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제품 버전이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안내 드리므로
더욱 빠르고 명확한 안내를 위해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Spread.NET v14 > 새로운 소식

본문 바로가기

Spread.NET

새로운 소식

정식출시 Spread.NET v14

페이지 정보

작성자 GrapeCity 작성일 2021-02-01 10:35 조회 1,130회 댓글 0건

본문


 

GrapeCity Spread. NET v14 릴리스를 발표하게 되어 기쁩니다. 

이 릴리스에는 .NET 5  .NET Core 3.1 Windows Forms에 대한 새로운 플랫폼 지원뿐 아니라 다수의 새 기능과 향상된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 릴리스에서는 Silverlight  Windows 8.1 Runtime 컴포넌트에 대한 지원을 중단했습니다. GrapeCity는 버전 13에서 이러한 컴포넌트를 계속 지원하고 내년에 필요에 따라 새로운 빌드를 릴리스할 것입니다.


이 블로그에는 다음과 같은 섹션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1. .NET 5.0 및 .NET Core 3.1 Windows Forms 컨트롤
  2. .NET 개체용 셀 데이터 형식
  3. 하이퍼링크 개선 사항
  4. LET 함수 및 수식 성능 최적화
  5. 수식 표시
  6. 점을 편집하여 사용자 정의 셰이프 만들기
  7. 확장된 키보드 바로 가기
  8. 여러 시트 선택

.NET 5.0 및 .NET Core 3.1 Windows Forms 컨트롤

Spread.NET v14의 새로운 기능

그림 1 새로운 GrapeCity.Spread.WinForms NuGet 패키지


Spread. NET v14에는 새로운 NuGet 패키지 .NET 5  .NET Core 3.1 WinForms GrapeCity.Spread.WinForms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nuget.org에 배포될 이 새 패키지를 사용해 사용자는 .NET 5  .NET Core 3.1에서 Spread 컨트롤로 WinForms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고 GrapeCity Spread. NET 컨트롤로 기존 WinForms 프로젝트를 이식할 수 있습니다.


새 플랫폼에서는 디자인 타임 지원이 제한되어 있으므로 일반 .NET WinForms 프로젝트에서는 전체 프레임워크(.NET 4.5.2 이후 버전) 컨트롤을 계속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편집 및 디자인 타임에 이 프로젝트를 사용하고, 소스 및 리소스 파일을 연결하는 서로 분리된 프로젝트를 만들어 .NET 5  .NET Core 3.1 버전을 빌드합니다.


새로운 GrapeCity.Spread.WinForms NuGet 패키지는 멀티 타기팅을 지원합니다. 

net5.0-windows;netcoreapp3.1을 사용해 멀티 타기팅 빌드를 만듭니다. Visual Studio 2019에서 NuGet 패키지 관리자를 사용해 이전 .NET 4.5.2+ 프로젝트에서 GrapeCity.Spread.WinForms 패키지를 설치하여 컨트롤을 업그레이드합니다.


디자인 타임 지원에 관한 중요 참고 사항: .NET 5  .NET Core 3.1에서는 사용자 정의 컨트롤에 대한 디자인 타임 지원이 제한적이라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Spread Designer 도구와 속성 눈금용 형식 변환기 및 형식 편집기와 같은 기타 디자인 타임 지원은 이 릴리스의 새 플랫폼에서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Spread Designer 도구와 기타 디자인 타임 편집기를 사용하는 디자인 타임 지원을 받으려면 .NET 4.5.2 이상을 대상으로 한 프로젝트에서 전체 프레임워크 컨트롤을 사용해야 합니다. 

병렬 프로젝트를 만들어 .NET 5 및 .NET Core 3.1용 코드를 빌드하고 소스 링크를 사용해 이러한 프로젝트 사이에 동일한 소스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Spread. NET WinForms 이전 릴리스(v13 이전)를 사용해 적용된 디자인 타임 변경 사항을 저장하고, v14를 사용해 일부 클래스를 업데이트하여 컨트롤을 직렬화해야 합니다.

전에는 .NET Framework 이전 버전에서 직렬화할 수 있었던 몇 가지 클래스를 이제 .NET 5에서는 직렬화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프로젝트를 만드는 방법에 관한 전체 정보는 다른 블로그 게시물인 .NET 5 및 .NET Core에 대한 새로운 지원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NET 개체용 셀 데이터 형식

Spread.NET v14의 새로운 기능

그림 2 셀 데이터 형식 예시


셀 데이터 형식 Spread. NET v14 WinForms에서 새로 제공하는 중요한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통해 클래스를 정의하고 데이터 형식의 속성을 구현하여 사용자 정의 데이터 형식을 만든 후, 이 클래스를 사용해 개체를 만들어 셀에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개체는 사용자 정의 이미지를 사용해 셀에 표시되며 개체의 기본 속성 값을 표시합니다.


셀이 활성 상태인 경우 데이터 삽입 도구가 셀 옆에 표시됩니다(위의 B12 셀 참조). 

데이터 삽입 도구를 클릭하면 팝업 목록이 표시되어 인접 셀 또는 열에 삽입할 데이터 형식에 사용할 수 있는 필드를 나열합니다.

Spread.NET v14의 새로운 기능

그림 3 필드 목록이 표시된 셀 데이터 형식 데이터 삽입 도구


위 예시에서는 세 가지 Customer 개체가 B7:B9 셀에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필드 목록에는 Name, Email, Vehicle 필드가 표시됩니다.

이 예시에서 이러한 필드는 이미 인접 셀에 표시되어 있지만 팝업 목록에서 필드를 선택하여 빈 인접 셀 또는 열에 새 필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필드는 "=B7.Email"과 같은 수식을 사용해 계산할 때 사용 가능하며, 팝업 목록에서 필드를 클릭하면 적절한 수식이 자동으로 삽입됩니다.

셀에서 글리프를 클릭하거나 활성 상태 셀과 함께 Ctrl+Shift+F5를 누르면 해당 개체의 데이터 카드가 표시됩니다.

Spread.NET v14의 새로운 기능

그림 4 셀 데이터 형식 셀 개체의 팝업 데이터 카드


이러한 데이터 형식을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셀 데이터 형식에 대한 클래스를 정의하고 해당 개체에 대해 표시하려는 속성을 지정합니다.
  2. 적절한 속성으로 초기화된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만들고, RichValue < T >를 사용해 클래스 인스턴스를 사용하는 IRichValue 개체를 만듭니다.
  3. 반사가 필요 없는 추가 컨트롤과 더 빠른 구현을 위해서는 셀 데이터 형식 클래스에서 직접 IRichValue를 구현하고 인터페이스를 통해 필드를 지정하십시오.


위 예시의 Vehicle 클래스는 이러한 방식으로 구현됩니다.

사용자 정의 셀 데이터 형식을 더 빠르게 만들 수 있도록 셀 데이터 형식 내부의 DataTable 또는 DataView 줄 바꿈에 대한 기본 지원을 구현했습니다. 

이 예시에서는 BuiltInRichValue.FromDataTable과 함께 외부 변수를 사용해 사용자 정의 셀 데이터 형식을 반환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Spread.NET v14의 새로운 기능

그림 5 외부 변수를 사용해 DataTable에 대한 IRichValue를 반환


셀 데이터 형식은 동적 배열이 활성화될 때 인접 셀을 채우는 배열 값을 반환할 수 있습니다.

셀 데이터 형식에는 예시와 같이 위 Customer  Vehicle과 함께 다른 셀 데이터 형식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셀 데이터 형식의 필드 값을 참조하는 계산을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위와 같이 필드 이름에 공백 문자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B6.[Week 2]"(시트 이름과 동일한 방식)와 같이 필드 이름을 대괄호로 묶어줍니다.


하이퍼링크 개선 사항

Spread.NET v14의 새로운 기능

그림 6 하이퍼링크 기본 용도 데모


Spread. NET v14에는 하이퍼링크 지원을 위해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향상된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셀 참조에 대한 링크
  • 이름이 지정된 범위에 대한 링크
  • 표에 대한 링크
  • 이메일에 대한 링크
  • 웹 사이트 및 파일에 대한 링크
  • 셀, 셰이프, 이미지로부터의 링크
  • 링크에 대한 사용자 정의 도구 설명 텍스트
  • 셀 편집 시 링크 자동 생성


셀 또는 셰이프에 구성되어 있는 기본 섹션에 대한 링크로 통합 문서에 대한 목차 또는 인덱스를 쉽게 생성하고 사용자에게 표시할 화면 팁 텍스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AutoCreateHyperlink 기능을 활성화하고 셀 편집 중에 하이퍼링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spread://Sheet1!A1"과 같은 특수 구문을 사용해 내부 통합 문서 링크를 만들어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구문에서는 "spread://SalesSummary"와 같이 이름이 지정된 범위와 "spread://Table1"과 같은 표 이름도 지원합니다.  


링크 대상을 셀에 입력하여 셀 위치에 대한 하이퍼링크를 자동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Ctrl+K를 사용해 새로운 기본 제공 하이퍼링크 편집 대화 상자를 호출하여 링크 대상, 표시할 텍스트, 화면 팁 텍스트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Spread.NET v14의 새로운 기능

그림 7 하이퍼링크 편집 대화 상자


HYPERLINK 함수를 사용해 셀에 하이퍼링크를 만들고 표시할 텍스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이 링크는 이메일 주소, 웹 사이트, 파일 링크뿐 아니라 셀 위치, 이름이 지정된 범위, 표 이름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LET 함수 및 수식 성능 최적화

새로운 LET 함수는 다음과 같이 강력합니다.

  • LET을 사용하면 수식을 더 쉽게 읽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 LET을 통해 수식을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LET 함수를 통해 수식 내에서 로컬 이름을 정의한 다음, 이 이름을 사용해 일부 식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로컬 이름이 식에서 사용될 때마다 연결된 값이 식의 결과를 계산합니다. 이 작업을 통해 식에서 동일한 이름이 여러 번 참조될 때 필요한 계산의 총 횟수를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LET 함수가 사용되기 전에는 이러한 식에서 이 같은 결과를 여러 번 계산해야 했습니다. 수식을 변경하여 워크시트 또는 통합 문서 이름을 사용해 계산을 최적화하고 이름 관리자에서 이러한 이름을 사용해 셀 수식과 별도로 계산 결과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름 관리자를 사용해 수식에서 사용되는 계산용 워크시트 및 통합 문서에 정의된 이름 목록을 만들면 금새 복잡해져서 다루기 힘들어지고 수식에서 범위를 지정하는 문제와 관련해 혼동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수식에서는 어떤 이름을 사용해 값, 워크시트 이름 또는 통합 문서 이름을 계산하고 있나요?) 


범위 지정 문제는 새로운 LET 함수를 사용하는 새로운 범위 지정 규칙으로 해결됩니다. 이 규칙은 로컬 수식이 동일 수식 내에서 명시적으로 사용되는 이름을 정의할 수 있게 허용합니다.


 이러한 이름은 식을 계산할 때 워크시트 및 통합 문서 이름을 재정의합니다.


Spread.NET v14의 새로운 기능

그림 8. 3배 더 빠른 속도로 계산하는 LET 함수


또한 새로운 LET 함수는 한 번만 계산되고 계산 중에 재사용될 수 있는 중간 값의 중복 재계산을 제거하여 계산을 최적화합니다.


통합 문서는 계산 속도가 훨씬 더 빠릅니다. 위 예시에서 왼쪽의 스프레드시트는 LET 함수를 사용해 계산을 최적화합니다. 


또한 LET 함수를 사용하지 않고 동일한 계산을 수행하는 오른쪽의 스프레드시트보다 3배 더 빠른 속도로 결과를 계산합니다. 


새로운 LET 함수와 수식을 명료화하고 최적화하는 데 LET 함수가 어떤 도움이 되는지에 관한 상세 정보는 새로운 Excel LET 함수로 계산 성능 향상 블로그 게시물을 참조하십시오.

수식 표시 명령

새로운 수식 표시 명령은 Microsoft Excel과 유사하게 작동합니다. 즉 Spread. NET 14 WinForms에서 Ctrl+`를 눌러 수식 표시 모드를 토글하는 방식입니다.


이 기본 제공 명령을 활성화하려면 디자인 타임 또는 코드에서 FpSpread.Features.ExcelCompatibleKeyboardShortcuts= true로 설정하십시오. 


다음은 새로운 Spread Designer의 예시 워크시트로서, 수식 표시 명령을 보여줍니다.


Spread.NET v14의 새로운 기능

그림 9. 수식 표시예시 워크시트


수식 표시 명령은 다음과 같이 수식 탭의 Spread Designer의 리본 표시줄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Spread.NET v14의 새로운 기능

그림 10. 새로운 수식 표시 리본 표시줄 버튼


수식 표시 명령은 활성화된 워크시트에 적용됩니다. 이 명령은 다음과 같이 모든 열을 현재 너비의 두 배로 확장하여 계산된 값 대신에 셀의 모든 셀 수식을 표시합니다.

Spread.NET v14의 새로운 기능

그림 11. 예시 워크시트의 수식 표시 모드


Ctrl+`를 누르거나 Spread Designer에서 리본 표시줄 버튼을 사용해 다시 토글하여 모드를 끕니다.

점을 편집하여 사용자 정의 셰이프 만들기

Spread. NET v13에서는 새로운 확장 셰이프 엔진과 함께 모든 Microsoft Excel 셰이프 가져오기 및 만들기에 대한 지원을 도입했습니다.


이 기능에 관한 세부 정보는 Spread.NET 13 WinForms 확장 셰이프 엔진으로 고급 셰이프 만들기 블로그 게시물을 참조하십시오. 새로운 점 편집 기능을 사용하여 사용자 정의 셰이프를 만들려면 확장 셰이프 엔진을 활성화하십시오.


새로운 점 편집 명령을 통해 사용자는 셰이프의 점과 세그먼트를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점 편집 명령은 다음과 같이 확장 셰이프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셰이프 상황에 맞는 메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pread.NET v14의 새로운 기능

그림 12. 확장 셰이프 상황에 맞는 메뉴의 점 편집 명령


점 편집 명령은 다음과 같이 확장 셰이프가 선택되어 있을 때 셰이프 편집 메뉴에 있는 셰이프 서식 탭의 Spread Designer 리본 표시줄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Spread.NET v14의 새로운 기능

그림 13. Spread Designer리본 표시줄의 점 편집 명령


점 편집 명령을 호출하면 셰이프 점이 해당 셰이프의 현재 위치에 표시되고, 마우스를 셰이프 점 위로 가져가면 커서가 SizeAll로 변경됩니다.

Spread.NET v14의 새로운 기능

그림 14. 셰이프에서 점 편집 사용


확장 셰이프에서 점 편집을 사용할 때 셰이프 점을 클릭하여 새로운 위치로 끌어서 놓거나 셰이프 점을 선택하고 점을 클릭한 다음, 화살표 키를 사용해 점을 옮겨 편집할 수 있습니다. 셰이프 점을 선택하면 인접 세그먼트의 연결된 컨트롤 점이 흰색 상자로 표시됩니다.

Spread.NET v14의 새로운 기능

그림 15. 점을 선택하여 스플라인 곡선 점 표시


컨트롤 점을 이용해 선택된 셰이프 점과 인접 셰이프 점 사이의 곡선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선택된 오른쪽 상단의 셰이프 점 모서리 점이므로 컨트롤 점 셰이프 점과 함께 직각을 형성합니다. 이 컨트롤 점을 독립적으로 이동하여 인접 세그먼트의 곡선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를 사용해 끌어서 놓거나 클릭하여 점을 선택한 후 화살표 키를 사용하십시오.


점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셰이프 점 상황에 맞는 메뉴가 열립니다. 이 메뉴를 사용해 셰이프 점 추가  삭제, 경로 열기  닫기, 선택한 점을 토글하여 곡선 점, 직선 점, 모서리 점 간 이동이 가능합니다.


Spread.NET v14의 새로운 기능

그림 16. 셰이프 점 상황에 맞는 메뉴


셰이프 점 유형을 변경하면 스플라인 곡선 점이 다시 설정됩니다. 새 점을 추가하여 더 복잡한 셰이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새로운 셰이프 점을 추가할 셰이프 세그먼트에서 Ctrl+클릭을 사용해 새로운 셰이프 점을 추가합니다. 셰이프 점에서 Ctrl+클릭을 사용해 셰이프 점을 삭제합니다.


다음과 같이 컨트롤 점 중 하나를 이동하면서 셰이프 점 유형을 변경합니다.

  • Shift 키를 눌러 셰이프 점 곡선 점으로 변경합니다.
  • Ctrl 키를 눌러 셰이프 점 직선 점으로 변경합니다.
  • Alt 키를 눌러 셰이프 점 모서리 점으로 변경합니다.


이 예시의 눈물 방울 셰이프에는 다섯 개의 점이 있습니다.

  • 왼쪽 및 하단의 곡선 점 두 개
  • 오른쪽 및 상단의 직선 점 두 개
  • 오른쪽 상단의 모서리 점 한 개


확장된 키보드 바로 가기

Spread. NET v14 WinForms에서는 최종 사용자를 위해 스프레드시트에서 Microsoft Excel 호환 가능 키보드 바로 가기를 활성화할 수 있는 간단한 새 속성을 도입했습니다.


디자인 타임 또는 초기화 코드에서 FpSpread.Features.ExcelCompatibleKeyboardShortcuts= true로 설정하면 다음과 같은 키 매핑이 로드되어 이 기본 제공 SpreadAction 개체를 기본 키보드 바로 가기와 연결합니다.

 키 코드

 SpreadAction 

 SpreadAction

 Ctrl + '

 DisplayFormulas 

 수식 표시 모드 토글

 Ctrl + 1

 ShowFormatCellsDialog

 서식 셀 표시 대화 상자

 Ctrl + Shift + F5

 ShowCard

 카드 표시(.NET 개체용)

 Ctrl + K

 ShowHyperlinkDialog

 하이퍼링크 편집 대화 상자 표시

 Ctrl + Enter

 EditMultipleCells

 여러 셀에 데이터 입력


키 코드SpreadActionSpreadAction
Ctrl + 'DisplayFormulas수식 표시 모드 토글
Ctrl + 1ShowFormatCellsDialog서식 셀 표시 대화 상자
Ctrl + Shift + F5ShowCard카드 표시(.NET 개체용)
Ctrl + KShowHyperlinkDialog하이퍼링크 편집 대화 상자 표시
Ctrl + EnterEditMultipleCells여러 셀에 데이터 입력


FpSpread.Features.ExcelCompatibleKeyboardShortcuts = false로 설정하면 이러한 키 매핑이 제거되고 기본 동작이 복원됩니다.

InputMap API를 사용해 DisplayFormulas, ShowFormat CellsDialog, ShowCard, ShowHyperlinkDialog, EditMultipleCells에 대한 새로운 기본 제공 SpreadAction 개체가 포함된 사용자 정의 바로 가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여러 시트 선택

Spread. NET v14 WinForms에는 Microsoft Excel에서와 같이 워크시트 탭에서 Ctrl + 클릭을 사용하는 여러 워크시트 선택에 대한 새로운 기본 제공 지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여러 워크시트를 선택하면 선택한 각 워크시트는 실제 활성화된 워크시트 이면에서 활성 상태로 표시됩니다.

Spread.NET v14의 새로운 기능

그림 17. 선택한 여러 개의 워크시트


여러 워크시트를 선택한 경우 사용자는 선택한 워크시트를 끌어서 놓는 방식으로 통합 문서 내에서 다시 정렬할 수 있습니다.

다음 예시에서 Sheet1 Sheet3 Sheet4 뒤, 즉 통합 문서의 맨 끝으로 이동합니다.


Spread.NET v14의 새로운 기능

그림 18. 끌어서 놓기를 이용해 선택한 워크시트 이동 

선택한 워크시트를 다음과 같이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끌면 워크시트가 이동하는 대신 복사됩니다.


Spread.NET v14의 새로운 기능

그림 19. 선택한 워크시트를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끌어서 놓는 방식으로 복사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링크 복사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인기글

더보기
  • 인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메일 : sales-kor@mescius.com | 전화 : 1670-0583 | 경기도 과천시 과천대로 7길 33, 디테크타워 B동 1107호 메시어스(주) 대표자 : 허경명 | 사업자등록번호 : 123-84-0098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3-경기안양-00331 ⓒ 2024 MESCIU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