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제품 버전이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안내 드리므로
더욱 빠르고 명확한 안내를 위해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Visual Studio를 사용하여 Salesforce 데이터를 쿼리하는 방법 > 온라인 스터디

본문 바로가기

ComponentOne

온라인 스터디

일반 Visual Studio를 사용하여 Salesforce 데이터를 쿼리하는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GrapeCity 작성일 2022-10-12 09:22 조회 381회 댓글 0건

본문

ComponentOne DataConnectors는 ADO.NET 아키텍처를 통해 빌드된 데이터 연결 라이브러리로, Salesforce, Google 애널리틱스, Service Now 등 인기 있는 데이터 소스에 바인딩할 수 있도록 합니다. 흥미로운 다른 기능 중에서도 사용 가능한 모든 데이터 소스에 대한 Visual Studio 통합을 제공합니다. 단 한 줄의 코드를 작성할 필요도 없이 데이터 소스에 대한 연결을 설정하고 서버 탐색기를 사용하여 쿼리할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서버 탐색기를 사용하여 데이터 연결을 설정하고 데이터 소스를 쿼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블로그 섹션 전체에서 Salesforce 데이터 소스를 예로 사용할 것입니다.


Visual Studio를 사용하여 C1 DataConnectors 통합

시작하려면 여기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ComponentOne 컨트롤 패널의 최신 버전을 사용하여 Data Services의 최신 버전을 설치해야 합니다. 그러면 C1 DataConnectors가 Visual Studio와 자동으로 통합되어 서버 탐색기를 사용하여 연결을 설정하면 데이터 소스 목록 아래에서 지원되는 데이터 소스가 모두 사용 가능하도록 설정됩니다.

시스템에 최신 버전의 C1 DataConnectors가 설치되면 앞선 단계를 수행하여 Visual Studio에서 서버 탐색기 창을 사용하여 Salesforce와의 연결을 설정하고 SQL에 상관없이 쿼리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서버 탐색기를 사용하여 Salesforce에 연결


1. 새 Windows Forms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고 메뉴 모음의 보기 옵션을 통해 액세스할 수 있는 서버 탐색기 창을 여는 것부터 시작해 보겠습니다.

img

2. 다음으로, 아래 이미지에 표시된 것처럼 서버 탐색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에 연결 옵션을 사용하여 Salesforce에 대한 연결을 설정해야 합니다.

img

3. 데이터베이스에 연결 옵션을 클릭하면 연결 추가 창이 열리는데, 기본적으로 이 창은 기본 제공 데이터 소스(예: Microsoft SQL Server 데이터베이스 파일) 중 하나를 사용하도록 채워져 있습니다.

img

따라서 먼저, 데이터 소스를 변경하고 데이터 소스 텍스트 상자 옆에 있는 변경 버튼을 클릭하여 적절한 데이터 공급자를 선택해야 합니다. 그러면 데이터 소스 변경 창이 열리는데, 이 창에는 C1 DataConnector가 지원하는 데이터 소스와 적절한 공급자가 모두 표시됩니다. 데이터 소스를 선택하면 데이터 공급자가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아래 이미지는 C1 DataConnector에서 지원하는 모든 데이터 소스를 보여 주고, C1 Salesforce 데이터 소스를 선택하면 데이터 공급자Salesforce용 C1 ADO.NET 공급자로 업데이트되는 방법을 관찰할 수도 있습니다.

img

4. C1 Salesforce 데이터 소스를 선택하면 Salesforce 연결에 대한 속성이 나열된 속성 표가 연결 추가 창에 바로 나타납니다. 연결을 설정하려면 ConnectionString 속성에 Salesforce 연결 문자열 값을 입력해야 합니다.

다음은 기대되는 모든 특성이 포함된 연결 문자열 샘플입니다.

username=******;password=******;security token=******;oauth client id=******;oauth client secret=******;
oauth token endpoint=https://ap16.salesforce.com/services/oauth2/token;url=https://ap16.salesforce.com/services/data/v42.0;api version=42.0


아래에서는 ConnectionString 속성이 채워진 것을 볼 수 있는데, 연결 테스트 버튼을 클릭하면 데이터 소스에 대해 성공적으로 연결됩니다.

img

연결이 성공적으로 설정되면 다음 이미지에 표시된 것처럼 서버 탐색기 창의 C1 Salesforce 연결 아래에 나열된 Salesforce 데이터 소스의 데이터 표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img



SQL 쿼리 작성 및 실행

Salesforce에 연결한 후 이 섹션에서는 서버 탐색기 창을 사용하여 테이블에 대한 쿼리를 작성하여 실행하는 방법을 살펴봅니다.

아래 이미지에 표시된 것처럼 서버 탐색기에서 Tables 노드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표시되는 상황에 맞는 메뉴에서 새 쿼리 옵션을 선택하여 새 쿼리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img

이 옵션을 클릭하면 다이어그램 창, 기준 창, SQL 창결과 창, 이렇게 창 4개가 포함된 새 SQL 쿼리 창이 열립니다. 다이어그램 창은 SQL을 작성하지 않고 SQL 쿼리를 작성하는 데, 기준 창은 쿼리 옵션을 지정하는 데, SQL 창은 SQL 쿼리를 정의하는 데, 결과 창은 실행된 모든 SQL 쿼리의 결과를 표시하는 데 사용됩니다.

쿼리를 정의하기 위해 다이어그램 창에 테이블을 추가할 수 있는 테이블 추가 창 역시 표시됩니다.

아래 이미지에는 테이블 추가 창과 함께 4개 창이 모두 표시되어 있습니다.

img

지금은 아무 테이블도 선택하지 않고 이 창을 닫습니다. 그러면 주 메뉴 모음 아래에 쿼리 디자이너 메뉴가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메뉴는 위에서 언급한 창의 표시 여부를 제어하고 SQL 쿼리를 실행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옵션을 제공합니다. 아래 이미지는 우리가 앞으로 사용할 몇 가지 옵션을 강조해서 보여 줍니다.

img

이제 쿼리를 작성하고 실행해 보겠습니다.


SQL 창을 사용하여 SQL 쿼리 작성

SQL 창에서 SQL 쿼리를 작성하려면 SQL 창에서 올바른 구문을 사용하여 SQL 쿼리를 입력해야 합니다. 쿼리 디자이너 메뉴에서 쿼리 실행 버튼을 클릭하면 결과 창에서 결과를 가져옵니다.

다음에서 설명하는 SELECT, INSERT 및 JOIN 쿼리를 사용하여 보여 드리겠습니다.


SELECT 쿼리:

SELECT 쿼리는 Lead 테이블에서 LeadSource, Country, Company, Name 및 Status, 이렇게 5개 필드를 선택합니다.

아래 이미지는 SQL 창의 SELECT 쿼리와 결과 창의 쿼리 실행 결과를 보여 줍니다.

img


INSERT 쿼리:

INSERT 쿼리는 LeadSource, Country, Company, Name 및 Status, 이렇게 5개 필드의 값을 가진 새 행을 Lead 테이블에 삽입합니다. INSERT 쿼리를 실행하면 결과가 반환되지 않고 영향받는 행을 표시하는 메시지만 나타납니다. 따라서 INSERT 쿼리 결과를 살펴보기 위해 SELECT 쿼리를 다시 실행해 보겠습니다.

아래 이미지에는 SQL 창에 쿼리가 표시되고 결과 창에 SELECT 쿼리의 결과가 표시됩니다.


img


JOIN 쿼리:

여기서 JOIN 쿼리는 공통 필드인 OwnerId를 기준으로 두 테이블에 대해 INNER JOIN을 수행하여 Lead 및 Opportunity 테이블을 조인하여, Country, Lead 테이블의 Company, StageName, Amount, IsWon, Opportunity 테이블의 IsClosed, 이렇게 6개 필드에 대한 값을 가져옵니다.

아래 이미지는 SQL 창의 JOIN 쿼리와 결과 창의 쿼리 실행 결과를 보여 줍니다.


img



다이어그램 창을 사용하여 SQL 쿼리 작성

다이어그램 창을 사용하여 쿼리를 만드는 경우 쿼리를 정의하려는 테이블을 다이어그램 창으로 끌어 놓고 필드 선택, 새 값 제공, JOIN 작업 정의 등 쿼리와 관련된 다른 작업을 수행합니다. 쿼리 디자이너 메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쿼리 실행 버튼을 눌러 쿼리를 실행하면 쿼리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에서 설명하는 SELECT, INSERT 및 JOIN 쿼리를 사용하여 다이어그램 창에서 쿼리 작성 및 실행 방법을 보여 드릴 것입니다.


SELECT 쿼리:

SELECT 쿼리는 Lead 테이블에서 LeadSource, Country, Company, Name 및 Status, 이렇게 5개 필드를 선택합니다. 동일하게 구현하려면 다음 작업을 수행합니다.

  1. 서버 탐색기에서 Lead 테이블을 다이어그램 창으로 끌어 놓습니다.

  2. 다이어그램 창에서 Lead 테이블 다이어그램의 각 필드에 해당하는 체크 박스를 선택하여 SELECT 쿼리에 사용할 필드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SELECT 쿼리 작성이 완료됩니다. 쿼리 실행 버튼을 클릭하여 결과 창에 쿼리 결과를 가져옵니다.

아래 이미지는 동일한 단계를 보여 줍니다.

img


INSERT 쿼리:

INSERT 쿼리는 LeadSource, Country, Company, Name 및 Status, 이렇게 5개 필드의 값을 가진 새 행을 Lead 테이블에 삽입합니다. 동일하게 구현하려면 다음 작업을 수행합니다.

  1. 서버 탐색기에서 Lead 테이블을 다이어그램 창으로 끌어 놓습니다.

  2. 쿼리 디자이너 메뉴에서 유형 변경 옵션을 사용하여 쿼리 유형을 값 삽입으로 변경합니다.

  3. 다이어그램 창에서 새 값을 제공하려는 각 열에 대한 체크박스를 클릭합니다. 선택한 열이 기준 창에 표시됩니다.

  4. 기준 창의 New Value 열에 해당 열의 새 값을 입력합니다. 리터럴 값, 열 이름 또는 식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 값은 업데이트 중인 열의 데이터 유형과 일치해야(또는 호환되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INSERT 쿼리 작성이 완료됩니다. Insert 쿼리 작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링크를 참조하십시오.

그러나 값 삽입 쿼리를 실행하는 경우에는 결과 창에 결과가 보고되지 않습니다. 대신 영향 받는 행 수를 나타내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따라서 쿼리 디자이너 메뉴의 유형 변경 옵션을 사용하여 쿼리 유형을 Select로 변경하여 SELECT 쿼리를 다시 실행하면 INSERT 쿼리 결과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동일한 단계를 보여 줍니다.

img


JOIN 쿼리:

JOIN 쿼리는 테이블 두 개 즉, Lead 및 Opportunity 테이블을 조인해 공통 필드 OwnerId를 기준으로 테이블 두 개에 대해 INNER JOIN을 수행한 후 Lead 테이블에서는 Country 및 Company 필드, Opportunity 테이블에서는 StageName, Amount, IsWon, IsClosed 필드 총 6개 필드에 대한 값을 가져옵니다. 동일하게 구현하려면 다음 작업을 수행합니다.

  1. 서버 탐색기에서 Lead 테이블과 Opportunity 테이블을 다이어그램 창으로 끌어 놓습니다.

  2. 다이어그램 창에서 만든 테이블 다이어그램에서 두 테이블의 각 필드 옆에 있는 체크박스를 선택하여 쿼리 필드를 선택합니다.

  3. 첫 번째 테이블의 조인 열의 이름을 끌어 두 번째 테이블의 관련 열에 놓습니다. 텍스트, ntext 또는 이미지 열을 기준으로 조인할 수는 없습니다. 조인 연산자는 기본적으로 '='이고 INNER JOIN 절을 사용합니다. 필요한 경우 둘 다 수정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조인을 사용한 쿼리 - Visual Database Tools를 참조하세요.

이렇게 하면 JOIN 쿼리 작성이 완료됩니다. 쿼리 실행 버튼을 클릭하여 결과 창에 쿼리 결과를 가져옵니다.

아래 이미지는 동일한 단계를 보여 줍니다.

img



서버 탐색기에서 데이터 집합에 테이블 추가


Salesforce 및 서버 탐색기 통합을 통해 데이터 집합 디자이너를 사용하여 데이터 집합에 데이터 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아래 단계에서는 동일한 내용을 설명합니다.

  1. 프로젝트의 컨텍스트 메뉴에서 새 항목 추가 옵션을 선택하여 프로젝트에 새 데이터 집합을 추가합니다.

  2. 표시되는 새 항목 추가 대화 상자의 왼쪽 창에서 데이터를 선택한 다음 가운데 창에서 데이터 집합을 선택합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새 데이터 집합의 이름을 SalesforceDataset로 지정한 다음 추가를 선택합니다.

img

아래 이미지처럼 프로젝트에 데이터 집합을 추가하면 바로 프로젝트 창에 데이터 집합 디자이너가 열립니다.

img

  1. 서버 탐색기에서 Lead 테이블을 데이터 집합 디자이너로 끌어 놓습니다. 아래 이미지에서처럼 Lead 데이터 테이블 및 LeadTableAdapter가 데이터 세트에 추가됩니다.

img


데이터 집합에 데이터 표를 추가하면 데이터 바인딩 컨트롤에 데이터 소스로 바인딩할 수 있습니다. FlexGrid DataSet 바인딩을 보여 주는 다음 블로그의 내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Salesforce와 Visual Studio 통합에 대해 살펴보기를 마치겠습니다. 다른 강력한 기능에 대해 알아보고 C1 DataConnector에서 지원하는 모든 데이터 소스를 살펴보려면 C1 DataConnector 데모설명서를 참조하세요.




지금 바로 ComponentOne을 다운로드하여 직접 테스트해보세요!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링크 복사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태그1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메일 : sales-kor@mescius.com | 전화 : 1670-0583 | 경기도 과천시 과천대로 7길 33, 디테크타워 B동 1107호 메시어스(주) 대표자 : 허경명 | 사업자등록번호 : 123-84-0098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3-경기안양-00331 ⓒ 2024 MESCIU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