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제품 버전이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안내 드리므로
더욱 빠르고 명확한 안내를 위해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Forguncy V7 새로운 기능 > 새로운 소식

본문 바로가기

Forguncy

새로운 소식

정식출시 Forguncy V7 새로운 기능

페이지 정보

작성자 GrapeCity 작성일 2022-06-23 10:47 조회 412회 댓글 0건

본문

개발자가 대규모 및 복잡한 프로젝트의 전달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Grape City는 포건시 V7을 공식 출시했습니다.


데이터베이스 운영 능력을 더욱 향상시키고 서버 측 Web API의 개발 및 디버깅 기능을 강화하는 것 외에도, 프로젝트 관리를 위한 분기 관리 기능을 추가하여, 전문 개발자 분들도 대규모 시스템 개발에도 효율적으로 포건시를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포건시 빌더의 새로운 기능

IF-Else 조건문 "확인 대화상자"에 Excel 수식 허용 


IF-Else 명령에는 "조건식", "확인 대화상자", "JavaScript 조건"의 3가지 옵션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명령을 특정 조건에 따라 실행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에서는 "확인 대화상자" 확인 메지시 작성 시에, Excel의 수식을 이용하여, 더욱 동적인 확인 메시지를 사용자에게 보여줄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이제 단순히 "명령을 실행하겠습니까"라는 문자열을 보여주는 것을 넘어, 포건시 페이지에 있는 값과 다양한 Excel 수식을 이용하여 사용자에게 더 상세한 정보를 보여주고 실행 여부를 결정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열과 행 숨기기/보이기 기능 추가


특정 열, 특정 행을 통째로 숨기거나 보이게 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특정 조건 또는 사용자 권한에 따라서 행,열음 숨김으로써 같은 화면 내에서도 볼 수 데이터나 특정 영역을 보이거나/숨김 처리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눌렀을 때, 4번째 5번쨰 열을 숨김처리 합니다.)


협업 개발 모드에서 분기 기능 지원, 애자일 프로젝트 관리 완벽 지원


이전 버전에서 포건시 V6 버전에서는 GIT를 처음으로 지원했습니다. 대규모 엔터프라이즈급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때 여러 명의 개발자가 하나의 협업 공정에서 각각 다른 페이지를 함께 개발함으로써 프로젝트의 개발 주기를 대폭 단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개발자가 프로젝트 유지 보수 중에 발생하는 "멀티 브랜치" 관리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포건시 V7에서는 브랜치 기능을 도입하여, 유지보수 및 고객 맞춤형 개발 등 소프트웨어 공정 관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까다로운 상황에 개발자가 쉽게 대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분기는 애자일 프로젝트 관리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브랜치를 사용한다는 것은 개발자가 메인 개발 라인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메인 개발 라인(Master)에서 작업을 분리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를 통해, 지속적인 시스템 개선을 전제로 시스템은 긴급 오류 수정 또는 버전 업그레이드 유지 보수와 같은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포건시 V7 에서는 분기 포인트의 더욱 세분화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는 페이지, 테마 등을 제외하고 데이터 시트(내장 라이브러리 및 외장 라이브러리에서 데이터시트 및 뷰 포함), 마스터 페이지, 서버단 명령어, 예약 작업을 개별적으로 관리하여 협동개발을 원활하게 할 수 있습니다.


엔터프라이즈급 애플리케이션 구출을 위한 전문 데이터베이스 관련 기능이 대폭 향상됨

SQL 명령 실행


데이터베이스에서 직접 실행되는 SQL 문은 서버 쪽 프로그램에서 실행되는 서버 쪽 명령보다 더 유연하고 실행 성능이 뛰어납니다.


SQL 프로그래밍 기능을 갖춘 개발자가 보다 고성능 응용 프로그램을 빌드할 수 있도록 포건시는 데이터 쿼리, 대량 데이터 처리, Function 호출, 저장 프로시저 실행 등에 사용할 수 있는 파라메트릭 SQL 쿼리를 직접 실행할 수 있는 "SQL 명령 실행"을 제공합니다.


SQL 명령 기능은 개발자가 프런트 엔드, 서버 및 데이터베이스 측을 위해 프로그래밍할 수 있도록 플립싱크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의 계층을 더욱 개선합니다.



 


테이블 열(컬럼) 별칭 및 메모


기존에 개발한 시스템의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확장 및 추가 개발할 때 개발자는 종종 데이터 테이블 또는 데이터 테이블의 필드를 찾기 어려운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를 포거시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소프트웨어의 접근 방식을 참조하여 데이터 테이블에 주석을 추가하고 열에 별칭 및 주석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열(컬럼)에 별칭을 설정하면 개발자는 데이터베이스 구조를 손상시키지 않고, 원하는 테이블과 필드를 더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오류 가능성을 줄이고 학습 비용을 절감하며 개발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데이터베이스 지원


포건시는 개발자가 여러 외부 데이터 원본을 통합하고 데이터 사일로를 통과하는 시나리오를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기 때문에 개발자는 기본 제공 데이터베이스 뿐만 아니라 외부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여 응용 프로그램 개발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Postgre SQL, Tibero DB가 지원하는 데이터베이스 제품 목록에 추가되었습니다.



 

서버 쪽 명령이 더욱 향상되어 개발 및 디버깅 효율성이 크게 향상


서버 쪽 명령은 더 복잡하고 더 높은 성능의 서버 측 로직를 구축하는 데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출시 이후 개발자에게 호평을 받았으며, 로우 코드, 노코드 플랫폼에서 가장 대표적인 기능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포건시에서는 설계 및 디버깅 단계를 포괄하는 서버 쪽 명령이 다시 향상되어 개발 효율성이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반환 값의 데이터 구조를 사용자 지정


시스템 통합을 수행할 때 포건시 서버에서 타사 웹 API를 호출하는 것 외에도 타사에서 호출할 수 있는 개방형 웹 API 시나리오가 있습니다.


이 시나리오에 맞게 포건시는 서버 쪽 명령에 반환 값의 데이터 구조를 사용자 지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개발자는 타사 프로그램의 요구 사항에 따라 반환 값에 포함된 개체 속성을 자유롭게 정의할 수 있습니다.



 


각 단계를 수행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기록하고 표시


서버 쪽 명령에는 일반적으로 많은 수의 데이터베이스 작업 및 로직 분기가 포함되며 성능이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판명되면 개발자가 문제를 신속하게 파악하기가 어렵습니다.


이를 위해 포건시는 서버 측 명령의 디버그 로그를 더욱 구체화하여 각 단계를 수행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보여 줍니다. 이 기능을 통해 개발자는 서버 측 명령 실행에 대한 보다 포괄적인 그림을 얻고, 성능 병목 현상을 정확하게 찾고, 고성능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빌드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 F12 개발자 모드, 시간 소모적인 서버 쪽 명령 로그를 단계별로 실행) 


 

빌더에서 서버 명령 테스트


개발자가 서버 쪽 명령을 사용하여 빌드하는 비즈니스 논리는 일반적으로 복잡하며, 논리의 정확성을 처음으로 확인하기 위해 포건시 빌터에서 서버 쪽 명령에 대한 새로운 테스트 기능을 추가합니다.


개발자는 더 이상 서버 쪽 명령의 유효성을 검사하는 테스트 페이지를 만들 필요가 없으며 개발 효율성이 크게 향상됩니다.



 

기타 개선 사항


  • PDF로 내보내기할 때 결과값 대신 Formular가 출력되는 이슈들 중 몇 개를 해결하였습니다.
  • 메일 보내기의 기능을 확장&개선하였습니다. 이제 페이지 내의 특정 값을 참조할 수 있고, 첨부파일을 보낼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파라미터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CSV 필드를 다루는 방식을 개선하였고, CSV를 불러오기 및 내보내기할 때 csv 파일 확장자명을 인식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HTTPs Request 보내기에서 Request Header 관련 인증키 관련 이슈를 개선하였습니다.
  • ListView와 Database, Chart 관련 성능 이슈가 발생한 부분들을 개선하였습니다.
  • 행/열의 높이/너비 관련하여 비율을 사용하는 방법 및 자동으로 늘어나 맞춰지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지금 바로 Forguncy를 다운로드하여 직접 테스트해보세요!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링크 복사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인기글

더보기
  • 인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메일 : sales-kor@mescius.com | 전화 : 1670-0583 | 경기도 과천시 과천대로 7길 33, 디테크타워 B동 1107호 메시어스(주) 대표자 : 허경명 | 사업자등록번호 : 123-84-0098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3-경기안양-00331 ⓒ 2024 MESCIU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