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제품 버전이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안내 드리므로
더욱 빠르고 명확한 안내를 위해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ComponentOne 2021 v3 출시 > 새로운 소식

본문 바로가기

ComponentOne

새로운 소식

정식출시 ComponentOne 2021 v3 출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GrapeCity 작성일 2022-01-17 13:31 조회 861회 댓글 0건

본문

ComponentOne 2021 v3 릴리스가 오늘 발표되었습니다. 여기에는 .NET 6, Visual Studio 2022, WinUI 개발 플랫폼 등에 대한 지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지난 2년 동안 .NET 5 및 .NET 6 지원에 대해 전해 드렸고, 오늘은 드디어 .NET 6의 공식 릴리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음을 알립니다!


Microsoft는 과거에는 복잡하고 균등하지 않았던 .NET 프레임워크 제품군을 통합하여 이전 플랫폼과 새 플랫폼 간의 차이를 메우도록 최적화된 새 개발 플랫폼을 .NET 개발자에게 선사했습니다.


아래 글을 읽어 보시고 ComponentOne 2021 v3 릴리스의 새로운 기능을 확인해 보세요. .NET 6의 UI 컴포넌트 및 기능과 더불어 지금 현재 그리고 앞으로도 기존 앱을 업데이트 및 개선하기 위한 .NET Framework 지원을 약속합니다.


새로운 WinUI 버전


ComponentOne WinUI Edition은 WinUI3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Windows 데스크톱 응용 프로그램용 기본 UI 라이브러리입니다. 공식 릴리스된 WinUI 버전은 다음을 보장합니다.
 

  • 뛰어난 셀 사용자 정의 및 고성능 가상화를 제공하는 강력한 DataGrid
  • 응용 프로그램의 기능을 확장하는 필수 달력 및 레이아웃 컨트롤
  • 최신 Windows 응용 프로그램을 빌드하기 위한 뛰어난 설계의 데스크톱 컨트롤
  • 데스크톱 앱에서만 WinUI 지원


WinForms의 향상된 기능


이 릴리스에서는 .NET Framework 4.5.2+, .NET 5, .NET 6 컨트롤 전반의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2021 v3 릴리스는 새 .NET 5 컨트롤과 기능의 최종 릴리스입니다. Microsoft의 리드 하에 최소 1년 이상 플랫폼을 지원하겠습니다. .NET 5에서 .NET 6으로 쉽고 간편하게 마이그레이션이 이루어지므로 이와 같은 한정적인 지원이 많은 개발자에게 문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NET 6 및 Visual Studio 2022 지원


모든 .NET 5 컨트롤을 .NET 6으로 마이그레이션했으며 TrueDbGrid, GanttView, FontPicker, Scheduler의 .NET 6 버전을 릴리스했습니다. 이제 인쇄 미리 보기 컨트롤 제품군(C1PrintDocument 및 C1PrintPreviewControl)은 정식 버전으로 릴리스되었습니다. .NET 6는 Microsoft의 방대한 계획에서 첫 번째로 제공되는 장기 지원(LTS) 플랫폼입니다. 이로써 최소 3년의 지원이 제공됩니다.


Visual Studio 2022 지원에는 도구 상자, 도구 추가 기능 및 제한적인 디자인 타임 지원이 포함됩니다. 컨트롤은 디자인 화면에서 작동 테스트를 완료했지만 .NET Framework의 모든 기능이 .NET 6에서 지원되는 것은 아닙니다.



WinForms용 FlexGrid의 향상된 기능


새로운 열 밴드 디자이너로 .NET Framework 및 Visual Studio 2019의 FlexGrid 디자인 타임 환경을 개선했습니다. 또한 스마트 태그가 포함된 FlexGrid를 위한 기본 Visual Studio 2022 디자이너 지원도 도입했습니다. 이제는 새로운 샘플을 사용하여 열 푸터에서 여러 줄 행을 생성하고 선택 통계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 FlexGrid 열 밴드

열을 그룹화할 열 밴드를 만듭니다. DataGrid 열을 구성하거나 열 사이의 계층 관계를 시각화합니다. .NET Framework용 Visual Studio 디자이너를 사용하여 열 밴드를 빠르게 만듭니다.

열 밴드


- FlexGrid 여러 줄 행

FlexGrid의 고급 열 밴드 기능을 사용하여 레코드를 여러 행으로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ASP.NET MVC 및 Wijmo의 JavaScript MultiRow Datagrid와 유사하게 가로로 스크롤하지 않고 많은 필드를 압축된 뷰에 표시할 때 유용한 기능입니다.

고급 열 밴드



- FlexGrid 선택 통계

새로운 WinForms용 FlexGrid 샘플을 사용하여 열 푸터에 선택 통계를 표시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이 샘플은 기존 기능과 FlexGrid의 유연한 API를 이용하여 Microsoft Excel과 같이 공통적으로 요청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특히 셀 범위를 선택했을 때의 통계를 보여주기 위해 카운트, 평균, 합계 등과 같은 FlexGrid의 집계 함수를 사용합니다.

선택 통계



WinForms용 FlexChart의 향상된 기능


FlexChart의 새로운 기능과 향상된 기능으로 스타일과 최종 사용자 기능을 개선합니다. 이제 FlexChart는 더 스마트한 팔레트를 사용하여 정렬된 데이터와의 관계성을 더욱 높인 시각적으로 멋진 그래프와 차트를 만들 수 있는 추가 팔레트 옵션을 지원합니다. 런타임 도구 모음을 도입하여 더 많은 차트 구성 옵션을 최종 사용자에게 제공합니다.



- FlexChart 확장 팔레트

FlexChart에서 사용할 수 있는 팔레트 옵션이 더 많아졌습니다. 팔레트는 ColorBrewer 2에서 영감을 받아 다음과 같은 범주로 그룹화됩니다.


  • 순차적 범위(단일 및 다중): 낮은 데이터 값(밝은 색)에서 높은 데이터 값(어두운 색)까지 순차적인 데이터를 나타내는 데 적합합니다.
  • 발산 범위: 중간 범위 임계값과 극단 값을 양쪽 끝에서 동일하게 강조합니다. 중간 범위 색은 밝은 색, 극도로 낮거나 높은 값은 어두운 색입니다.
  • 질적 범위: 명목상 데이터나 범주형 데이터 표현에 적합합니다.(참고: 색상이 값의 차이를 나타내지 않습니다.)

flexchart



- 런타임 차트 도구 모음(Beta)


이제 FlexChart는 차트 유형, 팔레트, 내보내기, 인쇄, 축, 범례 설정 등의 공통 옵션으로 런타임 도구 모음을 지원합니다. 이것은 첫 번째 버전이며, 나중에는 리본 지원을 통해 확장할 예정입니다. 디자인 타임에서 컨트롤의 스마트 태그를 사용하여 도구 모음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차트 도구 모음



FlexPivot 차트의 향상된 기능



- PivotChart 범례 그룹화

이제 FlexPivot 차트는 LegendGroups 속성을 사용하여 범례 그룹화를 지원합니다. 이에 따라 추가 컨텍스트가 제공되므로 데이터 포인트를 보다 쉽게 비교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기능은 여러 누적 계열에서 데이터 계열의 범주를 식별할 때 유용합니다.

범례 그룹



- PivotChart ContextMenu 및 확장 팔레트

이제 FlexPivot 차트는 런타임에 컨텍스트 메뉴를 지원합니다. 사용자는 차트 유형 변경, 스택 적용, 복사 그리고 범례, 제목, 눈금선 등의 표시/숨기기와 같이 컨텍스트 메뉴에서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컨텍스트 메뉴를 사용자 정의하여 사용자 정의 메뉴를 추가합니다.

확장 팔레트


또한 피벗 차트는 FlexChart에서 확장 팔레트를 상속하고 순차적 범위, 발산 범위 및 질적 범위 옵션을 기반으로 차트 데이터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WPF의 향상된 기능

이 릴리스에서는 .NET Framework 4.5.2, .NET 5, .NET 6 컨트롤 전반의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NET 6 및 Visual Studio 2022 지원


이전에 릴리스된 모든 .NET 5 컨트롤에서 .NET 6 패키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Scheduler, MultiSelect 및 ListView의 .NET 6 버전도 릴리스했습니다. 이는 C1ListBox를 유용한 최신 디자인으로 재작업한 버전입니다. Visual Studio 2022 지원에는 제품군 전체에 도구 상자, 도구 추가 기능 및 새롭게 구현된 제안된 작업이 포함됩니다.


디자인 타임에 컨트롤에서 전구 아이콘을 클릭하여 제안된 작업을 엽니다. 그러면 WinForms의 스마트 태그처럼 주요 속성과 기능에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속성을 설정할 뿐만 아니라 더 복잡한 작업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FlexGrid에서 필터 행을 실행하려면 추가 XAML 마크업이 필요합니다. "필터 행 활성화" 링크를 클릭하면 XAML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wpf



WPF 컨트롤의 향상된 기능



- Microsoft Project로 GanttView 내보내기

ComponentOne GanttView for WPF의 새로운 내보내기 옵션으로 앱과 Microsoft Project 간의 상호 운용성을 활성화합니다. 사용자는 새로운 ExportToMSProjectXml 메서드를 사용하여 Open XML 프로젝트 파일 형식으로 뷰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 Microsoft Word로 RichTextBox 내보내기

서식 있는 텍스트 문서를 가장 인기 있고 유용한 문서 형식인 DOCX로 가져옵니다. C1Word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문서를 C1RichTextBox 컨트롤에서 Microsoft Word로 내보내는 방법을 보여주는 새 샘플을 확인해 보세요.


- FlexChart 손익분기점 차트

이제 FlexChart for WPF는 손익분기점 차트를 지원합니다. 손익분기점 분석은 한계 비용을 계산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기법은 프로덕션 관리 및 관리 회계사가 많이 사용합니다.

breakeven



- 추가 고정 및 플로팅 시나리오

탭과 창을 ComponentOne DockControl 안에 고정시킬 수 있는 컨트롤 및 한계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이제는 어떤 탭이나 창에서든 CanUserDock 속성을 설정하여 플로팅 및 고정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TreeView 요청 시 로드

C1TreeView를 사용하여 대용량 데이터 목록을 트리 계층 구조로 표시합니다. 요청 시 광범위한 데이터 목록에서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노드를 채우는 방법을 보여주는 새 샘플을 확인해 보세요.


Blazor의 향상된 기능


Blazor 2021 v3은 .NET Core 3.1 및 .NET 6의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됩니다. .NET 6으로 전환할 경우의 이점은 각 컨트롤 라이브러리에 대한 참조를 스크립트와 JavaScript 파일에 더 이상 수동으로 추가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WebAssembly 응용 프로그램을 더 빠르게 로드하는 등 .NET 6이 Blazor에 제공하는 고유의 이점을 활용해 보세요.


이번 릴리스에서는 Blazor 컨트롤 제품군 전체에 드래그 앤 드롭 기능을 추가하여 클라이언트의 동작이 서버와 WebAssembly 응용 프로그램에서 모두 제대로 작동하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고급 Blazor 데이터 그리드 및 목록 보기 필터링이 가능하도록 Blazor에서 크로스 플랫폼 DataFilter UI를 통합했습니다.


새로운 DataFilter 컴포넌트

value live


DataFilter UI는 포괄적인 데이터 컬렉션에 수반되는 전자 상거래 방식과 유사한 필터를 제공합니다. 필터링된 데이터는 분석하기가 더 간편하며 특정 정보에 집중할 수 있게 해줍니다.


  • 브랜드 이름, 가격, 시간 등의 기준으로 필터링
  • 데이터 그리드, 목록, TreeView, 차트와 같은 데이터 인식 컨트롤에 연결
  • 데이터 소스에서 필터 패널 UI 자동 생성 또는 수동 생성


새 메뉴 컴포넌트

항목 템플릿


Blazor의 새 메뉴 컨트롤을 사용하여 완전한 메뉴 시스템을 만듭니다. 중첩 메뉴, 가로 메뉴 또는 세로 메뉴를 응용 프로그램에 추가하여 응용 프로그램의 다양한 부분을 쉽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 기능을 활용하여 풍부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도록 헤더와 항목을 사용자 정의합니다.


FlexGrid 열 재정렬

열 다시 정렬


이제 Blazor FlexGrid는 드래그앤드롭 상호 작용을 통한 열 및 행 재정렬을 지원합니다. AllowDragging 속성을 사용하여 열, 행 또는 열과 행의 이동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열 재정렬은 기본적으로 활성화됩니다.


TreeView 노드 순서 변경

treeview


또한 드래그앤드롭 기능이 Blazor TreeView 컴포넌트로 확장됩니다. 


사용자는 드래그앤드롭를 사용하여 노드 순서를 원하는 수준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AllowDragDrop 속성을 사용하여 노드 순서 변경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기능은 OnDrag 이벤트 처리기를 사용한 두 TreeView 간의 이벤트 드래그앤드롭도 지원합니다.


FlexChart 손익분기점 차트

breakeven


이제 FlexChart for Blazor는 손익분기점 차트를 지원합니다. 


손익분기점 분석은 한계 비용을 계산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기법은 프로덕션 관리 및 관리 회계사가 많이 사용합니다.



ASP.NET MVC의 향상된 기능


FlexReport for ASP.NET Core 5.0/6.0


이제 ASP.NET Core 5/6 응용 프로그램에서 FlexViewer 컨트롤 및 백엔드 FlexReport Web API를 사용하여 FlexReport 및 SSRS 보고서를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이전 릴리스에서는 새 .NET 프레임워크를 대상으로 PDF Web API를 추가했습니다. FlexViewer 컨트롤을 사용하면 FlexReports, ActiveReports, SSRS, PDF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Data Services의 향상된 기능

JSON DataConnector 


이제 JSON ADO.NET 및 EntityFramework DataConnector가 프로덕션용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 릴리스의 데이터 커넥터는 JSON 데이터 판독 뿐 아니라 이러한 함수의 생성, 업데이트 및 삭제를 지원하며, 데이터 구조를 정의하는 구성 파일과 함께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데이터 커넥터가 Visual Studio에 통합되어 있으므로 Visual Studio Server Explorer를 통해 JSON 웹 서비스에 연결하고, JSON 테이블을 보고, SQL 또는 쿼리 빌더를 사용하여 쿼리를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JSON 테이블을 데이터 집합 디자이너로 드래그앤드롭하여 테이블을 데이터 집합에 추가하고 단일 코드 행을 작성하지 않고도 컨트롤을 바인딩할 수 있습니다.



DataEngine의 향상된 기능


- 특수 시계열 함수

이제 ComponentOne DataEngine은 여러 가지 유용한 시계열 함수를 지원합니다.

  • Ytd(연간 누계)
  • Mtd(월간 누계)
  • Qtd(분기 누계)
  • Wtd(주간 누계)


이러한 함수는 시간 기준의 기간 누계 요약을 생성해야 하는 비즈니스 계산에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Qtd 함수는 분기 초부터 특정 날짜까지의 재무 제표를 생성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함수는 범위 또는 필터 식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 DataEngineCollection을 사용하여 UI의 "데이터 인식" 수준 향상

ComponentOne DataEngine은 DataGridView 및 DataEngine 쿼리와 같은 데이터 인식 컨트롤 간의 데이터 연산을 간소화합니다. 새 C1DataEngineCollection을 사용하여 쿼리에 바인딩함으로써 사용자는 열 헤더를 클릭하여 그리드 데이터를 정렬하거나 텍스트 상자에 필터 텍스트를 입력하여 데이터를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ComponentOne을 다운로드하여 직접 테스트해보세요!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링크 복사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인기글

더보기
  • 인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메일 : sales-kor@mescius.com | 전화 : 1670-0583 | 경기도 과천시 과천대로 7길 33, 디테크타워 B동 1107호 메시어스(주) 대표자 : 허경명 | 사업자등록번호 : 123-84-0098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3-경기안양-00331 ⓒ 2024 MESCIU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