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제품 버전이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안내 드리므로
더욱 빠르고 명확한 안내를 위해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스프레드시트 팁과 노하우: SORT 함수 > 블로그 & Tips

본문 바로가기

Spread.NET

블로그 & Tips

스프레드시트 팁과 노하우: SORT 함수

페이지 정보

작성자 GrapeCity 작성일 2021-11-29 16:07 조회 1,239회 댓글 0건

본문

SORT 함수는 값의 배열 또는 범위를 사용하며 각 정렬 키의 지정된 정렬 인덱스와 정렬 순서를 사용하여 콘텐츠에서 정렬을 수행합니다.

배열 인수는 다양한 값이 되는 하드 코딩된 값 배열, 범위 참조 또는 보다 복잡한 식일 수 있습니다(예: UNIQUE 또는 SORTBY와 같은 다른 동적 배열 함수 사용).

sort indexsort order 인수는 간단한 1키 정렬인 경우 스칼라 값이거나 다중 키 정렬에 사용할 각 정렬 키를 지정하는 (길이가 같아야 하는) 배열 값일 수 있습니다.

by col 인수는 키 열 인덱스를 정의하기 위해 정렬 인덱스를 사용하여 행을 기준으로 정렬할지(기본 동작) 또는 대신 키 행 인덱스를 지정하기 위해 정렬 인덱스를 사용하여 열을 기준으로 정렬할지 지정합니다.

이 함수는 키 열 또는 행이 표 데이터 내에 포함된 표의 내용과 같은 경우 유용합니다.

표 데이터의 일부가 아닌 키 값을 기반으로 표 데이터를 정렬해야 하는 경우 대신 SORTBY 함수를 사용합니다. (관련 블로그 참조)

이 블로그에서 Excel 통합 문서SORT에 대한 예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ORT 구문


 SORT(array,[sort index],[sort order],[by col])

 array

정렬할 배열 또는 범위입니다. 

 sort_index

정렬할 기준이 되는 행 또는 열의 선택적 인텍스 또는 정렬 키 인덱스의 배열입니다. (기본값 1) 

 sort_order

내림차순으로 정렬하려는 경우 선택적으로 -1 또는 sort_index 배열에 대한 정렬 순서를 지정하는 값 배열입니다. (기본값 1, 오름차순) 

 by_col

열을 기준으로 정렬하려면 TRUE. (기본값 FALSE, 행 기준 정렬)


아래 예에서는 SortData 표를 사용합니다.

정렬

그림 1 SortData 표


첫 번째 예는 ProductName 열을 기본적으로 오름차순 정렬합니다.

=SORT(SortData,2)

정렬

그림 2 예 1


동적 배열 수식 및 유출 동작이 표 셀에서는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I12:N22의 위 결과는 표처럼 나타나도록 서식이 지정되었지만 표가 아닙니다.

대신, 범위가 표처럼 나타나도록 서식이 지정되어 있고 표 헤더 셀 I11:N11은 B11:G11의 원래 표 헤더 셀의 사본입니다.

다음 예는 수량을 내림차순으로 정렬합니다.

=SORT(SortData,3,-1)

sort

그림 3 예 2


마지막 예에서는 SalesPerson을 오름차순으로 정렬한 다음 Quantity를 내림차순으로 정렬합니다.

=SORT(SortData,{6,3},{1,-1})

정렬

그림 4 예 3


인라인 배열 인수를 제공하여 인덱스를 지정하거나, 인덱스가 포함된 셀 범위 참조를 제공하거나, 개별 식을 사용하여 각 인덱스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GrapeCity 제품의 SORT

SORT 함수는 다음과 같은 GrapeCity 스프레드시트 컨트롤과 컴포넌트에서 지원됩니다.





지금 바로 Spread.NET을 다운로드하여 직접 테스트해보세요!

spnet.png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링크 복사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태그1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메일 : sales-kor@mescius.com | 전화 : 1670-0583 | 경기도 과천시 과천대로 7길 33, 디테크타워 B동 1107호 메시어스(주) 대표자 : 허경명 | 사업자등록번호 : 123-84-0098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3-경기안양-00331 ⓒ 2024 MESCIU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