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제품 버전이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안내 드리므로
더욱 빠르고 명확한 안내를 위해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스프레드시트 팁과 노하우: FILTER 함수 > 블로그 & Tips

본문 바로가기

Spread.NET

블로그 & Tips

스프레드시트 팁과 노하우: FILTER 함수

페이지 정보

작성자 GrapeCity 작성일 2021-11-29 16:05 조회 3,194회 댓글 0건

본문

FILTER 함수는 유용하지만 비교적 최근에 Microsoft Excel에 추가된 함수입니다. FILTER는 새 동적 배열 함수 중 하나로, 새로운 '#' 연산자(예: 셀 A1의 동적 배열을 참조하는 "A1#")를 사용하여 동적 배열이거나 유출된 배열 참조인 인수의 수락을 지원합니다.

FILTER 사용에 대해 배우면 수많은 일반적인 사용 사례에 대한 Excel 수식 계산 능력을 크게 향상하고 업무를 훨씬 더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서 Excel 통합 문서FILTER에 대한 예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Filter 구문


 FILTER(array, include, [if empty])

 

 array

필터링할 배열 또는 참조 

 include

필터 조건 - 아래 예 참조 

 [if empty]

필터 결과가 비어 있는 경우 반환되는 선택적 값 


FILTER 함수는 범위 또는 배열을 사용하고 지정된 "포함" 기준을 사용하여 필터링된 배열을 반환합니다. 첫 번째 인수"array"는 필터링할 범위 또는 배열을 설정하고, 두 번째 인수 "include"는 "포함" 기준을 지정하며, 선택적인 세 번째 인수 "if empty"는 필터 결과가 비어 있는 경우 반환할 값을 설정합니다.

"if empty" 인수가 지정되지 않은 경우 필터 결과가 비어 있으면 이 함수는 "#CALC!" 오류 값을 반환합니다.

실제 사용되는 FILTER 함수를 설명하기 위해 다음은 "FilterData"라는 샘플 표입니다.

필터

그림 1: 샘플 FilterData

"include" 기준을 지정하기 위해 = 비교 연산자와 필터링 기준 값을 사용하여 필터 데이터와 길이가 같은 범위 또는 배열을 선택해야 합니다. 필터 데이터가 날짜 또는 숫자 유형인 경우 <, <=, > 및 >= 연산자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Spread.NET 항목만 표시하기 위해 Product Line을 기준으로 위 표를 필터링하려면 다음 수식을 사용합니다.

=FILTER(FilterData,FilterData[Product Line]="Spread.NET")

필터

그림 2 예 1

동적 배열 수식 및 유출 동작이 표 셀에서는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B27:F33의 위 결과는 표처럼 나타나도록 서식이 지정되었지만 표가 아닙니다. 대신, 범위가 표처럼 나타나도록 서식이 지정되어 있고 표 헤더 셀 B26:F26은 원래 표 헤더 셀의 사본입니다.

위 셀을 합산하기 위한 셀 F34의 수식과 함께 행 34Total은 수동으로 추가했습니다. 이러한 수식은 Alt+'=' 키보드 바로 가기를 사용하여 삽입할 수 있습니다.

B27의 결과는 수식 셀을 참조하고 다른 FILTER를 수행하기 위해 유출된 범위 참조 연산자 '#'를 사용하여 다시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이 예에서는 명백한 교집합과 수식 셀 참조 및 유출된 범위 연산자와 열 참조 C:C 및 범위 교집합 연산자(공백 문자)를 사용하여 기준에 맞는 셀 범위를 지정하는 방법을 보여 줍니다.

=FILTER(B27#,B27# C:C="NewLicense")

필터

그림 3 예 2

위 셀 H27에 대한 수식에서 식 B27# C:C는 범위 교집합 연산자(공백 문자)를 사용하여 B27의 수식에 대한 유출된 범위 B27:F33인 셀 범위 B27# 사이에서 명백한 교집합을 수행합니다.

C의 모든 셀인 열 범위 C:C는 "Product" 열의 셀인 범위 C27:C33입니다.

필터 기준을 Product에 대해 "DeploymentLicense"라고 지정하는 대신 "is empty" 인수에 대해 지정된 값이 없으면 필터 결과는 "#CALC!" 오류가 되고 다음과 같이 표시됩니다.

=FILTER(B27#,B27# C:C="DeploymentLicense")

필터

그림 4 예 3

"is empty" 인수를 지정하면 "#CALC!" 오류 대신 해당 값이 반환됩니다.

=FILTER(B27#,B27# C:C="DeploymentLicense","NONE FOUND")

필터

그림 5 예 4


복잡한 필터 조건

괄호로 묶인 여러 필터 기준을 결합하기 위해 * 및 + 연산자를 사용하여 더욱 복잡한 필터 조건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연산자는 두 필터 기준 사이에 "AND"를 지정하고 + 연산자는 "OR"을 지정하여 하나의 FILTER 함수 호출 내에서 기준을 두 개 이상 결합할 수 있습니다.

다음 예에서는 두 개의 기준으로 필터링하고 * 연산자를 사용하여 "AND"(조건이 모두 충족되어야 함)를 지정합니다.

=FILTER(FilterData,(FilterData[Product Line]="SpreadJS")*(FilterData[Product]="DeploymentLicense"))

필터

그림 6 예 5

여러 조건을 * 및 +와 함께 사용하여 더 복잡한 필터 기준을 구성하면 괄호 내에서 여러 조건과 조건 집합을 그룹화할 수 있습니다.


GrapeCity 제품의 FILTER

FILTER 함수는 다음과 같은 GrapeCity 스프레드시트 컨트롤과 컴포넌트에서 지원됩니다.





지금 바로 Spread.NET을 다운로드하여 직접 테스트해보세요!

spnet.png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링크 복사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태그1

인기글

더보기
  • 인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메일 : sales-kor@mescius.com | 전화 : 1670-0583 | 경기도 과천시 과천대로 7길 33, 디테크타워 B동 1107호 메시어스(주) 대표자 : 허경명 | 사업자등록번호 : 123-84-0098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3-경기안양-00331 ⓒ 2024 MESCIU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