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제품 버전이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안내 드리므로
더욱 빠르고 명확한 안내를 위해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ComponentOne 2021 v2 출시 > 새로운 소식

본문 바로가기

ComponentOne

새로운 소식

정식출시 ComponentOne 2021 v2 출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GrapeCity 작성일 2021-08-13 15:35 조회 1,046회 댓글 0건

본문

ComponentOne 2021 v2 가 출시되었습니다! 이번 릴리즈에는 .NET 5 WinForms, WPF, Blazor, and ASP.NET MVC를 위한 새로운 기능이 포함되어 있을뿐만 아니라, 최신 Windows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WinUI 컨트롤을 처음으로 공개합니다.

새로운 WinUI Edition - Beta

ComponentOne WinUI Edition은 WinUI3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Windows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용 기본 UI 라이브러리입니다.

  • 뛰어난 셀 사용자 정의 및 고성능 가상화를 제공하는 강력한 데이터그리드
  • 공백을 채우고(Fill the gap) 애플리케이션 기능을 확장하는 필수 캘린더 및 레이아웃 컨트롤
  • 최신 Windows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위한 플루언트(Fluent) 디자인의 데스크탑 컨트롤
  • 데스크탑 앱에서만 WinUI 지원

Image1

새로운 WinForms Data Services Edition

모든 .NET 플랫폼에서 실행되는 확장 가능한 서비스 구축을 통해 데이터 관리 수준을 한 단계 높여 보세요. 새롭게 변경된 Data Services Edition은 모든 .NET 플랫폼에서 데이터 작업을 더 쉽게 해주는 .NET 라이브러리 모음입니다.


2021 v2에서는 WinForms 컨트롤 및 Data Services를 사용하여 Windows 데스크탑 앱을 구축하기 위한 새로운 컴포넌트 번들을 도입하였습니다. WinForms 앱을 빌드하는 경우 이 번들은 데이터 레이어와 UI 레이어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합니다.

  • 다양한 온라인 및 클라우드 기반 소스의 데이터에 액세스하고 통합하기 위한 데이터 커넥터(Data Connectors)
  • 용량이 큰 데이터 세트를 표시하고 가상화하기 위한 데이터 바인딩 컴포넌트(Data Binding Components)
  • ETL 및 빠른 인메모리 데이터 분석을 위한 데이터 엔진
  • 데이터베이스 이외의 소스에서 데이터를 추출하기 위한 텍스트 구문 분석 컴포넌트(Text Parsing Components)
  • 이미지, 문서, 보고서 및 바코드를 다운로드, 업로드, 캐싱, 생성 및 내보내기를 위한 웹 API
  • 빠른 데이터그리드, 차트, 보고서, 완벽해진 리본, 도킹 패널 등을 포함한 130개 이상의 WinForms UI 컨트롤

Image2

WinForms 2021 v2

이번 출시에서 WinForms의 경우, .NET 5 컨트롤 롤아웃을 계속해서 확장하였고 FlexGrid, FlexChart, InputPanel, GanttView 및 FlexPivot에 더 많은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NET 5 이상 버전에 대한 추가 지원

.NET 5에 도입된 컨트롤에는 DataFilter, CheckList, PdfDocumentSource, TouchToolkit, ColorPicker, DBNavigator, MaskedTextBox가 있습니다. 또한 다음 컨트롤들은 베타 버전이 아니며, 프로덕션 준비가 되었습니다 : C1Document, FlexReport & FlexViewer. C1PrintDocument는 2021 v2에서 미리 보기로 제공됩니다. 이러한 컨트롤은 .NET 5를 기반으로 하여 .NET 6에서도 잘 작동하며, Microsoft의 연간 출시에 이어 .NET의 향후 버전에 대해 이 버전을 계속 지원할 계획입니다.


FlexGrid 열 고정(Column Pinning)

이제 사용자는 FlexGrid에서 런타임에 열 또는 열 범위를 고정할 수 있습니다. 고정된 열은 자동으로 왼쪽으로 이동되고 스크롤할 때도 고정됩니다. AllowPinning 속성을 SingleColumn 또는 ColumnRange로 설정하면 사용자가 열을 고정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 문서를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Image3


InputPanel Grid & Flow 레이아웃

인기 있는 InputPanel 컨트롤에 Grid 및 Flow 레이아웃을 추가했습니다. 기본 스택 레이아웃 전략 외에도 이러한 새로운 레이아웃은 복잡한 비즈니스 양식 및 레이아웃을 설계할 때 개발자에게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이 레이아웃은 .NET Framework 및 .NET 5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Image4


FlexPivot 축 그룹화 및 파이 차트

FlexPivot은 축 그룹화를 지원하여 데이터가 계층적일 때 유용하며, 2021 v2 출시에서는 파이 차트도 지원합니다.


Image5

Image6


.NET용 PrintDocument 재도입

C1PrintDocument 컴포넌트가 기존 C1Report 컴포넌트와 분리되었습니다. C1PrintDocument를 사용하면 강력하고 유연한 데이터 바인딩 모델을 통해 문서를 코드로 작성하거나 데이터베이스에 바인딩할 수 있습니다. C1PrintDocument에는 미리 보기 컨트롤인 C1PrintPreview 및 RibbonPreview도 포함되어 있어 썸네일 지원하는 문서를 미리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컨트롤은 .NET Framework 및 .NET 5의 베타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Image7


FlexChart 손익분기점 차트 지원

WinForms용 FlexChart는 이제 손익분기점 차트를 지원합니다. 손익분기점 분석은 한계 비용을 계산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기능은 생산 관리 및 관리 회계사가 주로 사용합니다.


Image8

WPF 2021 v2

.NET 5+용 FlexGrid 열 메뉴, 셀 스타일 및 Excel 내보내기

새로운 열 메뉴와 향상된 열 메뉴를 사용하면 최종 사용자가 런타임에 정렬, 그룹화, 필터링 및 자동 크기 조정과 같은 열 기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기본 제공 필터는 각 열 데이터 유형에 고유한 Excel과 유사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Image9


기본적으로 FlexGrid는 자동으로 필터를 적용하여 사용자가 UI를 변경할 때 데이터가 필터링되지만, 적용 및 지우기 버튼을 표시하여 이 동작을 Excel과 비슷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구성 내용은 온라인 문서를 확인해 주세요. 이제 셀 스타일의 특정 배경, 전경 및 테두리를 정의하고 SelectionStyle, ColumnHeaderStyle, RowStyle, NewRowStyle, GroupRowStyle 및 AlternatingRowStyle과 같은 특수 그리드 스타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Cell Styles API를 사용하면 FlexGrid 스타일을 쉽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특정 배경, 전경 및 테두리가 있는 셀 스타일을 정의하고 SelectionStyle, ColumnHeaderStyle, RowStyle, NewRowStyle, GroupRowStyle 및 AlternatingRowStyle과 같은 특수 그리드 스타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FlexGrid에서 반투명 선택 스타일을 지원합니다.


FlexGrid for WPF .NET 5는 새로운 C1.WPF.Grid.Excel 라이브러리 덕분에 CSV, HTML, 텍스트로 내보낼 수 있으며, 이제 Microsoft Excel(XLSX) 내보내기도 지원합니다.


DataFilter 조건부 필터링 향상

C1DataFilter 컨트롤을 통해 여러분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완전한 필터링 UI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제 조건부 필터를 지원하여, 다양한 데이터 유형을 위한 "Greater Than", "Starts With"와 같은 보다 정밀한 필터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종 사용자는 AND/OR 로직을 사용하여 다양한 조건 필터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 향상된 기능은 .NET 5+ 앱에서 지원됩니다.


Image10


FlexPivot 범위 그룹 지원

새로운 WPF.NET 5 FlexPivot은 이제 사용자 정의 범위에 따른 그룹화를 지원합니다. 데이터를 그룹으로 구성하면 최종 사용자가 데이터를 더 잘 이해하고 탐색하며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데이터 세트의 각 고유 값에 대해 그룹이 생성됩니다.


숫자 또는 날짜와 같은 일부 필드의 경우, 범위 작성 기능이 없는 그룹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범위 그룹화를 하면, "1-100" 또는 "1~3월"과 같은 그룹을 그룹화해 만들며 데이터를 원하는 대로 그룹화하고 집계할 수 있습니다. FlexPivot 컨트롤은 각 그룹 내의 모든 값을 자동으로 집계하여 피벗 테이블을 생성합니다.


Image11


캘린더 날짜 범위 선택

새로 나온 .NET 5 캘린더는 날짜 범위 선택을 지원합니다. 날짜 범위를 선택하면 약속 예약이나, 하루 이상 지속되는 이벤트에 유용합니다. SelectionMode(선택모드) 속성과 MaxSelectionCount(최대선택수)를 사용하여 선택할 수 있는 최대 일 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NET 프레임워크를 위한 문서 인쇄

C1PrintDocument(C1 인쇄문서) 컴포넌트를 이제 WPF .NET 프레임워크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C1PrintDocument를 사용하여 문서를 코드로 완전히 생성하거나 강력하고 유연한 데이터 바인딩 모델을 통해 데이터베이스에 바인딩할 수 있습니다. 이 컴포넌트는 이전에 레거시 컨트롤인 C1Report에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더 많은 WPF .NET 5+ 컨트롤 

추가적으로, NET 5 및 .NET 6는 C1PropertyGrid, C1ContextMenu 및 C1ProgressBar를 포함한 추가 WPF 컨트롤을 지원합니다.


WPF Design-Time: 제안된 작업

.NET 5+에서, C1FlexGrid 및 C1FlexChart와 같은 일부 컨트롤에 디자인 타임 개선 사항을 추가했습니다. 제안된 작업을 사용하면 스마트 태그와 같은 메뉴를 통해 일반적이고 빠른 몇 가지 작업을 직접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개발 시간이 절약되고 ComponentOne WPF 컨트롤에 대한 학습 곡선이 줄어듭니다.


Image12

ASP.NET MVC 2021 v2

FlexMap을 사용하여 단계구분도(Choropleth)와 분산형 맵(Scatter Maps) 생성

새로운 FlexMap 컨트롤을 통해 몇 줄의 코드만으로 지도에서 지리적으로 데이터를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ASP.NET MVC 맵 컨트롤은 단계구분도(Choropleth)와 포인트맵(Point Map)을 지원합니다. 단계구분도(Choropleth)는 지리적 영역에 대한 통계 값을 표시하는 데 사용됩니다.


각 영역은 해당 영역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색상이 지정됩니다. FlexMap은 산점도 및 버블 맵(Bubble Mao)도 지원합니다. 분산형 맵은 지도의 특정 좌표에 있는 관심 지점을 표시하는 데 사용됩니다. 버블 맵을 작성할 때, 버블의 크기는 데이터 값에 따라 달라집니다.(큰 값 = 큰 버블)


Image13

Image14


FlexChart의 새로운 팔레트

이제 FlexChart에서 더 많은 팔레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팔레트는 ColorBrewer 2 에서 영감을 받아 다음 카테고리로 분류되었습니다:

  • 연속적(Sequential) (단일 및 다중) - 낮은 데이터 값의 경우 낮은 색에서 강조 표시 색상으로, 높은 데이터 값의 경우 어두운 색상으로 진행되는 순서 데이터를 표시하는 데 가장 적합합니다.
  • 분기적(Diverging) - 중간 범위의 임계값과 극단값을 동일하게 강조합니다.–중간 범위의 경우 밝은 색상 ,낮은 값과 높은 값은 어두운 색상으로 구분합니다.
  • 정성적(Qualitative) - 공칭 또는 범주 데이터를 표시하는 데 가장 적합합니다. 색상은 값의 차이를 나타내지 않습니다.

Image15

Blazor 2021 v2

Blazor Edition에는 새로운 TreeView 컴포넌트와 다양한 차트 개선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번 출시에서는 FlexChart 컨트롤에 애니메이션, 주석 및 스크롤 지원이 추가되었습니다. 모든 새로운 컨트롤 및 기능은 Blazor Server 및 Web Assembly 앱에서 지원됩니다.


Blazor TreeView 컴포넌트

색인된 항목, 디스크의 디렉토리 또는 문서의 머리글과 같은 항목의 계층적인 목록을 새로운 Blazor TreeView 컴포넌트를 사용하여 트리 구조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또는 중첩된 내비게이션 시스템이나 사이트 구조가 있는 경우, TreeView는 내비게이션 목록을 만들 수 있는 완벽한 UI 컴포넌트를 제공합니다. 스타일 사용자 정의, 라인 연결, 키보드 지원 및 다중 선택 모드를 통해 더욱 완벽해질 수 있습니다.


Image16


Blazor FlexGrid Excel 내보내기

이제 서버 측 Blazor FlexGrid에서 Excel 내보내기를 지원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모든 스타일을 포함한 그리드를 보이는 그대로 Microsoft Excel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그리드를 내보내는 동안 행/열 고정, 그룹화, 병합, 셀 스타일과 같은 기능도 유지됩니다. 선택한 범위만 내보낼 수도 있습니다.


Image17


Blazor 차트 주석

FlexChart 컨트롤은 직사각형, 사각형, 원, 타원, 선, 다각형, 이미지 및 텍스트와 같은 다양한 기본 제공 주석을 지원합니다.


Image18


Blazor 축 스크롤 & 범위 선정

새로운 축 스크롤바를 사용하여 두 축 중 하나를 따라 스크롤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스크롤은 사용자가 스크롤 썸(thumb)을 드래그한 후 컨트롤이 보기를 업데이트하므로 Blazor 서버 및 WebAssembly(WASM)에서 잘 작동합니다. 축 스크롤바 외에도 범위 선택기(Range Selector) 컴포넌트를 사용하여, 모든 데이터의 미리보기 된 차트 및 확대된 두 차트 사이를 스크롤할 수 있습니다.


Image19


범례 스크롤

차트 영역에 표시할 항목이 한 번에 너무 많은 경우 범례에서 스크롤을 활성화합니다.


Image20


Blazor 차트 애니메이션

Blazor FlexChart는 로드 및 업데이트를 위한 애니메이션을 지원합니다.


Image21

새로운 Data Services Edition

모든 .NET 플랫폼에서 실행되는 확장 가능한 서비스를 구축하여 높은 수준의 데이터 관리를 하시길 바랍니다. 새롭게 브랜드가 변경된 Data Services Edition(전 Service Components)은 모든 .NET 플랫폼에서 데이터 작업을 더 쉽게 해주는 .NET 라이브러리 모음입니다. Data Services Edition은 ComponentOne Enterprise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DataConnectors용 Visual Studio 통합

DataConnectors를 Visual Studio와 통합하여 서버 탐색기를 통해 Salesforce, Dynamics 365 Sales, OData 및 Kintone과 같은 온라인 데이터 소스에 연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통합 시나리오를 사용할 수 있으며, 한 줄의 코드도 작성하지 않고 이러한 소스에 연결할 수 있고, DataSet 디자이너에서 테이블을 드래그-앤-드롭할 수 있으며, 그리드, Crystal Reports와 같은 차트&리포트 디자이너에 데이터-인식 컨트롤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Visual Studio 내에서 연결하는 방법은 온라인 설명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Image22


DataConnectors용 SQL Server Cache

DataConnector는 캐싱 기능이 내장되어, 반복 작업 시 보다 빠른 성능을 위한 데이터의 로컬 유효성이 지원됩니다. 분산된 애플리케이션에 유용한 SQL Server에 데이터를 캐싱 지원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SQLite 또는 SQL Server를 캐싱 데이터베이스로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JSON DataConnector (미리보기)

새로운 JSON DataConnector를 사용하면 ADO.NET 또는 Entity Framework Core를 사용하여 JSON 데이터에 빠르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번 출시에서는, 플랫 및 관계형 JSON 데이터를 쿼리할 수 있는 ADO.NET 기반 커넥터의 미리 보기 버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DataConnector는 SQL 또는 LINQ를 사용하여 JSON 데이터 쿼리를 지원합니다.


이제 Web API가 Data Services에 포함됩니다.

라이선스가 부여된 환경에서 구축될 때 새로운 Data Services Edition 및 WinForms Data Services Edition 제품에는 Web API가 포함됩니다. ComponentOne Web API는 서버 측 Web API로 앱의 기능을 빠르게 확장할 수 있는 서비스 세트입니다. 문서 형식, 이미징, 보고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다양한 API로 사용하여, 서버에서 호스팅하는 기본 모바일 및 웹 앱에 데이터를 가져와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PDF Web API - ASP.NET Core 지원

PDF Web API를 ASP.NET Core로 마이그레이션 하였습니다. 이 Web API를 사용하여 ASP.NET Core FlexViewer에서 PDF 파일을 로드하여 보고, 텍스트를 검색하고, 지원되는 형식으로 PDF 파일을 내보낼 수 있습니다.

툴바(Tool bar) 아이콘 업데이트

ComponentOne Enterprise의 일부로, 애플리케이션에 2,200개 이상의 툴바 및 리본 아이콘을 추가 요금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출시에서의 업데이트로 315개의 새 아이콘 세트가 제공됩니다. 또한 componentOne Enterprise 라이선스가 활성화된 경우 유틸리티(Utilities) 아래의 C1제어판(ControlPanel)에서 아이콘을 쉽게 다운로드 및 설치할 수 있습니다.


Image23




지금 바로 ComponentOne을 다운로드하여 직접 테스트해보세요!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링크 복사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인기글

더보기
  • 인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메일 : sales-kor@mescius.com | 전화 : 1670-0583 | 경기도 과천시 과천대로 7길 33, 디테크타워 B동 1107호 메시어스(주) 대표자 : 허경명 | 사업자등록번호 : 123-84-0098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3-경기안양-00331 ⓒ 2024 MESCIU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