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제품 버전이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안내 드리므로
더욱 빠르고 명확한 안내를 위해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ComponentOne 2021 로드맵 > 새로운 소식

본문 바로가기

ComponentOne

새로운 소식

로드맵 ComponentOne 2021 로드맵

페이지 정보

작성자 GrapeCity 작성일 2021-04-09 17:34 조회 1,140회 댓글 0건

본문

.NET 6, WinUI, Data Services, MAUI 등

2021년은 .NET과 ComponentOne에 중요한 해가 될 것입니다. GrapeCity는 많은 기능을 새롭게 개선할 계획이며 이를 공유할 날을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리고 있습니다. 항상 그렇듯이 GrapeCity는 당사의 최상급 컨트롤에 대해 고객이 요청한 유용한 기능을 제공함과 동시에 새로운 .NET 플랫폼을 지원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번 연도의 세 가지 주요 릴리스에는 .NET 6 지원뿐 아니라 Blazor, WinForms, WPF 및 ASP.NET MVC 버전을 위한 새로운 컨트롤과 향상된 기능, 새로운 데이터 서비스 컴포넌트, 최신 .NET 플랫폼인 WinUI 및 MAUI를 위한 새로운 UI 컨트롤이 포함될 것입니다.

componentone 2021 릴리스

.NET 6에 대비하기

Microsoft는 2021년 말 이전에 릴리스될 .NET 6를 비롯하여 .NET에 대한 연간 릴리스 타임라인을 발표했습니다. 짝수 버전은 LTS(장기 지원)가 될 것입니다. 이는 Microsoft가 장기간에 걸쳐 .NET 6 지원에 전념할 것임을 뜻합니다. GrapeCity는 디자이너 지원을 포함해 WinForms, WPF, ASP.NET MVC, Blazor 및 당사 서비스 컴포넌트를 위해 .NET 6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NET 5 마이그레이션 계속하기

.NET 5로 마이그레이션하는 것은 .NET 6에 대비하기 위한 훌륭한 첫걸음입니다. 올 한 해 동안 WinForms 및 WPF 컨트롤을 계속 이식할 것이므로 당사의 .NET 5 로드맵 및 리소스를 확인하십시오. 당사가 .NET 5로 이식하는 모든 것은 .NET 6를 지원할 것입니다.


WinUI 및 MAUI를 위한 유연한 UI 컨트롤

WinUI 및 MAUI는 최신 Windows 및 크로스 플랫폼 모바일 응용 프로그램을 빌드하기 위한 새로운 .NET 플랫폼으로서 UWP 및 Xamarin을 계승합니다. 2021년에는 FlexGrid와 같은 당사의 가장 인기 있는 컨트롤을 비롯해 이러한 플랫폼의 새 버전을 릴리스할 것입니다. ComponentOne WinUI 컨트롤의 미리 보기 버전은 올해 중반에, 그리고 MAUI 컨트롤은 올해 말에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셔도 됩니다.


통합 기능이 강화된 데이터 서비스 컴포넌트

당사의 데이터 서비스 컴포넌트는 JSON 및 ServiceNow 커넥터와 SQL Server를 위한 사용자 정의 캐시 데이터베이스 등 더 많은 기능과 데이터 소스 커넥터를 추가함으로써 지속적으로 확장될 것입니다.

또한 다양한 데이터 소스의 데이터를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Visual Studio 통합 도구와 함께 사용하기 더 쉽게 만들 것입니다. 예를 들어 Visual Studio 내에서 끌어서 놓기, 가리키기, 클릭하기를 사용해 연결 및 데이터 집합을 구성할 수 있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FlexReport 통합으로 Salesforce, QuickBooks, Microsoft Dynamics 365와 같은 온라인 데이터 소스에서 더 쉽게 보고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Blazor


새로운 Blazor UI 컴포넌트

2021년에는 팝업 창, DateRange 선택기, 도구 설명, 마스킹된 입력, TreeView, 아코디언, DataFilter, PDF 뷰어 등 몇 가지 새로운 Blazor 컴포넌트를 릴리스할 계획입니다.


Blazor용 FlexGrid의 향상된 기능

새 편집기 및 필터와 같이 FlexGrid 기능을 향상시키는 새 컴포넌트 외에 FlexGrid 자체의 기능 몇 가지도 향상될 것입니다.

기본 제공 Excel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모든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기능을 처리할 새로운 FlexGrid.Excel 라이브러리를 추가할 것입니다.

열 재정렬 및 열 크기 조정

최종 사용자가 열을 다시 정렬하고 열 너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열 바닥글

열 바닥글은 그리드 하단에 고정 셀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 각 열의 합계나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표시할 수 있어 좋습니다.

열 레이아웃 로드 및 저장

최종 사용자가 열을 다시 정렬할 수 있는 경우 당연히 응용 프로그램 실행과 실행 사이에 열 레이아웃을 유지하고 싶을 것입니다.

핀 고정 열

열을 핀 고정하면 최종 사용자가 어떤 열이라도 고정할 수 있습니다. 열을 핀 고정하면 열은 자동으로 왼쪽 끝으로 이동하여 고정됩니다.

Excel 및 Amazon과 유사한 필터링

Blazor용 FlexGrid에 Excel과 유사한 필터링과 Amazon과 유사한 필터링 등의 필터링을 새롭고 더 다양한 방식으로 제공할 것입니다.



WinForms


WinForms용 FlexGrid의 향상된 기능

WinForms를 위한 FlexGrid 및 .NET Framework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핀 고정 열

열을 핀 고정하면 최종 사용자가 어떤 열이라도 고정할 수 있습니다. 열을 핀 고정하면 열은 자동으로 왼쪽 끝으로 이동하여 고정됩니다.

열 밴드 디자이너

디자인 타임에 다중 행 열 헤더 “밴드”를 더 쉽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종 사용자는 밴드를 끄는 방식으로 열 그룹을 끌어 다시 정렬할 수 있습니다.

런타임, 다중 열 정렬

프로그래밍 방식 다중 열 정렬을 런타임으로 확장하므로 최종 사용자는 열 헤더를 클릭하여 정렬할 수 있습니다.

다중 범위 선택

최종 사용자가 컨트롤 키를 사용해 인접하지 않은 여러 셀 범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 통계

Microsoft Excel처럼 선택한 셀에 대한 통계를 더 쉽게 가져오고 표시할 수 있습니다.


WinForms용 FlexPivot의 향상된 기능

복잡한 데이터 집합을 분석하는 작업과 관련해 런타임 조건부 서식, 차트 그룹화, 기타 옵션으로 FlexPivot의 유용성을 높일 계획입니다.

런타임 조건부 서식

C1RulesManager와의 통합에 힘입어 최종 사용자에게 조건부 서식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컴포넌트를 통해 사용자는 FlexPivot DataGrid에 적용되는 조건부 서식 규칙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차트 축 및 범례 그룹화

FlexPivot 차트는 더 나은 계층 구조 보기를 제공하는 시각적 축 그룹화 및 범례 그룹화를 지원합니다.

원형 차트 및 추가 팔레트

시각화를 사용자 정의할 수 있는 원형 차트 및 추가 팔레트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였습니다.


WinForms용 FlexChart의 향상된 기능

새로운 FlexChart 및 FinancialChart 컨트롤과 관련해 더 많은 차트 유형과 런타임 사용자 정의 기능을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손익 분기 차트

손익 분기 차트는 비용, 매출액, 수익 간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총비용이 매출과 같아지는 매출액 수준을 보여주므로 수익 계획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런타임 차트 사용자 정의를 위한 리본

C1Ribbon을 사용해 런타임 차트를 사용자 정의할 수 있도록 일체의 리본 도구 및 샘플을 출시할 것입니다. 따라서 최종 사용자는 각 응용 프로그램에 맞게 사용자 정의할 수 있는 차트의 요소를 수정하고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WinForms 추가 개선 사항

Maps, Command, InputPanel, GanttView 등 몇 가지 인기 있는 WinForms 컨트롤에서 유용한 개선 사항을 추가로 제공할 계획입니다. 또한 ExpressionDark 및 HighContrast와 같은 몇 가지 테마를 비롯한 대부분의 컨트롤을 .NET 5/6로 완전히 이동할 계획이며, 아울러 TreeView 및 InputPanel에 대해 향상된 HighDPI 아이콘 지원을 제공할 것입니다.



WPF

WPF용 FlexGrid 개선 사항

.NET Framework 및 .NET 5를 위해 당사의 WPF DataGrid 컴포넌트인 FlexGrid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입니다.

기본 제공 Excel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NET Framework의 경우 이 기능은 C1Excel을 사용하는 샘플에 그칩니다. 하지만 .NET 5의 경우 새로운 FlexGrid.Excel 라이브러리로 Excel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할 것입니다.

런타임, 다중 열 정렬

프로그래밍 방식 다중 열 정렬을 런타임으로 확장하므로 최종 사용자는 열 헤더를 클릭하여 정렬할 수 있습니다.

클래식 필터 행

빠르고 편리한 열 필터링을 위해 그리드 상단에 여러 셀로 구성된 행을 표시합니다.

셀 스타일 마우스로 가리키기

사용자가 마우스로 가리키면 다른 색으로 셀을 강조 표시합니다. 가리키기 스타일 모드를 설정하여 행, 열 또는 여러 단일 셀을 강조 표시할 수 있습니다. 선택 색을 마우스로 가리키면 붓 모양으로 표시되고, 반투명 붓을 사용할 때는 색이 혼합됩니다.

스크롤 팁

사용자가 스크롤할 때 스크롤 막대에 나타나는 도구 설명을 사용자 정의하고 표시합니다. 이 기능은 광범위한 데이터 집합 내에서 사용자가 어디에 있는지 사용자에게 알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사용자 데이터

사용자가 생성한 데이터나 메타데이터를 행 및 셀에 연결하여 사용자 정의 솔루션을 완성하도록 지원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데이터는 데이터 모델을 수정하지 않고도 행 또는 열 개체에 관한 추가 정보를 저장할 수 있는 유연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WPF용 FlexPivot 개선 사항

새로운 WPF 5용 FlexPivot에는 다음과 같은 기능이 새로 도입됩니다.

큐브 지원

FlexPivot 컨트롤은 큐브 지원을 통해 KPI, 상태, 추세 데이터와 같은 다양한 큐브 기능을 지원할 것입니다.

그룹 범위

그룹화된 범위를 이용하면 고유하고 유사한 값이 아닌 그룹(“버킷”이라고도 함)에 따라 계층 구조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피벗 그리드의 행 또는 열에 숫자 값을 시각화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필터 슬라이서 패널

필터 슬라이서 패널을 통해 최종 사용자는 피벗 테이블에 필터를 적용하고 어떤 필터가 적용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WPF의 추가 개선 사항

DockControl, FlexChart, FlexPivot, Scheduler, RichTextBox 등 몇 가지 인기 있는 WPF 컨트롤에 대한 유용한 추가 개선 사항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또한 모든 컨트롤을 위한 새로운 시스템 테마를 포함하고 대부분의 컨트롤을 .NET 5/6로 이식하는 작업을 완료할 계획입니다.



ASP.NET MVC 및 JavaScript

ASP.NET MVC의 새 컨트롤 및 개선 사항

ASP.NET MVC와 관련해 Wijmo JavaScript 컨트롤과 함께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릴리스할 것입니다. 2021년에는 새로운 DateRange 선택기 및 Maps 컨트롤뿐 아니라 항상 그래왔듯 제품군 전체에 걸친 개선 사항을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링크 복사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인기글

더보기
  • 인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메일 : sales-kor@mescius.com | 전화 : 1670-0583 | 경기도 과천시 과천대로 7길 33, 디테크타워 B동 1107호 메시어스(주) 대표자 : 허경명 | 사업자등록번호 : 123-84-0098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3-경기안양-00331 ⓒ 2024 MESCIU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