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제품 버전이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안내 드리므로
더욱 빠르고 명확한 안내를 위해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Spread.NET 13 Windows Forms의 드롭 다운 목록 및 동적 배열 수식 > 블로그 & Tips

본문 바로가기

Spread.NET

블로그 & Tips

Spread.NET 13 Windows Forms의 드롭 다운 목록 및 동적 배열 수식

페이지 정보

작성자 GrapeCity 작성일 2019-11-07 00:00 조회 1,405회 댓글 0건

본문

Spread.NET 13 Windows Forms에서 새로운 동적 배열 수식을 사용하여, 종속적인 드롭 다운 목록을 쉽게 만들고 이를 필터링된 보고서를 생성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세 가지 간단한 수식과 데이터 유효성 검사를 사용하여 이러한 보고서를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예제는 샘플 데이터인 DependentData 테이블을 사용합니다 .



그림 1- 테이블 종속 드롭 다운 목록에 대한 샘플 데이터의 DependentData
 
 




UNIQUE 함수를 사용한 간단한 수식은 첫 번째 드롭 다운 목록에 대한 내용을 만들기기 위해 Product Line 열에 고유한 값의 목록을 반환할 수 있습니다. 



B20 #의 제품군 고유 값 목록에 대한 공식

 

= UNIQUE (DependentData[Product Line])


UNIQUE 함수를 사용한 또 다른 간단한 공식은 두 번째 드롭 다운 목록에 대한 내용을 만들기 위해 Product 열에 고유한 값의 목록을 반환할 수 있습니다.



B24 #의 제품 ** 고유 값 목록에 대한 공식

 

= UNIQUE (FILTER(DependentData[Product],DependentData[Product Line]=H5,"None Found"))


위의 수식은 셀 H5의 값을 사용하여 제품 열의 내용을 필터링하고 UNIQUE 함수와 함께 각 값이 한 번만 표시되도록 합니다.


이러한 동적 배열 수식은 데이터 유효성 검사 조건 수식에 직접 지원되지 않으므로 목록 내용을 생성하려면 셀 범위에서 수식을 설정해야 합니다.


데이터 유효성 검사 목록 범위에 대한 동적 배열 셀 참조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셀 H5의 데이터 유효성 검증 목록 설정

셀 H5의 데이터 유효성 검증 목록 설정

그림 6-7-셀 J5의 데이터 유효성 검사 목록 설정


그림 6-7-셀 J5의 데이터 유효성 검사 목록 설정


 

이제 드롭 다운 목록은 필터 (FILTER)함수와 셀 H5 및 J5 사용하여 DependentData 테이블에 대한 멋진 보고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FILTER 기능을 사용하여 드롭 다운 선택에서 생성 된 필터링 된 보고서

 

=FILTER(DependentData,(DependentData[Product Line]=H5)*(DependentData[Product]=J5),"None Found") 


16개의 행에 대한 총계가 수동적으로 추가되었으며, 셀 H11:L15의 형식은 테이블처럼 표시되기 위해 조건부 서식을 사용하여 추가되어집니다.:





조건부 서식에 대한 수식은 ROW 함수를 사용하여 대체 행 스타일을 만드는 수식 규칙을 적용하며 스타일은 동일한 색상을 사용하여 채우기를 사용하는 것과 상단과 하단의 테두리 사이에서 교대로 변경됩니다.



검색 가능한 드롭 다운 목록



셀 범위에서 동적 배열 수식을 사용하여 검색 가능한 드롭 다운 목록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검색 가능한 드롭 다운 목록에는 셀에 입력된 텍스트와 일치하는 항목만 표시됩니다.


이 예제는 샘플 데이터로 SearchableData 테이블을 사용합니다.



검색 가능한 드롭 다운 목록에 대한 샘플 데이터의 테이블 검색 가능 데이터


UNIQUE , FILTER , ISNUMBER 및 SEARCH 사용하는 데이터 유효성 검사 드롭 다운에 대한 항목 목록을 생성하는 수식은 이 경우 더 복잡해집니다 .



셀 I8의 값을 포함하는 SalesPerson의 고유 이름 목록을 생성하는 공식


=UNIQUE(FILTER(G5:G15,ISNUMBER(SEARCH(I8,G5:G15)),G5:G15)) 


수식은 보통 스칼라 값인 두 번째 인자에 대해 셀 범위 G5:G15와 함께 SEARCH 함수를 사용합니다. 이로 인해 계산 엔진에 계산을 "가져오고" G5:G15의 각 값에 대해 SEARCH를 계산한 다음 결과를 동적 배열로 반환합니다. 결과로 나온 배열은 각 값에 대한 TRUE 또는 FALSE 또 다른 동적 배열로 반환하는 ISNUMBER로 전달됩니다. 필터링된 이름 목록을 반환하는 FILTER로 결과는 전달되고 마지막으로 UNIQUE는 각 이름이 목록에 한 번만  나타나도록 합니다.


셀 I8의 데이터 유효성 검사는 H5#의 동적 배열 결과를 참조합니다 .



그림 12-셀 I8의 데이터 유효성리스트 설정


"오류 경고"(Error Alert)탭에서 "유효하지 않은 데이터를 입력한 후 오류 경고 표시"(
Show error alert after invalid data is entered)확인란을 선택 취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셀 I8의 데이터 유효성 검증 오류 경보 설정



이제 셀에 검색 값을 입력하면 드롭 다운 목록에 다른 내용이 보여지고 그 다음 목록이 표시됩니다.



다른 값을 보여주는 데이터 유효성 검사 목록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링크 복사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태그1

인기글

더보기
  • 인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메일 : sales-kor@mescius.com | 전화 : 1670-0583 | 경기도 과천시 과천대로 7길 33, 디테크타워 B동 1107호 메시어스(주) 대표자 : 허경명 | 사업자등록번호 : 123-84-0098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3-경기안양-00331 ⓒ 2024 MESCIU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