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제품 버전이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안내 드리므로
더욱 빠르고 명확한 안내를 위해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Spread.NET v12 서비스팩 1 > 새로운 소식

본문 바로가기

Spread.NET

새로운 소식

서비스팩 Spread.NET v12 서비스팩 1

페이지 정보

작성자 GrapeCity 작성일 2019-05-28 00:00 조회 1,224회 댓글 0건

본문

Spread.NET v12 Service Pack 1의 새로운 기능을 소개합니다.

  • 동적 배열 지원 - 셀 수식을 입력하면 반환되는 배열 값이 인접한 빈 셀로 ‘분할’됩니다! 이 기능은 배열 수식을 대체할 수 있으며 새로운 7가지 수식 함수와 분할된 범위(#) 및 범위 교차(@)를 위한 새로운 연산자도 지원합니다.
  • Spread Designer 의 새로운 기능 - Spread Designer 도구에서 수식 탭을 지원하며 이와 함께 정의된 이름, 수식 감사 및 계산 도구를 제공합니다. 새로 추가된 UI를 통해 스프레드시트에서 기본 설정되어 있지 않은 새로운 동적 배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대체 스타일 지원 - 새로운 스타일 모델을 사용하는 대체 행을 적용할 수 있으며, 열에 대한 스타일로 시트 및 스킨 전체에 표와 유사한 형식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에는 그라데이션 및 패턴 채우기 등 기본으로 제공되는 Excel 스타일 및 테마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Microsoft Excel  동일한 선택 취소 기능 – Microsoft Excel®처럼 마우스, 키보드와 동시에 CTRL 키를 사용하여 선택한 범위에서 특정 셀을 선택 취소할 수 있습니다.
  • VSTO 처럼 1 부터 시작하는 인덱싱 – Microsoft Excel® VSTO API처럼 IWorkbook을 생성하여 모든 GrapeCity.Spreadsheet.IWorkbook API에 대해 1부터 시작하는 인덱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CLS 규정 준수를 위해 이전 버전에서 모든 API에 대해 0부터 시작하는 인덱싱을 .NET의 Excel VBA 코드 또는 이전 Spread COM 버전 코드(1부터 시작하는 행 및 열 인덱싱을 사용)에 더 쉽게 이식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F4  작업 – Microsoft Excel®처럼 수식 참조를 편집하는 동안 F4 키를 사용하여 절대 및 상대 참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AsyncFunction 구성자 – 지정된 FunctionAttributes를 사용하는 사용자 정의 AsyncFunction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일부 FunctionAttributes를 지정해야 하는 사용자 정의 비동기 함수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동적 배열 지원

이번 버전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동적 배열 지원입니다. 이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새로운 수식을 작성하면 반환되는 결과의 배열이 인접한 빈 셀로 자동으로 ‘분할’됩니다. 이외에도 몇 가지 강력한 새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데, 필요한 수식이 크게 간소화되어 이전에는 매우 복잡했던 것들이 훨씬 더 간단해졌습니다. 독립적인 드롭다운 목록과 검색 가능 드롭다운 목록을 구현하면 수식이 훨씬 간결해지므로 더욱 명확하게 작성할 수 있고 이해하기도 쉬워집니다.


동적 배열 사용

먼저 스프레드시트에서 동적 배열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동적 배열은 자동으로 활성화되지 않으므로 다음 중 한 가지 방식으로 활성화해야 합니다.

  1. Windows Forms용 Spread Designer에는 다음과 같이 수식 탭이 새로 도입되었습니다.

New Formulas tab in WinForms Spread Designer Ribbon Bar

WinForms Spread Designer 리본 메뉴에 새로 추가된 수식 탭


Calculation Engine에 있는 동적 배열의 확인란을 선택하여 동적 배열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1. 코드를 사용하는 경우 다음과 같이 CalculationFeatures에서 새 플래그를 사용하여 동적 배열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C#]

        fpSpread1.AsWorkbook().WorkbookSet.CalculationEngine.CalcFeatures = GrapeCity.Spreadsheet.CalcFeatures.DynamicArray;


[VB]

        FpSpread1.AsWorkbook().WorkbookSet.CalculationEngine.CalcFeatures = GrapeCity.Spreadsheet.CalcFeatures.DynamicArray


다음과 같이 수평으로 분할되는 배열을 하드 코딩하여 “={1,1,2,2,3}”과 같은 수식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Horizontal Array

(구분 기호 ','를 사용하는 배열이 수평으로 분할된 모습)


또는 다음과 같이 수직으로 분할되는 배열을 하드 코딩하여 “={1;1;2;2;3}”과 같은 수식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Vertical Array

(구분 기호 ';'를 사용하는 배열이 수직으로 분할된 모습)


또는 다음과 같이 수평 및 수직으로 분할되는 2차원 값 배열을 하드 코딩하는 “={1,1,2,1,3;1,1,2,1,3;1,2,3,2,5;1,2,3,2,5;1,2,2,2,5}”와 같은 수식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Dynamic Arrays

(수직 및 수평으로 분할된 2차원 배열)


분할된 범위에 있는 셀을 선택하면 분할된 범위 전체에 파란색 경계선이 그어져 범위가 나타나고, FormulaTextBox는 셀 수식을 비활성 및 편집 불가 상태로 표시합니다.


동적 배열을 위한 새 함수


동적 배열을 위해 6가지 새로운 함수가 지원되며 이러한 새 도구를 통해 신속하게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SEQUENCE 및 RANDARRAY 함수를 이용하여 순차적 또는 무작위 데이터 배열을 생성할 수 있고, FILTER, SORT, SORTBY 및 UNIQUE 함수를 통해 이전보다 쉽게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함수를 이용하여 전보다 훨씬 더 적고 단순한 수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SORTBY를 RANDARRAY와 함께 사용하여 목록을 무작위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Data Arrays

(SORTBY와 RANDARRAY를 사용하여 값 목록을 무작위로 나열한 모습)


다음과 같이 SEQUENCE와 NOW를 사용하여 10분 간격의 일정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Data Arrays

(SEQUENCE를 사용하여 작성한 10분 간격의 일정)


다음과 같이 3가지 수식과 TRANSPOSE, SORT, UNIQUE, SUMIFS만을 사용하여 셀에 직접 피벗 테이블 크로스탭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Pivot table crosstab report created with just three formulas!

(3가지 수식만 사용하여 작성된 피벗 테이블 크로스탭 보고서)


이외에도 이 기능으로 많은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향후 블로그에서 이 기능을 자세히 다룰 예정이며 이 함수들을 이용하여 만들 수 있는 강력한 사용 사례에 대해서도 살펴볼 것입니다.


WinForms Spread Designer의 수식 추적

Spread.NET 12 WinForms 계산에 관해 최근 연속해서 올린 블로그 게시글에서 저는 Spread.NET 12 WinForms를 사용하여 계산을 검수하고 수식 참조를 추적하는 방법을 설명했습니다.


이번 Spread.NET 12 WinForms 버전에서는 이러한 수식 추적 도구를 다음과 같이 수식 검수 그룹의 참조된 셀 연결선, 참조된 셀 추적, 연결선 제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Formula Tracing in WinForms Spread Designer

새로운 대체 스타일 지원

Spread.NET 12 WinForms에서는 기본 스프레드시트에서 대체 행 및 열 스타일을 지원합니다. 새로운 플랫 스타일 핵심을 사용할 때도 시트 스킨을 통해 대체 행 스타일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 대체 스타일에는 표 스타일과 동일한 최적화 구현을 사용하여 스프레드시트 코어(GrapeCity.Spreadsheet.dll)에서 직접 구현되는 행 및 열 스타일이 모두 포함되어 있어 놀라운 성능을 자랑합니다!


이전 버전의 AlternatingRows 클래스는 플랫 스타일 스프레드시트 코어를 사용할 때 새 인터페이스를 래핑하고 기존 코드를 활성화하여 대체 행 스타일을 설정합니다. 혹은 GrapeCity.Spreadsheet.dll의 새 공개 인터페이스로 직접 호출하여 대체 행 및 열 스타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선택 취소


현재 Microsoft Excel®에서는 선택한 셀 중 일부를 선택 취소하고 나머지 셀은 선택된 상태로 유지하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Spread.NET WinForms 12에서는 SelectionPolicy가 MultiRange인 경우 이러한 동작을 지원합니다. 따라서 일정 범위의 셀을 선택하여 변경 사항을 적용하고, 이러한 셀 중 일부를 선택 취소하여 해당 셀에 대한 변경 사항 적용을 생략하며, 나머지 셀은 선택된 상태로 유지하는 작업이 가능합니다. 많은 사용 사례에 매우 유용하도록 향상된 기능입니다!


변경 작업을 위해 한 번에 다수의 비연속적 범위를 선택하는 것보다 큰 범위를 선택한 후 일부를 선택 취소하는 것이 더 편한 경우가 많습니다.


VSTO처럼 1부터 시작하는 인덱싱

Microsoft Excel®은 Visual Studio Tools for Office(VSTO)용 Visual Basic for Applications(VBA) 개체 모델에서 1부터 시작하는 인덱싱을 지원합니다. 또한 일반적인 Spread.NET 사용 사례는 VBA 및 VSTO를 사용하는 매크로가 사용된 Microsoft Excel® 워크북에서 스프레드시트 응용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입니다. 1부터 시작하는 인덱싱을 사용하여, Spread.NET으로 코드를 이식할 때 1부터 시작하는 인덱싱 로직을 모두 유지할 수 있어 VBA 코드를 Spread.NET에 이식하는 작업이 훨씬 더 쉬워졌습니다!


1부터 시작하는 인덱싱을 사용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호출이 필요합니다.


[C#]

        IWorkbook iwb = WorkbookSet.CreateBase1Object(fpSpread1.AsWorkbook());


[VB]

        Dim iwb As IWorkbook = WorkbookSet.CreateBase1Object(FpSpread1.AsWorkbook())

새로운 F4 작업

Microsoft Excel®에서는 수식 참조를 입력하는 중에 F4 키를 사용하여 열 및 행에 대한 상대 및 절대 참조를 변경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러한 향상된 기능을 통해 상대 및 절대 참조 요구 사항이 있는 수식을 전보다 훨씬 더 쉽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AsynFunction 및 FunctionAttributes

Spread.NET 12 WinForms는 사용자 정의 계산 함수 작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제공합니다. AsyncFunction 클래스를 사용하는 RTD 함수와 같은 비동기 함수 작성도 지원합니다.


이번 Spread.NET 버전부터 AsyncFunction을 상속하는 사용자 정의 계산 함수를 작성하고, 비동기식 계산에 대한 지원을 구현하며, 다양한 FunctionAttributes를 사용하여 배열 값 반환과 같은 특수한 함수 동작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Spread.NET 12 서비스 팩 1 - Windows Forms VB.NET 샘플

많은 고객들의 요청에 따라Spread.NET 12 SP1 버전에는 새로운 VB.NET 데모 샘플이 포함되었습니다! WinForms용 Spread.NET 12의 모든 유용한 데모 샘플을 C# 및 VB.NET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pread.NET 12 SP1 Windows Forms VB.NET Samples


새로운 샘플을 사용하시려면 지금 바로 WinForms용 Spread.NET 12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십시오!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링크 복사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인기글

더보기
  • 인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메일 : sales-kor@mescius.com | 전화 : 1670-0583 | 경기도 과천시 과천대로 7길 33, 디테크타워 B동 1107호 메시어스(주) 대표자 : 허경명 | 사업자등록번호 : 123-84-0098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3-경기안양-00331 ⓒ 2024 MESCIU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