐싱은 소스 엔터티에서 커지고 업데이트되며 캐시 데이터베이스와 동기화될 필요가 있는 테이블에 유용한 캐싱 전략입니다. 이 기술은 소스 데이터베이스에서 레코드가 마지막으로 업데이트된 시간을 기록하는 고유한 필드 및 타임스탬프 필드를 사용합니다. 데이터를 캐시하고 데이터를 완전히 새로 고치지 않은 상태로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해야 하는 응용 프로그램은 이 기능을 사용하여 시간이 갈수록 응용 프로그램의 성능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스캐폴딩

스캐폴딩은 개발자가 소스 데이터베이스의 엔터티를 기반으로 모델 클래스를 신속히 생성하는 데 도움을 주는 리버스엔지니어링 기술입니다. 이 릴리스에서는 모든 데이터 커넥터에 이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스캐폴딩 기술은 Entity Framework Core와 유사합니다. 스캐폴딩 명령은 클래스가 생성되어야 하는 테이블에 대한 옵션을 사용하여 소스 데이터베이스의 연결 문자열과 함께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이 명령은 관련 DbContext 클래스 및 DbSet 속성을 생성합니다.

WinForms의 조건부 서식 규칙 관리자

RulesManager는 FlexGrid, DataGridView, FlexChart 등 데이터를 인식하는 모든 컨트롤에 첨부되어 사용자가 조건부 서식을 런타임으로 추가 및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UI 라이브러리입니다. 컨트롤은 Excel과 유사하게 색상, 데이터 막대, 규칙 기반의 세 서식 지정을 위한 그래디언트를 지원합니다. 컨트롤은 사용하기 쉬운 API로서, 개발자는 코드를 통해 조건부 서식을 추가하는 데 컨트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mponentOne 2020 v2의 새로운 기능

WPF FilterEditor 및 Material Themes

사용자는 FilterEditor로 복잡한 필터 식을 빌드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FilterEditor 컴포넌트는 DataFilter Engine을 공유하며 최종 사용자가 범주 기반의 AND/OR 필터 식을 쉽게 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 컨트롤은 데이터 소스에 바인딩할 수 있으며 사용 가능한 필드에 근거하여 식을 생성할 수 있는 시각적 옵션을 자동으로 제공합니다. 복잡한 식은 AND\OR 연산자와 사용 가능한 일련의 필터를 조합하여 생성할 수 있습니다.

ComponentOne 2020 v2의 새로운 기능

또한 2020 v2 릴리스에는 최신 Material Themes의 베타 버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인기 있는 Google 테마에서 영감을 받은 Material Themes는 미니멀한 디자인이며 빈 공간을 활용하여 데이터를 더욱 깔끔하게 시각화합니다. Material Themes는 현대적인 모양 또는 터치 방식의 UI에 적합합니다.

ComponentOne 2020 v2의 새로운 기능

Blazor 차트 및 WebAssembly 지원

새로운 Blazor Edition은 모든 컨트롤에 대한 FlexChart 및 WebAssembly 지원이 추가되어 이 릴리스의 기능을 더욱 확장합니다. 올해 초 Microsoft 빌드 중에 WebAssembly 지원을 이미 발표했지만, 지금이 업데이트를 받을 기회인 것을 잊었을지도 몰라 다시 한번 알려드립니다. 지금 Blazor Server 및 WebAssembly 앱에 FlexChart를 포함하여 차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50개 이상의 차트 유형 및 사용자 정의 옵션
  • 사용하기 편한 데이터 바인딩으로 라이브 데이터 시각화
  • SVG 렌더링으로 현대적인 데이터 시각화 및 대시보드 제공
  • Blazor Server 및 WebAssembly 앱 모두에 고성능 제공
  • 묶은 플롯, 누적 플롯 및 복합 플롯을 포함하여 인기 있는 전체 차트 유형 목록에서 선택
  • 다른 플랫폼과 마찬가지로 강력한 차트 작성 엔진.

여기서 Blazor 차트(영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ComponentOne 2020 v2의 새로운 기능

ASP.NET Core MVC의 향상된 기능

MVC용 FlexGrid 체크박스 선택 및 부울 검사기

MVC용 FlexGrid의 2020 v2에는 행 선택을 위한 체크박스가 추가된 선택기가 포함됩니다. 이것은 확장 선택을 위한 Shift 및 Ctrl 키를 포함한 키보드가 없는 모바일 장치에 매우 유용합니다. 선택기는 스크롤 가능한 정규 열 및 데이터 열을 비롯한 머리글 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기본 뷰 및 계층 구조 뷰에서 작동하며, 여기서 사용자는 전체 그룹에 대해 선택된 상태를 한 번에 설정/해제할 수 있습니다.

ComponentOne 2020 v2의 새로운 기능

부울 검사기 기능도 추가했으므로, c1-flex-grid-boolean-checker 요소를 추가하고 속성에 열 이름을 설정하고 show-check-all을 true로 설정하여 부울 열이 머리글에 체크박스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MVC용 FlexGrid 템플릿 함수 및 열 고정

MVC FlexGrid의 경우 열에 대한 템플릿 함수 지원도 추가했습니다. 이 기능으로 런타임에서 함수를 호출하여 사용자 정의 셀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클라이언트 측 CellMaker를 사용하여 버튼, 하이퍼링크, 이미지, 등급 및 스파크라인 열을 만드는 데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셀에 버튼을 표시하려면 FlexGrid 열을 만들고 CellMaker.makeButton 클라이언트 측 메서드를 사용하는 클라이언트 측 함수의 템플릿-함수 이름을 할당하여 열의 셀에서 버튼을 만듭니다.

ComponentOne 2020 v2의 새로운 기능

2020 v1에서는 런타임으로 열을 고정시켜 움직이지 않게 하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 기능을 개선하여 사용자가 열 범위 또는 단일 열을 고정시킬 수 있도록 했습니다.


MVC용 FlexChart BreakEven 차트

이제 FlexChart는 MVC용 BreakEven 차트를 지원합니다. 총비용이 매출액과 동일하며 이 포인트 이하에서는 손실이 발생하고 이 포인트 이상에서는 수익이 형성되는 매상고 수준을 시각화하는 데 유용한 차트 유형을 새로 추가했습니다. 이 차트 유형은 재무 응용 프로그램에서 유용합니다.

ComponentOne 2020 v2의 새로운 기능


MVC용 새 MultiSelectListBox 컨트롤

새 MultiSelectListBox 컨트롤은 각 항목에 대한 체크박스 및 항목을 필터링하는 기능을 지원하는 고급 ListBox입니다. 모든 항목 및 필터를 선택하는 옵션은 show-select_all-checkbox 및 show-filter-input 속성을 개별적으로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mponentOne 2020 v2의 새로운 기능


FileManager 로컬 스토리지, 새 레이아웃 및 테마

이제 ASP.NET MVC용 FileManager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외에 로컬 스토리지도 지원합니다. FileManager는 C1WebAPI의 스토리지 API를 사용하여 클라우드 스토리지 및 로컬 스토리지와 통합합니다. 이제 컨트롤은 새로운 그리드와 섬네일 레이아웃을 지원하고, 그리드 레이아웃은 이름, 수정된 날짜 및 파일 크기를 표시합니다. 이제 FileManager는 MVC 스튜디오의 사용 가능한 테마를 지원하므로 20여 개 테마를 사용하여 컨트롤의 스타일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ComponentOne 2020 v2의 새로운 기능

새 C1ControlPanel 설치 UX

또한 이 릴리스에서는 ComponentOne 제품을 설치 또는 업데이트할 때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Microsoft Visual Studio 업데이터에서 영감을 받아, 설치 프로그램의 오른쪽 패널에 앞으로 수행될 작업에 대한 상세 정보가 표시됩니다. 제품 버전을 설치 및 업데이트하고 .NET Framework 버전, 샘플을 선택하면 어떤 공통 도구가 새 GrapeCity 라이선스 관리자로 설치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ComponentOne 2020 v2의 새로운 기능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링크 복사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인기글

더보기
  • 인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메일 : sales-kor@mescius.com | 전화 : 1670-0583 | 경기도 과천시 과천대로 7길 33, 디테크타워 B동 1107호 메시어스(주) 대표자 : 허경명 | 사업자등록번호 : 123-84-0098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3-경기안양-00331 ⓒ 2024 MESCIU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