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제품 버전이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안내 드리므로
더욱 빠르고 명확한 안내를 위해
제품 버전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Spread 사용 중 해당 에러메시지 질문드립니다. > Q&A | 토론

본문 바로가기

WinForms윈폼 안녕하세요 Spread 사용 중 해당 에러메시지 질문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도준 작성일 2022-12-30 11:26 조회 764회 댓글 0건
제품 버전 : Spread.NET_V12_12.0.20193.0
컨트롤 이름 : Spread

본문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항상 해당 제품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다른 pc에서 개발한 소스를 다른 pc로 가져와 작업하려고 프로젝트를 열었는데

해당 에러메시지를 출력하여 사진첨부하여 문의드립니다.


 


컴바일이나 빌드는 문제없이되며 프로그램 실행도 정상적으로 이루어집니다.

폼의 디자인만 열면 이런 에러메시지가 출력되는데 혹시 문제원인을 알 수 있을까요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링크 복사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4 답변

WinForms윈폼 Re: 안녕하세요 Spread 사용 중 해당 에러메시지 질문드립니다.

추천1 이 글을 추천하셨습니다 비추천0

페이지 정보

작성자 GCK써니 작성일 2023-01-02 16:50 댓글 0건

본문

편도준 님, 안녕하세요.

그레이프시티 입니다.


자세한 내용과 에러메세지 캡쳐본을 공유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어 답글 드립니다.


  1. 말씀하신 현상은 해당 프로젝트(다른 PC에서 개발한 소스)에서만 발생하는 현상일까요? 아니면 해당 pc에서 신규 프로젝트를 생성하여 Spread 컨트롤만 올린 상태에서 빌드했을 때에도 발생하는 현상인가요?
  2. 만약 다른 pc에서 개발한 소스를 옮겨온 경우에만 해당 메세지가 발생할 경우, 하기 링크에 안내된 방법에 따라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해보신 후에도 동일한 현상이 발생하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단, 만약의 경우에 대비하여 마이그레이션 전 반드시 기존 프로젝트를 백업해주시길 바랍니다.
    Spread.NET FAQ | Spread.NET 마이그레이션 안내
  3. 추가로, 해당 pc에 Spread.NET 설치 시 "관리자 권한"으로 설치하셨나요? 만일 아닌 경우, 관리자 권한으로 재설치한 후에도 동일한 현상이 발생하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그레이프시티 드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WinForms윈폼 Re: 안녕하세요 Spread 사용 중 해당 에러메시지 질문드립니다.

추천0 이 글을 추천하셨습니다 비추천0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도준 작성일 2023-01-03 17:24 댓글 0건

본문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우선 친절한 답변에 감사드리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1. 말씀하신 현상은 해당 프로젝트에서만 발생하는 현상일까오? 

     - 일단 해당 프로젝트만 해당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2. 만약 다른 pc에서 개발한 소스를 옮겨온 경우에만 해당 메세지가 발생할 경우,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해주세요.

     - 해당 프로젝트를 개발한 pc에서 다른 pc로 옮겼을 경우에만 해당 메시지가 발생합니다.

       그리하여 해당 마이그레션을 진행하였는데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해당 문제를 캡쳐하여 파일로 첨부하였습니다. 해당 파일에 번호를 매겨놓았으니 번호별로 설명드리겠습니다

       ① 마이그레이션을 위해 license파일과 fpspread참조를 모두 삭제하였습니다. 

          그 후에 새로운 폼을 생성하여 FpSpread 컨트롤을 추가하려 하였으나

       ② 2번 그림처럼 spread 컨트롤이 보이지 않아 생성이 되지않습니다.

       ④ 4번 그림처럼 항목이 선택되지 않았나하여 fpSpread를 추가하려고 항목선택을 들어가도 체크가 되어있는 상태             임에도 불구하고 fpSpread가 뜨지 않아 추가가 되지않네요 ㅠㅠ 


3. 해당 PC에 Spread.NET 설치 시 "관리자 권한"으로 설치하셨나요?

      - 해당 방법은 FpSpread를 제거 후 관리자 권한으로 재설치하여주었음에도 같은 현상이 발생합니다.


아직 해당 문제가 동일하게 발생중입니다. 여기서 제가 빠트린 부분이나 뭔가 추가해야될 부분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항상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WinForms윈폼 Re: 안녕하세요 Spread 사용 중 해당 에러메시지 질문드립니다.

추천0 이 글을 추천하셨습니다 비추천0 채택채택

페이지 정보

작성자 GCK써니 작성일 2023-01-04 16:34 댓글 0건

본문

편도준 님, 안녕하세요.

그레이프시티입니다.


확인 감사드립니다.


말씀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본사 측으로 확인한 결과를 안내 드립니다.


해당 오류 메세지가 발생하는 원인은, 현재 PC에 설치되어있지 않은 과거 버전 Spread가 사용된 프로젝트가 로딩되기 때문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과거 버전이 사용된 프로젝트 로딩 시, Spread가 .NET 컨트롤에 대한 과거(FarPoint 제품일 때)의 라이선스 유효성 검사를 실시하는데, 여기서 해당 메세지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해당 프로젝트에 사용된 Spread의 버전을 모두 12버전으로 변경하면 해당 메세지가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먼저 12버전으로의 마이그레이션을 완료하신 후 다시 한 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말씀하신 도구상자에 체크박스가 되어있으나 도구상자에 컨트롤이 보여지지 않는 현상은. 대부분의 경우 아래와 같이 체크박스를 해제했다가 다시 체크하여 적용하면 도구상자에 컨트롤이 다시 보여집니다.

1) "항목 선택 다이얼로그"에서 해당 컨트롤의 체크박스를 체크해제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다시 "항목 선택 다이얼로그"를 열어, 해당 컨트롤의 체크박스를 체크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 방법을 적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만약 마이그레이션 완료 후에도 동일한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할 경우, 프로젝트에 사용된 Spread 중 버전이 다른 것이 있는지 확인 후 회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그레이프시티 드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WinForms윈폼 Re: 안녕하세요 Spread 사용 중 해당 에러메시지 질문드립니다.

추천0 이 글을 추천하셨습니다 비추천0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도준 작성일 2023-01-04 17:43 댓글 3건

본문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먼저 답변 감사합니다. 

 

확인 결과 해당 프로젝트가 현재 설치된 spread와 버전이 다른 것은 확인하였습니다.

현재 설치된 버전은 12 버전이며 해당 프로젝트의 라이센스 버전은

FarPoint.Win.Spread.FpSpread, FarPoint.Win.Spread, Version=2.5.2001.2005, Culture=neutral, PublicKeyToken=327c3516b1b18457

로 확인됩니다.
그리하여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하려 하였으나 도구에 FpSpread가 보이지않아 설명해주신 것처럼 항목을 체크 해제 후
다시 항목을 선택하니 해당 첨부사진과 같은 에러메시지가 발생하는데 혹시 여기서 더 추가로 해야할 점이 있을까요 ?
해당 FpSpread도구는 여전히 보이지 않습니다.

게속되는 질문에 번거롭게 한 점 죄송합니다 ㅠㅠ


댓글목록

GCK써니님의 댓글

GCK써니 작성일

편도준 님, 안녕하세요 :D

도구상자에 추가한 FpSpread 컨트롤의 버전은 12버전일까요?
Spread.NET 12버전의 경우 .NET FW 4.5.2 버전 이상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화면의 메세지로 보아, 현재 개발중이신 프로젝트의 .NET FW 버전이 4.5.2 미만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따라서, 먼저 프로젝트의 대상 프레임워크를 .NET FW 4.5.2 이상으로 변경하신 후 작업해보시기 바랍니다.

대상 프레임워크는 [VS 메뉴바의 프로젝트 -> 속성 -> 어플리케이션 -> 대상 프레임워크]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프로젝트의 버전인 2버전은 굉장히 오래 전 버전으로, Spread.NET 12버전의 내부 로직과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이에 쉽게 마이그레이션 되지 않을 수 있으며, 마이그레이션 후에도 일부 속성은 수동으로 변경하셔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유가 되실 경우 가급적 Spread.NET 12버전 또는 최신버전으로 다시 개발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제품 사용 중 추가로 궁금하신 점이 있을 경우 편하게 문의주시기 바라며, Spread.NET에 관심을 가지고 사용해주셔서 항상 감사드립니다. 

편도준님의 댓글

편도준 작성일

안녕하세요 늦은 시간에 답변 감사합니다.

계속 FpSpread의 버전만 확인하고 마이그레이션을 하려다보니 기본적인 사항을 먼저 놓치고 있었네요 ㅠ
덕분에 더 배우게 되었습니다.

해당 닷넷프레임워크의 버전을 올린 후 Spread의 버전을 마이그레이션하니 바로 해결되었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GCK써니님의 댓글의 댓글

GCK써니 작성일

해결되어 다행입니다!
기쁜 소식 전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메시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메일 : sales-kor@mescius.com | 전화 : 1670-0583 | 경기도 과천시 과천대로 7길 33, 디테크타워 B동 1107호 메시어스(주) 대표자 : 허경명 | 사업자등록번호 : 123-84-0098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3-경기안양-00331 ⓒ 2024 MESCIUS inc. All rights reserved.