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제품 버전이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안내 드리므로
더욱 빠르고 명확한 안내를 위해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Spread. NET v14의 향상된 하이퍼링크 지원 > 블로그 & Tips

본문 바로가기

Spread.NET

블로그 & Tips

Spread. NET v14의 향상된 하이퍼링크 지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GrapeCity 작성일 2021-04-09 16:06 조회 2,527회 댓글 0건

본문

Excel 통합 문서의 하이퍼링크는 셀 또는 셰이프 개체에서 설정됩니다. 하이퍼링크 유형으로 셀 위치, 이메일 주소, 웹 사이트 세 가지가 있습니다. 셀 위치에 대한 링크는 가장 널리 사용되는 유형입니다. 셀 위치 링크는 대시보드 또는 요약 워크시트의 입력 또는 계산 결과에 대한 주요 영역 링크와 함께 통합 문서에 대해 편리한 인덱스 또는 목차를 만듭니다

.

Spread. NET v14는 향상된 하이퍼링크 지원을 도입하였습니다. Excel XLSX 통합 문서에서 하이퍼링크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를 완전히 지원하고 하이퍼링크에 대해 새 API 및 기본 제공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는 다음과 같은 섹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하이퍼링크 기본 용도

  • HyperLink UI 편집

  • 수식 및 HYPERLINK 함수

  • 데모 샘플


하이퍼링크 기본 용도

Spread .NET v14의 향상된 하이퍼링크 지원

그림 1 *하이퍼링크 기본 용도*


하이퍼링크 기본 용도 데모에서는 다양한 하이퍼링크를 셀 및 셰이프에 표시합니다.


다섯 번째 행의 링크는 통합 문서의 다른 셀 위치로 이동합니다. B5의 첫 번째 링크는 Formulas!C6로 이동하고, D5의 다음 링크는 고객 이름인 FormulaExample1(Formulas!C6이기도 함)으로 이동합니다. F5의 마지막 링크는 B5로 되돌아가는 Table1으로 이동합니다.


B8의 링크는 고객 지원 이메일 주소에 대한 이메일 링크이고, B11의 링크는 GrapeCity 웹 사이트에 대한 웹 사이트 링크입니다.


이러한 링크는 각기 코드에서 설정되며, 대상으로 이동하고 도구 설명 텍스트를 표시하기 위한 새 하이퍼링크 API로 초기화됩니다(세부 정보는 첨부한 샘플 코드 참조).


Spread. NET v14는 Microsoft Excel과 같이 런타임에 작동하고 사용자는 하이퍼링크 대상으로 이동하는 대신 셀을 클릭한 상태를 유지하여 셀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셰이프 개체에도 하이퍼링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예시에서는 B14:B15 셀의 ReturnButton 셰이프가 Formulas!C10에 링크되어 있고, spreadsheet eagle의 이미지는 Formulas!C14에 링크되어 있습니다.


하이퍼링크가 포함된 셰이프 개체는 셰이프를 클릭하면 항상 즉각적으로 이동합니다. 즉 마우스를 놓는 순간, 동작이 호출됩니다. 하이퍼링크나 하이퍼링크에 연결된 동작이 있는 셰이프를 선택하는 사용자는 대신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해야 합니다.


하이퍼링크 UI를 편집하는 방법

Spread .NET v14의 향상된 하이퍼링크 지원

그림 2 *하이퍼링크 편집* 대화 상자


기본 제공 하이퍼링크 편집 대화 상자를 사용해 하이퍼링크를 편집하십시오. 워크시트에서 셀 또는 셰이프를 선택하고 메뉴 항목인 하이퍼링크 편집을 선택하거나 Ctrl+K를 눌러 기본 제공된 바로 가기 키 동작을 호출합니다. 왼쪽에서 링크 유형을 선택하고 오른쪽에서 대상을 지정합니다.


다음과 같이 ScreenTip 버튼을 사용해 하이퍼링크 ScreenTip 설정 대화 상자를 엽니다.

Spread .NET v14의 향상된 하이퍼링크 지원

그림 3 *하이퍼링크 ScreenTip 설정* 대화 상자


새로운 하이퍼링크 편집 기본 제공 동작은 Excel과 호환되는 새로운 바로 가기 키로 정의됩니다.


다음과 같이 FpSpread.Features를 사용해 이러한 바로 가기를 활성화하십시오.


[C#]

fpSpread1.Features.AutoCreateHyperlink = true; // automatically create hyperlinks with separate undo action
fpSpread1.Features.EnhancedShapeEngine = true; // enable enhanced shapes
fpSpread1.Features.ExcelCompatibleKeyboardShortcuts = true; // enable new Excel compatible keyboard shortcuts, allows Ctrl+K for Edit Hyperlink dialog


[VB]

fpSpread1.Features.AutoCreateHyperlink = True ' automatically create hyperlinks With separate undo action
fpSpread1.Features.EnhancedShapeEngine = True ' enable enhanced shapes
fpSpread1.Features.ExcelCompatibleKeyboardShortcuts = True ' enable New Excel compatible keyboard shortcuts, allows Ctrl+K For Edit Hyperlink dialog


FpSpread.Features.AutoCreateHyperlink = true로 설정하여 셀 편집 시 하이퍼링크 자동 생성을 활성화합니다. 이 기능이 활성화되면 사용자는 셀에 직접 하이퍼링크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구문

링크 유형 

 예

 spread://

셀 위치, 사용자 정의 이름, 표 이름 또는 구조화된 표 참조

spread://Sheet1!A1

 mailto:

이메일 주소

mailto:spread.support@grapecity.com?subject=spread.support

 http://

웹 사이트

http://www.grapecity.co.KR



수식 및 HYPERLINK 함수

Spread .NET v14의 향상된 하이퍼링크 지원

그림 4 *수식 및 HYPERLINK 함수*


하이퍼링크는 셀 수식에서 HYPERLINK 함수를 사용해 만들 수도 있습니다. HYPERLINK 함수는 다음과 같이 셀에 표시할 링크 대상 및 링크 텍스트를 정의합니다.

HYPERLINK(link_location, [friendly_name])
link_location: target reference or URL
linktext: display text for link


셀 위치에 대한 링크를 만들 때는 다른 구문을 사용합니다. '#' 문자는 대상 참조, 이름, 표 이름 또는 구조화된 참조보다 앞에 옵니다.


HYPERLINK 함수로 생성된 링크는 도구 설명 텍스트와 함께 컨트롤의 이름, 링크 위치, 링크를 클릭하는 것과 누른 상태로 유지하여 셀을 선택하는 것의 차이점에 관한 짧은 지침을 자동으로 표시합니다.


HYPERLINK 함수를 사용해 생성한 하이퍼링크는 새 하이퍼링크 API 또는 새로운 하이퍼링크 편집 대화 상자로 생성한 셀 하이퍼링크와는 별개라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HYPERLINK 수식이 포함된 셀에 대해 하이퍼링크 편집 대화 상자를 엽니다. HYPERLINK 수식에 의해 셀에 생성된 하이퍼링크는 하이퍼링크 편집 대화 상자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경우 대화 상자를 사용해 셀에 하이퍼링크를 적용하면 셀의 HYPERLINK 수식이 덮어쓰기되고 이 수식이 하이퍼링크 편집 대화 상자의 지정 링크 텍스트로 교체됩니다.



향상된 하이퍼링크 데모 샘플


위 예시를 제공하는 전체 소스로 새롭게 향상된 하이퍼링크 지원의 데모 샘플은 C#VB 모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데모 샘플은 평가판 다운로드의 컨트롤 탐색기 데모 중 일부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링크 복사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태그1

인기글

더보기
  • 인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메일 : sales-kor@mescius.com | 전화 : 1670-0583 | 경기도 과천시 과천대로 7길 33, 디테크타워 B동 1107호 메시어스(주) 대표자 : 허경명 | 사업자등록번호 : 123-84-0098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3-경기안양-00331 ⓒ 2024 MESCIU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